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단톡방 홍보 및 외부링크 금지

초심자를 위한 안내서! (Ver1.4 -  4月3日 Update)   

  • 5.0
  • 9
  • 등록일 : 2017-03-19 19:43:12
  • 수정일 : 2017-04-03 22:56:17







나루티밋을 처음 시작했을 때 초심자의 입장에서 여러 베스트 공략 글들을 보고도 잘 이해가 잘 안되던 기억이 남아서 초심자 입장에서 공략글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목차를 먼저 보시고 필요하신 내용이 있는 목차글자를 터치하거나 클릭하시면 해당내용으로 이동합니다.

 

 

> 목차 <

 

 

<1> 게임의 목표

 

 

<2> 게임의 진행

 

1> 리세마라

 

2> 운캐릭터

 

3> 속성

 

4> 연계, 필드스킬, 버디스킬


5> 필드효과


6> 각성

 

7> 어빌리티

 

8> 환작

 

9> 한계돌파

 

10> 극캐릭터

 

11> 강림,던전

 

 

<3> 기타내용

 

1> 닌자랭크, 스태미너, 미션, 코스트

 

2> 캐릭터 목록

 

3> 친구추가

 

4> 스토리

 

5> 일확천금

 

6> 무환성

 

7> 일본판 나루티밋

 

 

 

 

 

<1> 게임의 목표

 

먼저 이 게임을 처음 접하실때는 나루토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억이나, 원피스게임과 유사성, 뽑기(가챠)게임에 대한 선호 등 많은 이유가 있으시겠죠! 결론적으로 이게임은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를 모아서 강력한 적을 적절한 모은 캐릭터로 공략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가지고 계신 캐릭터 마다 능력과 유틸이 다 다르고 나루티밋을 만든 회사인 반다이남코의 개발자가 내놓는 적의 능력과 유틸 체력이 다 다르니 보스를 공략하는 방법들을 찾아가는데서 재미를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 게임의 진행


 

1> 리세마라

1. 설명 : 리셋 + 마라톤의 합성어로서 일본의 뽑기(가챠)형식의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형태인데요. 보통의 게임은 시작할 때 종족이나 직업이나 캐릭터를 선택해서 하는데 나루티밋과 같은 형식의 게임은 처음 주어지는 캐릭터는 별로 사용되지 않고 주어진 닌자석으로 뽑기(가챠)를 하여 얻어서 시작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나오는 뽑기(가챠)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에 주어지는 닌자석으로 뽑는 캐릭터에 만족 할 때까지 아이디를 무한히 재생성하여 게임을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리세마라라는 개념이 만들어 졌습니다.

 

 

2. 방법 : 리세마라의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나루티밋을 설치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지역을 설정하고 언어를 설정합니다. 여기서 지역은 어떤 것을 선택하든지 멀티에서는 일본서버를 제외하고는 모두 통합되어있습니다.

 

이후 튜토리얼이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튜토리얼을 빨리 진행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튜토리얼을 끝내고 나면 튜토리얼로 뽑은 캐릭터와 추가로 주는 캐릭터 그리고 일정량의 닌자석을 받게 됩니다.

 

일단 튜토리얼로 받는 캐릭터는 모두 잘 사용되지 않아서 어떤 캐릭터가 나와도 무방하고, 추가로 주는 캐릭터도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받는 닌자석으로 뽑기(가챠)를 하면 되는데 보통은 닌자석이 연속 뽑기를 하기에는 모자랄 것입니다. 연속뽑기는 그때마다 다르지만 보통 50개의 닌자석을 필요로 하고 가끔 이벤트로 40개를 필요로 할 때도 있습니다. 모자란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일뽑기를 닌자석이 있는 양만큼 하셔도 되고, 연속뽑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스토리에 1-1 stage를 터치하여 동료 모으기로 방을 만들어 다른 유저 2명이 모두 들어오길 기다린 후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이 끝나면 멀티 협력 보너스로 받은 닌자석을 수령 후 뽑기(가챠)를 하심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연속뽑기를 추천드립니다. 확률은 정확히 밝혀진바는 없지만 연속뽑기시 더 추가되는 확률은 없어 보이고, 일일이 단일뽑기하는게 더 시간이 소요됩니다.

 

뽑기는 순조로운 출발을 제외하고 추천캐릭터를 보시고 뽑으시면 되는데요. 혹시 모르니 헝앱 질문게시판에 질문하셔서 뽑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순조로운출발.png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로 NOX라는 앱플레이어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의 CPU가 어느 정도 좋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스마트폰의 방법과 동일하지만 녹스는 멀티기능으로 여러창을 띄울 수 있어서 한번에 여러개의 리세마라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마우스녹화라는 기능이 있어서 튜토리얼의 마우스 이동과 클릭을 녹화해서 매크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읽으시는 분들마다 능력의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방법은 검색을 부탁드립니다.


