현재 스킬 설명에 대해 용어가 통일되어 있지 않아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마스터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11월 3일 스킬 용어에 대한 통일이 진행되어 해당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1. 강타 스킬의 ‘피해량’ 및‘공격력’ 용어를 ‘공격력’으로 통일
- 강타 스킬은 스타몬 기본 공격력과 보석 효과 등을 포함한 최종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스킬로,
‘피해량 40% 증가’ 와 ‘공격력 40%증가’의 효과는 정확히 동일합니다.
- ‘강타’ 스킬설명에서 두 용어가 혼재 되어 있어, ‘공격력’으로 통일되었습니다.
2. ‘상승’을 ‘강화’ 또는 ‘회복’으로 수정
Ex) 공격력 상승-> 공격력 강화 / 방어력 상승 -> 방어력강화
회복력 상승-> 회복력 강화 / 기력 상승 -> 기력회복
3. 패시브 스킬 설명의 '타격 시', '공격할때', ‘타격한’을 '공격시', ‘공격한’으로 수정
Ex) 공격 시 40% 확률로적을 1턴간 기절시킨다.
4. 갈증/압도/분투 스킬의 SP 감소/소모/증가/회복 용어 통일
- SP 소모 / 감소 / 약화 -> 소모로 통일
- SP 증가 / 회복 / 충전 -> 회복으로 통일
5. 적 / 적들 / 자신 / 아군을 칭하는 용어의 통일
- 상대, 상대방, 적 대상, 적, 적 단일대상, 적 한 명 -> '적'으로 통일
- 적 전체, 모든적, 모든 적들 -> '모든 적'으로 통일
- 모든 아군의, 아군전체의, 아군의 -> '모든 아군'으로 통일
- 자신의, 자기의 -> '자신'으로 통일
6. '치명타 공격 시', '공격 시 치명타가 발생하면', '치명타 공격 발생 시' -> '치명타 시'로 통일
7. 기타 수정 사항
- 스킬 설명에서 '스킬게이지', 'SP' 용어를 'SP'로 통일
Ex) 모든 아군에게 압도 상태를 1턴간 부여한다.
압도 상태에서는 적에게 준 피해량에 비례하여 적의 SP를 소모시킨다.
- 용어 통일 : 체력, HP -> 체력
- 용어 통일 : 랭킹, 순위 -> 순위
차후에는 사전 안내를 통하여 마스터 여러분들께 혼동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스킬 설명에 대한 용어 통일이 진행된 사항이며, 실제 계산식 변경과같은 사항은 진행되지 않은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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