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공략이라 할만한 것도 아니지만 어떤 보스인지는 알고 가시는게 나을듯 하여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76~91층은 다른 분이 올려주셔서 생략했습니다.
92~94층 : 배교자 니콜라스 (무속성)
특별히 추가된 패턴은 없기 때문에 기존의 니콜라스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니콜라스는 공격의 선후딜이 굉장히 긴 편이며, 추격 능력도 낮은 편이므로 잘 모르겠다면 도망다니면서 잡으셔도 꽤 쉽게 잡히는 보스입니다.
잡몹도 리자드맨이나 늑대 등 무난한 몹들이 나옵니다.
95층 : 그림 아이즈 (무속성)
계층전 단골이기도 하고, 지난 랭킹전으로도 아주 익숙한 그림 아이즈입니다.
패리 가능 패턴은 기존과 동일하게 찌르기 종류와 백스탭 후 돌을 튕겨내며 크게 휘두르는 두가지 모션이 있구요
1페이즈(체력 2~4줄)의 경우 기존과 완전히 동일하고,
2페이즈(체력 2줄 미만)의 경우 신패턴은 아니지만 연속 휘두르기를 기존보다 굉장히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운이 없었는지는 몰라도 패리 불가 패턴만 6연속으로 봤네요.
어쨌거나 y축 공격범위가 좁은 보스인만큼 대각선 대시만 잘 이용하시면 무난히 처리 가능한 편입니다.
96~99층 : 심연의 사신 (무속성)
아인크라드 피어스를 주는 그 보스와 완전히 동일한 패턴의 보스입니다.
아래층에서 마지막 보스로 자주 보셨을 것이기에 패턴은 생략하겠습니다.
100층 : 스컬 리퍼(무속성) -> 히스클리프(무속성)
처음에는 스컬리퍼가 나옵니다.
스컬리퍼의 경우 꼬리쪽에서 하는 공격은 전부 패리 불가이며, 머리쪽에서 하는 공격은 돌진 패턴을 제외하고는 패리가 가능합니다.
공격력도 높지 않고, 중간에 쉬는 시간까지 주기 때문에 뭐 스컬리퍼 자체는 별 무리가 없으실 거라 생각되고..
스컬리퍼를 잡고 나면 갑자기 히스클리프가 뭐라뭐라 대사를 말하며 등장합니다.
제가 아직 랭킹전을 해보지 않아 랭전과 패턴 비교는 좀 어렵지만, 특별히 까다로운 패턴은 없었습니다.
다만 공중으로 점프해서 넓은 범위로 파장을 날리며 콤보/버프를 해제하는 기술이 있는데 이건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공격범위가 매우 넓고, 캐릭터가 버프를 거는 순간 즉시 기술을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 기술에 10~15초 정도의 쿨타임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이며, 만약 히스클리프의 쿨타임이 끝난 상태라면 캐릭터가 버프 기술을 쓰는 즉시 히스클리프도 기술을 발동하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해제되는 버프는 모든 종류의 버프입니다. 슈퍼아머, 공업, 회심업, 지속회복, 속도업 등등.
시간이 없어 자세히 분석할 여건은 안됐지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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