녹스멀티.png


녹스멀티구동.png

 

리세마라를 한 후 얻은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리세마라를 진행하실때는 앱을 제거하지 마시고 스마트폰이나 녹스의 설정에 앱관리자를 들어가신 후 나루티밋을 선택하시고 데이터삭제를 눌러주시고 게임을 재접속 하시면 보다 빠르게 리세마라를 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_20170319_175910838.jpg

KakaoTalk_20170319_175910680.jpg

 

 

3. 리세 추천 캐릭터 : 초심자분들이 제일 고민하시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계속해서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니 중 고수 분들도 일일이 설명 드리기에도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이글을 쓰고 난 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캐릭터들이 추가되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리세마라 캐릭터는 기간을 기준으로 2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레이징 페스티벌-한정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기간과 일반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기간입니다. 한정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 기간은 블레이징 페스티벌(줄여서;블페)이라고 불리는데, 한달정도를 기준으로 한 번씩 돌아옵니다. 원트크게임에서 말하는 스고패스랑 비슷한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블레이징 페스티벌-한정캐릭터이라고 말한 것은 화이트데이나 크리스마스등에 나오는 한정캐릭도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한정캐릭터들의 몇몇은 밸런스를 해칠정도로 강력하다고 하지만 일반캐릭터보다 모두 다 강력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블레이징 페스티벌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좀 더 기다렸다가 블페기간에 리세마라는 하는게 좋고 아니라면 일반캐릭터를 가지고 빨리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캐릭터는 "속성:이름-명칭(닉네임)"의 형식으로 적었고, 상세등급이나 내용은 헝앱의 닌자등급표나 닌자정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는 힐러입니다)

블페 한정 캐릭터

강림용

라면,두루마리용

28코스트용

마음 :

우치하이타치-사륜안의미래

우치하마다라-가장흉악하다고불리는자

기술 :

우타카타-청한의포말

체력 :

록리-팔문둔갑

용기 :

우즈마키나루토-구미의옷(꼬루토)

지능 :

가아라-모래의수호자(신가아라)

마음 :

우치하이타치-사륜안의미래

기술 :

우타카타-청한의포말

체력 :

용기 :

나미카제미나토-신속한뇌광

지능 :

마음 :

기술 :

체력 :

용기 :

지능 :

 

일반 캐릭터

강림용

라면,두루마리용

28코스트용

마음

우치하사스케-복수자(맘스케)

*츠나데-전설의3닌자달팽이

카카시-아버지의칼(꼬카시)

기술 :

우치하사스케-마음가리는어둠(신사스케)

*하루노사쿠라-여러겹의마음(신사쿠라)

사소리-영원의 예술

체력 :

야마나카이노-작약과같은

히단-광신을향한숭배

*노하라린-넘쳐나는상냥함

용기 :

아카미치쵸지-목숨을건날개

지능 :

우즈마키나루토-흔들리지않는의지(신나루토)

하타케카카시-요란무쌍한눈

마음 :

우치하사스케-복수자(맘스케)

사루토비히루젠-닌자옷

데이다라-찰나의예술

기술 :

우치하사스케-마음가리는어둠(신사스케)

*하루노사쿠라-여러겹의마음

체력 :

텐텐-전인천녀

우즈마키나루토-터득나선환

용기 :

하타케카카시-천의기술을모방하는자

우치하사스케-새로운기술치도리

지능 :

카린-감지의재능

마음 :

기술 :

타유야-호전적인전략가(기타)

*야쿠시카부토-경이적인생명력

체력 :

용기 :

이누즈카키바-쌍두의이빨

휴우가히나타-결의의증거

지능 :

*야쿠시카부토-소리마을의스파이

휴우가네지-정해진운명

(2017.3.31.기준)

 

이중에 왠만하면 속성 겹치지 않게 강림용 2개나, 강림용 1+라면두루마리용 1, 그 이상이 나오면 시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8코스트용은 은색딱지로 나오는 것 중에 있으면 서비스로 더 받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제가 보는 등급은 밸런스를 해치는 꼬루토 >>> 맘스케, 우타카타 신사스케, 사소리, 이노, 록리, 신나루토, 미나토 > 츠나데, 신사쿠라, 린 이정도로 판단하시면 좋겠네요

 

*사실 캐릭터에 대한 선호는 유저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수정이 필요해보이면 댓글 주세요

 

 

4. 사용자ID, 이전코드

리세마라를 하시다가 애매한 캐릭터들이 나와서 킵(KEEP)을 하시고 싶으실 때가 있으실 텐데요. 방법은 기타탭에 데이터이전을 터치하시고 나오는 사용자ID와 이전코드를 스샷을 저장해두시거나 기록해두시면 나중에 언제든지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ID와 이전코드는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나중에 양도나 거래시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애플계열을 서로 데이터 이전을 하면 닌자석이 보존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이전.png

 


 

 

 


2> 운캐릭터

힘들게 리세마라를 성공하고 나서 막상 게임을 즐기려고 멀티임무만 하려 하면 강퇴만 당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힙니다. 리세를 마치면 해야 할게 운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운작이라 합니다.

 

운드랍율: 1P+2P+3P= (1P의 운/3)+(2P의 운/3)+(3P/3)

 

1. 설명 : 멀티를 할 때 캐릭터의 조합은 전열과 후열로 나누어져서 전열은 운캐릭터 후열은 딜러나 힐러로 가게 됩니다. 이유는 나루티밋에서 ""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운은 강림이나 던전에서 마지막 보스를 잡았을 때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인 동시에 게임이 끝나고 "운드롭"이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기도 합니다. 즉 운이 낮으면 어렵게 마지막 보스를 잡아도 게임 중간에 얻는 부수적 아이템만 획득하고 정작 중요한 아이템은 얻지 못하고 끝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멀티시에 전열은 운캐릭터 후열은 딜러나 힐러로 조합을 짜게 됩니다. 전열에 운캐릭터을 배치하는 이유는 운은 전열의 케릭의 운수치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후열에 있는 캐릭터의 운은 높던 낮던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게 운이 높은 캐릭을 전열에 둔 3명의 유저가 모이면 최대 100%의 운까지 적용 가능하여 아이템을 무조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캐릭은 강림이나 던전 공략시에 필수 요소입니다.

만약 유저3명이 운100%인 상태에서 게임을 하다가 방장이 아닌 사람이 게임을 포기하고 나가거나 튕겨버면 그 유저의 운은 적용받지 못하게 됩니다.


운100.png

 

단독 임무를 할때에 그러면 전열 3마리를 다 운 99캐릭터로 채우면 혼자서 100%로 깰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멀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단독임무를 할때에는 운이 최대 43%밖에 적용이 안됩니다.

단독임무 운 드랍율 : (1P의 운/3)+10%

 

 

2. 방법

먼저 운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똑같은 캐릭터를 합쳐서 강화시키면 됩니다. 즉 이름-명칭이 같은 캐릭터를 강화시키면 베이스캐릭터와 재료캐릭터의 운수치가 합쳐져서 베이스캐릭터로 모아지게 됩니다.


운작1.png

운작2.png

 

다음으로 운캐릭터를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은 강림이나 던전을 깨면 그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캐릭터들을 강화시키면 운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강림 S난이도만 얻는 캐릭터의 운이 +5이고 나머지는 모두 +1짜리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난이도가 나누어져있는 것은 어려운 난이도일수록 운이 낮아도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고 난이도마다 미션을 깨면 닌자석을 얻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99 캐릭터를 만들어서 3명이서 100%확률을 적용받고 있다면 던전일 경우 난이도 C를 깨면 보스를 잡으면 하나주고 운드롭으로 하나더 얻을 수 있기 때문에 50판을 깨서 다음 운캐를 완성시키는게 빠르고 편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제일 처음에 운캐릭터 하나를 만드는게 제일 고되고 힘든 관문입니다..

 

일반적이지 않는 방법으로는 뽑기(가챠)캐릭터는 운10을 가지고 얻어지는데 이를 지갑을 여셔서 똑같은 캐릭터가 10마리 나올때까지 뽑기를 하시면 됩니다.(먼산)

 

초심자의 시각으로 다시 돌아가서 보면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운캐릭터는 강림보다는 난이도가 낮은 던전에서 만들게 되는데요 일단 자신이 가진 캐릭터중 운이 가장 높은 캐릭터가 30~40정도는 되어야 멀티방에서 "도와달라고" 할 수 있게 됩니다. 30보다 작아도 불가능 하지 않지만 노력도 없이 도와달라고 하는 것 같은 인상(?)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30~40을 만드는 방법은 리세마라를 할 때 나온 캐릭터중에 낮은 레어라 할지라도 중복된 캐릭터가 3개정도 있다면 바로 강화시켜서 만들 수 있고, 아니면 단독임무로 던전의 C난이도를 계속 돌아서 하나씩 합쳐서 꾸역꾸역 만드시는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힘드시면 헝앱에 성인군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부탁을 드려보는것도 팁 아닌 팁이겠죠.

 

운캐릭터는 나오는 모든 강림과 던전의 캐릭터를 해야하는건 아닙니다만 속성별로 좋은 운캐릭터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게 좋고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선별능력이 생기실 거예요! 닌자 등급표를 보시면 운캐중에도 좋은 필수캐릭터는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림과 던전의 발생 빈도는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캐릭터 강림과 던전이 이번주에 나오면 다음주는 예전에 했던 강림이나 던전이 복각되고 그 다음주는 다시 새로운 강림과 던전이 나오는 패턴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TIP1 : 캐릭터마다 별의 개수가 다른데 채워져있는 별의 개수에 따라 운의 최대치도 다릅니다. 5성은 80이 최대이고 6성은 99가 최대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실수를 많이 하시는게 5성에서 80까지 만들고 각성을 하여 6성을 만들고 99까지 운을 만들어야되는데 5성인 상태에서 99개를 모두 강화시켜버리시는 일을 많이들 하십니다. 주의 부탁드려요!

 

TIP2 : 그리고 강화와 함께 여러 작업시에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돈은 보통 레벨이 높을수록 들어가는 돈이 커지게 됩니다. 나중에 한계돌파시에 들어가는 돈이 엄청나기 때문에 아낄 수 있으면 최대한 아끼는게 좋습니다. 운 강화시에 돈을 절약하는 팁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강화시에 베이스 캐릭터와 재료캐릭터 10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1일 때 재료캐릭터 하나당 100원의 강화비가 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운 11캐릭터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베이스캐릭터(1)과 재료캐릭터(1) 하나로 강화를 하면 베이스캐릭터의 운이 2가 되고 레벨이 조금 올라갑니다. 그러면 다음에 재료캐릭터(1)을 하나 더 강화하려고 하면 레벨이 올라있기 때문에 강화비가 더 추가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재료캐릭터를 10번 강화하여 베이스캐릭터(11)을 만드는 것보다는 베이스캐릭터(1)에 재료캐릭터(1)10개를 한번에 1000원을 내고 강화를 하면 더 저렴하게 베이스캐릭터(11)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한번씩 10번 하는 것보다는 한번에 10개 하는게 더 편하니 저렇게 하는 바보가 어디 있냐고 하시겠지만,

여기서 더 확장을 시켜서 운11캐릭터를 하나 만든 다음에는 베이스캐릭터(11)을 가지고 재료캐릭터(1)10개 합치는게 제일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새로운 베이스캐릭(1)에 재료캐릭터(11) 하나와 재료캐릭터(1) 9개를 합쳐나가는 방법과 미리 캐릭터(11)을 여러 개 만들어둔 후 베이스캐릭(1)과 재료캐릭터1(11), 재료캐릭터2(11), 재료캐릭터3(11)을 합쳐가는 방법 등이 더 저렴하게 운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당연하다고 하시면 제가 너무 과소평가했나보군요

 

팁의 방법대로 운캐를 강화하다가 어빌리티를 모두 열지 못하시는 실수를 하시면 안됩니다. 자세한내용은 어빌리티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3> 속성

캐릭터의 이해가 어느 정도 되셨다면 전투에 관한 내용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캐릭터는 각자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속성마다 상성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마음기술체력마음은 서로 꼬리잡기를 하듯이 속성이 맞물려있습니다. 정속성으로 공격을 하면 즉, 마음캐릭터로 기술캐릭터를 공격하거나 체력캐릭터로 마음캐릭터를 공격하면 공격력의 1.5배정도의 데미지(빨간색숫자로표시)로 주게 됩니다. 반대 역속성으로 공격을 하면 즉, 기술캐릭터로 마음캐릭터를 공격하면 공격력의 0.5배정도의 데미지(파란색숫자로표시)밖에 못주게 됩니다. 이를 입장을 바꾸어서 방어하는 입장에서도 정속성이면 반만 데미지를 받고 역속성이면 1.5배의 데미지를 더 받게 됩니다.


정속성.png

역속성.png


 

용기지능속성은 서로가 정속성이자 역속성입니다. 서로 상대에게 데미지도 많이주고 많이 받기도 합니다.

아마 이 속성 시스템이 삼각과 양방향의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서 더 캐릭터들의 조합과 미션이 재미있는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역속성이라는 말은 많이 쓰는데 정속성(?), 순속성(?) 두루 쓰는 말이 아직 없어서 임의로 정속성이라고 썼습니다.


속성.jpg

 


 

 




4> 연계, 필드스킬, 버디스킬

캐릭터마다 보면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정해져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나왔지만 내 캐릭터가 적을 공격하려고 할 때, 아군의 캐릭터의 범위 속에도 그 적이 있다면 연계 공격이 됩니다. 이때 내 캐릭터의 데미지는 속성의 법칙에 따라 적용되고, 연계하는 아군 캐릭터의 데미지는 100% 들어가진 않습니다.


연계.png

 

캐릭터 속성 창을 보면 필드 스킬과 버디 스킬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하면 필드스킬은 캐릭터가 공격할 수 있는 범위(,.,특대)와 동일합니다. 스킬이 아군에게 유리한 스킬일시 범위 내에 아군이 있다면 그 아군에게 적용이 되고, 적에게 불리한 스킬이라면 범위 내의 적군에게 적용이 됩니다. 또한 스킬 내용 중에 120-180 이런식으로 범위로 나타나 있다면 가까운 거리에 비례해서 스킬의 수치가 차등 적용되게 됩니다.

버디 스킬은 전열과 후열시스템에 연관된 내용인데요. 전열에서 필드에 나가서 전투를 하는 캐릭터는 필드스킬이 적용되지만, 후열에 있는 캐릭터는 필드에 나가기만 기다리거나 운만 채워주는 것이 아닙니다. 후열에 있을 때 조합된 전열의 한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스킬을 버디스킬이라고 합니다.

 


 




5> 필드효과


필드의 특정 부분에 아군 적군 캐릭터에게 모두 적용되는 특수효과 지역이 존재 합니다. 종류는 독, 차크라 회복, 차크라 감소, 교대불능, 행동불능이 있습니다.



필드효과.jpg



임무전에 난이도를 터치하면 필드효과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임무필드효과.jpg



게임내에서 특정부분에 발현됩니다.

필드효과 독.jpg







6> 각성

 

1. 설명 : 캐릭터에는 레어와 레벨이 있습니다. 레어는 캐릭터를 얻으면 별의 숫자로 나타나있는 수치입니다. 별이 6, 5, 이런식으로 별이 많을수록 더 좋은 캐릭터입니다. 별은 6개 인데 5개만 채워져 있고 하나는 비워져있다면, 현재는 5성이지만 6성으로 각성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요. 최대레벨(MAX)과 두루마리가 그 조건입니다.

 

 

2. 라면

레벨은 각 성마다 한계치가 다릅니다. 그리고 다음 레어로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최대로 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또한 레벨이 오를수록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라면으로 캐릭터를 강화하면 됩니다.

라면은 라면던전에서 얻을 수 있고, 라면던전은 요일마다 속성이 달리 열립니다. 월요일-마음, 화요일-기술, 수요일-체력, 목요일-용기, 금요일-지능, 일요일-랜덤던전이 되겠습니다.

라면던전 A난이도에서 얻을 수 있는 라면은 3성 라면인데요. 라면도 각성을 통해서 최대 4성 라면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성 라면을 각성시켜 4성 라면을 만든 후, 캐릭터에게 강화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라면이 속성별로 있는 이유는 같은 속성의 캐릭터에게 같은 속성의 라면으로 강화시킬 경우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급할 때에는 얻는 경험치가 낮더라도 다른 속성의 라면을 강화재료로 사용해서 레벨을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TIP : 라면도 팁을 드리자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강화시에 들어가는 돈은 레벨에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레벨이 낮을 때 한꺼번에 라면을 재료로 사용해서 캐릭터 레벨을 최대한으로 올리면 더 저렴하게 강화가 가능합니다.

 

 

3. 두루마리

캐릭터의 레벨을 다 올린 후,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두루마리 재료가 필요한데요. 두루마리는 라면과는 달리 다른 속성의 두루마리로 각성이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각성 창에서 해당 캐릭터의 필요한 두루마리의 개수와 몇 성인지 확인한 후, 요일에 맞춰서 미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월요일-마음, 화요일-기술, 수요일-체력, 목요일-용기, 금요일-지능, 토요일-랜덤던전이 되겠습니다. 두루마리도 마찬가지로 각성을 통해서 4성으로 만들 수 있고, 현재는 B난이도가 최상이라 4성 두루마리를 얻는 것이 귀찮은 일입니다.

 


 

 




7> 어빌리티

어빌리티는 운작과 동일하게 이름-명칭이 같은 캐릭터를 강화할 때 얻을 수 있는 추가 능력치입니다. 재료캐릭터 하나당 어빌리티 하나가 추가됩니다. 캐릭터 마다 얻을 수 있는 능력이 다르고 어빌리티 개수도 다릅니다. 그리고 레어가 하나씩 올라갈 때 얻을 수 있는 어빌리티가 하나 추가 됩니다. , 5성에서 6성이 되면 뚫을 수 있는 어빌리티가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운작 목록에서 설명한 주의를 상세하게 설명드리면, 운작시 돈을 아끼기 위해서 노어빌상태의 베이스캐릭터로 계속 사용하다보면 발생하는 일인데요. 예를 들어, 5성 캐릭터의 뚫을 수 있는 최대 어빌이 4개일때 운작에만 신경쓴 나머지 베이스캐릭터(1)에 재료캐릭터1(60)과 재료캐릭터2(10)과 재료캐릭터3(9)을 합쳐서 운을 최대인 80을 맞춘다면 운은 최대인데 어빌 하나가 비게 됩니다.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강림기간이 끝난 경우, 복각이 언제 올지 모르는데 어빌 하나가 구멍이 나있으면 엄청 찝찝하죠.

또한 많이 하시는 실수가 운작시에 베이스캐릭터를 6성으로 만들었을 때 하나 더 추가되는 어빌리티를 계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빌리티.png


최대레벨과 어빌리티를 모두 획득하게 되면 캐릭터 주위에 속성 색에 맞추어 오라가 나오게 됩니다.


 오라.jpg


 


 

 




8> 환작

환작이란 체력환과 공격환을 캐릭터에게 먹이는 작업을 말합니다. 각 성마다 먹일 수 있는 최대치가 다릅니다.

 

체력

공격력

 

 

 

1

30

15

2

40

20

3

50

25

4

100

50

5

200

75

6

300

100

 

환은 강림이나 스토리를 하다보면 얻을 수 있는데 강림시 체력 300이나 공격력 100은 큰 차이를 만드니 서로에 대한 예의로 생각하시고 최대한 올려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환은 각성이 불가능합니다.

 

TIP : 환작도 돈을 아끼는 팁이 있습니다. 보통 운캐릭터, 딜러, 힐러 등의 캐릭터를 6MAX로 만들고 사용하다가 환을 얻어서 환작을 하기 때문에 레벨이 높은 상태에서 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레벨이 높으면 강화비가 비싸지기 때문에, 환을 레벨이 낮고 필요 없는 캐릭터에 환을 재료로 하여 강화를 합니다. 이런 캐릭터를 미리 여러개 만들어 놓고, 궁극적으로 환작을 하려는 캐릭터에 제물로 잡아먹게(?)하면 좀 더 저렴한 환작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필요 없는 레벨14성캐릭터 3개에 환작을 합니다. 두 개의 캐릭터는 각각 체력 100, 공격 50을 만들고, 나머지 하나는 체력을 100이 되게 합니다. 이후, 궁극적으로 환작을 하려는 캐릭터에 4성캐릭터1(체력100,공격력50), 4성캐릭터2(체력100,공격력50), 4성캐릭터3(체력100)을 재료로 강화한다면 저렴하게 풀! 환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환작1.png

환작2.png

 


 

 




9> 한계돌파

나루티밋에서 양날의 검인 한계돌파 시스템입니다. 라이트 유저분들은 노가다가 심한 한계돌파에 지치시고 하드유저 분들은 한돌을 완성시키는 보람으로 하시기도 합니다.

한계돌파는 각 레어마다 최대의 레벨이 있는데 그 레벨을 넘어서 올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한계 돌파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캐릭터 속성 창에 명시 되어있습니다. 한계돌파가 가능하게 되면 MAX였던 레벨이 숫자로 바뀌고 한계돌파를 최대치로 하면 빨간색으로 MAX라고 표시됩니다.


한계돌파가능.png

한계돌파max.png

 

문제는 한계돌파를 하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얻는데 너무 힘들다는 겁니다. ㅠㅠ


5성 한계돌파 해당개수

 

5성 한계돌파 누적개수

레벨

색깔돌

3

두루마리

4

두루마리

 

레벨

색깔돌

3

두루마리

4

두루마리

 

 

 

 

 

 

 

 

 

7075

1

3

1

 

7075

1

3

1

7580

2

1

2

 

7580

3

4

3

8085

2

 

3

 

8085

5

4

6

8590

3

 

2

 

8590

8

4

8

9095

4

 

1

 

9095

12

4

9

95100

5

 

 

 

95100

17

4

9

 

 

 

 

 

 

 

 

 

합계

17

4

9

 

 

 

 

 

6성 한계돌파 해당개수

 

6성 한계돌파 누적개수

레벨

색깔돌

3

두루마리

4

두루마리

5

캐릭돌

6

캐릭돌

 

레벨

색깔돌

3

두루마리

4

두루마리

5

캐릭돌

6

캐릭돌

 

 

 

 

 

 

 

 

 

 

 

 

 

100105

1

2

2

 

 

 

100105

1

2

2

0

0

105110

2

 

2

1

 

 

105110

3

2

4

1

0

110115

1

 

2

2

 

 

110115

4

2

6

3

0

115120

 

 

1

4

 

 

115120

4

2

7

7

0

120125

 

 

 

5

 

 

120125

4

2

7

12

0

125130

1

 

2

1

1

 

125130

5

2

9

13

1

130135

1

 

1

1

2

 

130135

6

2

10

14

3

135140

 

 

1

2

2

 

135140

6

2

11

16

5

140145

 

 

 

1

4

 

140145

6

2

11

17

9

145150

 

 

 

 

5

 

145150

6

2

11

17

14

 

 

 

 

 

 

 

 

 

 

 

 

 

합계

6

2

11

17

14

 

 

 

 

 

 

 

 

6성 한계돌파 모든 재료 누적

레벨

3

두루마리

4

두루마리

5

캐릭돌

 

 

 

 

100105

2

2

0

105110

2

4

1

110115

2

6

3

115120

2

7

7

120125

2

7

12

125130

3

10

17

130135

5

13

26

135140

7

16

36

140145

11

20

53

145150

16

25

73

 

누적개수를 같이 적어둔 이유는 한번에 150까지 모두 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가능한 목표를 잡고 갯수를 계산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서 입니다. 레벨이 최후반으로 갈수록 들어가는 재료가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Lv125까지는 재료가 적게 들어갑니다.

모든 재료 누적은 5성캐릭터돌을 6성캐릭터돌로 각성할 때 사용되는 재료까지 포함한 표입니다.

 

색깔돌과 캐릭터 돌을 얻는 방법은 색깔 돌은 모든 시련의 B난이도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캐릭터 마다 각각 다릅니다. 여러 시련중에서 해당 캐릭터돌을 얻을 수도 있고, 해당 캐릭터 강림을 깨면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10> 극캐릭터

극캐릭터는 위의 모든 것이 풀로 채워지면 캐릭터 앞에 붙는 상징입니다. 99, 풀어빌, 풀환작, 레벨MAX입니다.


극1.png

극.png

 


 

 





11> 강림, 던전

보통 한주에 강림 하나와 던전 하나가 열리게 되는데, 강림은 클리어 하기 어렵지만 운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던전은 가끔 좋은 캐릭터들을 얻을 수 있지만, 보통은 1,2,3미션을 클리어하여 닌자석을 보충(이른바 닌석 광산)하고 초보자분들이 첫 운작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멀티시에 강림이나 던전 모두 헝앱이나 기타 사이트를 보고 어느 정도 공략을 숙지해서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명의 유저가 한 보스를 공략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명이 물을 흐리면 전체가 시간낭비하고 방장이 닌자석을 써야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예의상 어느정도 공부는 필수로! 부탁드립니다. 혹시 공략도 모르고 캐릭터도 잘 모른다면 방을 만들 때 코멘트에 적거나 들어가서 다른분이 핑을 찍는대로 일단은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3> 기타 내용

 



1> 닌자랭크, 스태미너, 미션, 코스트

 

1. 닌자랭크 : 방장으로 게임을 클리어 하면 해당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방장만 획득하게 되고, 특정이상 경험치가 쌓이게 되면 닌자랭크가 올라갑니다. 닌자랭크가 오르면 스태미너가 남아있는 양과는 상관없이 풀로 새로 채워지게 되고 무환성의 행동력도 새로 모두 채워지게 됩니다. 또한 코스트도 무조건은 아니지만 해당하는 닌자랭크에 맞춰서 올라가게 됩니다.

닌자랭크를 빨리 올리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태미너 대비 경험치가 높은 던전을 말씀드리면 라면던전과 강림 던전입니다.

 

 

2. 스태미너 : 스태미너는 게임에서 단독임무을 하든 멀티임무를 하든 방을 만들 수 있는 수치의 양입니다. 난이도에 따라 소모되는 스태미너양이 다르고 닌자랭크가 높을수록 스태미너의 최대양이 늘어납니다.

 

 

3. 미션 : 아이템은 방장이 아니더라도 게임에 참여한 모두가 얻을 수 있지만 미션성공이나 닌자랭크에 필요한 경험치는 스태미너를 사용해서 방을 만든 방장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1,2,3미션이나 컴플리트 미션이 이에 해당합니다. 1,2,3 미션은 버튼을 눌러보면 조건이 나오고 컴플리트 미션은 게임을 클리어한 후 아이템 획득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코스트 : 멀티임무를 할 때에는 캐릭터 2개만 가지고 가기 때문에 중요치 않지만, 단독미션을 할 때 중요해지는 수치입니다. 캐릭터마다 차지하는 코스트라는 수치가 있는데 높은 레어일수록 코스트가 높습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어빌리티를 뚫으면 코스트도 일정비율로 낮아지게 됩니다. 특히, 특정 캐릭터는 어빌리티를 다 뚫으면 28코스트 이하 미션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닌자랭크가 높으면 팀편성에 편성할 수 있는 최대의 코스트가 높아지게 되어 단독미션에서도 6성 캐릭터를 여러명 편성해서 공략에 나설 수 있습니다.

 


 




2> 캐릭터 목록

캐릭터 목록은 흔히 가방이라고 부르는데요. 캐릭터를 포함해서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는 칸입니다. 상점 탭에 들어가면 캐릭터 목록을 닌자석 1개당 5칸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일본게임이라 그런지 인터페이스가 불편한건 어느 정도 감수하고 게임을 해야 하더군요. 그리고 게임을 오래 즐기시려면 가방칸을 최대 500칸으로 늘리는건 필수입니다. 원하는 뽑기가 있더라도 올인 하시지 마시고 초반에는 50칸이면 50100칸이면 100칸 정해놓고 늘린 후, 남은 닌자석으로 뽑기를 하면서 게임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친구추가

단독미션을 하다보면 친구의 캐릭터를 하나 빌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친구는 랜덤으로 추천되어 뜨기도 하지만 자신이 친구 추가를 해둔 유저가 있다면 그 유저의 대표 캐릭터를 하루에 한번 빌려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헝앱에 뽑기 캐릭터를 극으로 만드시는 몇몇 굇수분들에게 줄을 서셔서 친추를 해두시면 나중에 편하게 단독미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사실 스토리는 원하실 때 깨시면 됩니다. 저의 의견을 조심히 말씀드린다면 일단은 멀티를 돌면서 멀티 협력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 닌자석 100개를 모두 획득 후, 시간이 나면 클리어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아직 게임을 전체적으로 모르는 상태에서 스토리를 다 깨서 닌자석을 뽑기에 다 써버린다면 나중에 중수가 되시고는 닌자석을 얻을 방법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롱런을 위해서는 남겨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 일확천금

강화, 각성, 한계돌파시에 들어가는 돈을 얻을 수 있는 던전입니다. 일확천금 던전을 클리어하면 가마를 얻을 수 있고 얻은 가마를 해임함으로서 돈을 획득하게 됩니다. 스태미너를 사용한 방장은 A난이도에서는 55천원을 더 줍니다. 하지만 스태미너의 소모가 크기 때문에 방을 만드는 사람이 적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일확천금 던전이 열리는 시간은 오후 12~3, 4~7, 9~12, 오전 2~5, 7~10시 입니다.

 


 

 



6> 무환성

무환성은 가끔 열리는 반PVP, 투기장 시스템입니다. 열리는 회마다 얻을 수 있는 캐릭터가 다른데 이러한 무환성 한정 캐릭터는 다른 유저들이 편성해놓은 팀을 자신만의 팀 편성으로 제압하면서 포인트를 획득하여 무환성의 층을 올라가며 얻을 수 있습니다. 층을 올라가면서 중간 중간에 주는 돈, 아이템, 닌자석이 쏠쏠하니 시간 될때마다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환성 행동력은 풀로 차면 3번을 할 수 있고, 1시간마다 한번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닌자랭크가 올라가면 남아있는 행동력과 상관없이 3개가 풀로 차게 됩니다. 닌자랭크가 오를 것 같으면 행동력을 다 사용하고 랭크를 올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층과 상관없이 랭킹에 따른 보상도 주어지니 보상탭에 랭킹에 따른 보상을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TIP1 : 상대할 수 있는 유저의 목록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등수나 포인트가 자신과 비슷하다면 아예 앱을 종료했다가 다시 접속하면 더 높은 상대와 대전이 가능합니다.

 

TIP2 : 혹 임무실패를 할 것 같으면 임무실패의 글이 뜨기 전에 앱을 강제로 종료해버린 후 다시 접속을 하면 다시 그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7> 일본판 나루티밋

나루티밋은 일본판과 글로벌판이 존재 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컨텐츠 업데이트가 일본서버가 1주일 앞서고 글로벌서버가 그 뒤를 이어서 컨텐츠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주 글로벌서버를 점검할 때에는 일본서버의 점검내용을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일주일 앞선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기다리기 힘드시거나 일본판을 해보고 싶으신분은 qoo-app을 다운받으시고 naruto라고 검색하여 일본판 나루티밋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심자를 위해서 간단히 글을 정리한다는게 논문 같이 되어버렸네요. 글이 길고 설명이 길이서 가독성이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책갈피 기능을 추가했으니까 필요하신 자료들만 쏙쏙 뽑아서라도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나루티밋 되시구요! 시간나시면 저도 힘나게 하트나 댓글 부탁드려요^^


1479348899-9.jpg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9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20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20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닌자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51,671 [잡담]안녕하세요 2024.01.11 1,890
51,670 [잡담]15이하 계정 삽니다 2023.12.08 368
51,669 [잡담]계정삽니다 2023.09.19 404
51,668 [친구추가]ㄹㅇㅁㄹ 2023.06.11 143
51,667 [잡담] 2023.06.11 72
51,666 [잡담]굿밤 2023.06.02 121
51,665 [잡담]나투로 사스케 2023.03.21 696
51,664 [잡담] 2022.12.31 302
51,663 [잡담]딛ㄱ 2022.12.09 195
51,662 [잡담]ㄷ급ㅈ 2022.12.09 142
51,661 [잡담]ㅅ긊 2022.12.09 141
51,660 [잡담]딛ㄱㅈ 2022.12.09 165
51,659 [잡담]짇ㅂㅈㄱㄷㅂ 2022.12.09 178
51,658 [잡담]ㅅㄱㄷㅂㅈㅂ 2022.12.09 162
51,657 [잡담]ㅇㄱㄷㅂㅈ 2022.12.09 136
51,656 [잡담]ㅇㄱㄷㅂ 2022.12.09 141
51,655 [잡담]ㅇㅋ 2022.12.09 143
51,654 [잡담]ㅇㅈ 2022.12.09 126
51,653 [잡담]ㅇㄱ 2022.12.09 152
51,652 [친구추가]친구 ㄱㄱ 2022.09.30 296
51,651 [잡담]오딘 신규 ㅁ. ㅐ입 2022.05.12 1,060
51,650 [잡담]나루토 사륜안! 2022.03.21 868
51,649 [잡담]계정 안사 2022.02.15 693
51,648 [잡담]계정 삼 2022.02.15 691
51,647 [잡담]팝니다 가격은 선제시 2022.01.09 3,651
51,646 [잡담]계정삽니다. 2021.11.21 906
51,645 [잡담]이게임 다시 살려주라 2021.09.18 2,413
51,644 [잡담]이겜 2021.09.09 755
51,643 [잡담]팃톡 인출 16 상품권 8에팝니다 설명봐.. 2021.09.07 707
51,642 [잡담]이벤트기간! 무료로 115.000원 받아.. 2021.08.10 568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