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점검] 07월 19일(목) 정기점검 안내

[Q&A] 뉴비들을 위한 백과사전을 만들어 보자.   

  • 5.0
  • 4
  • 등록일 : 2016-04-26 16:35:27
  • 수정일 : 2016-07-01 11:29:20


[Q&A] 뉴비들을 위한 백과사전을 만들어 보자.


-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뉴비들의 질문에 좀 더 일관성 있고 확실한 답을 가르쳐 주기 위해 사본을 만들기 위함이다.
- 새로운 질문을 발견하는대로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것이며 올비들의 조언으로 내용의 추가, 수정도 계속해서 할 의향이 있다.
- [Ctrl + F]를 이용하여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으니 PC 이용자의 경우 잘 이용해보도록 하자.
- 하늘색 글씨는 모두 하이퍼링크입니다.

※목차※

주로 받는 질문 Q1. "태생이란 무엇인가요?"  - 태생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2. "전투력은 어떻게 올리나요?" - 전투력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3. "장비는 어떻게 구하나요?" - 장비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4. "비밀상점 패스해도 되나요?" - 비밀상점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5. "리세마라가 뭐죠?" - 리세마라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6. "뭘 해야 될 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 진행 관련
주로 받는 질문 Q7. "시크릿 메모리가 뭐죠?"
주로 받는 질문 Q8. "이거 좋은 카드인가요?"
주로 받는 질문 Q9. "초월 진화 할 때 각성, 장비 유지되나요?"
주로 받는 질문 Q10. "카드 레벨이 안 올라요."
주로 받는 질문 Q11. "리세마라 멈춰도 되나요?" - 들고 시작하기 좋은 카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A1. "스탯의 차이에 따른 카드 우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A2. "초월강화의 효율"







주로 받는 질문 Q1. "태생이란 무엇인가요?"  - 태생 관련

A. 태생이란 그 카드의 가장 낮은 등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태생 3성의 카드는 1, 2성의 단계가 존재하지 않고 3성부터 초월 진화를 거치게 됩니다.
   태생 3성의 카드가 4, 5, 6성이 된다고 태생이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1, 2성의 카드의 경우는 4, 5, 6성으로 진화가 불가능합니다.
   태생 3성은 태생 4성 보다, 태생 4성은 태생 5성 보다 스텟이 낮습니다. (스킬 성능 또한 카드에 따라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태생 5성의 경우 0.4459%의 가챠 확률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너무 욕심을 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0.4459% 밖에 안 되는데 자기 운 좋다고 확률 높은 편인데? 하시는 분들은 전부 기만러이시니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태생은 헝그리앱 도감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인게임의 경우에는 카드 인터페이스 내의 정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W145933950414492241.jpg






주로 받는 질문 Q2. "전투력은 어떻게 올리나요?" - 전투력 관련 (장비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A. 전투력은 기본적으로 카드의 스텟을 올리면 올라갑니다. 하지만 현재 100만 정도 달성하신 분들은 아직 장비의 참맛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1천만 2천만 넘어가시는 분들의 전투력이 이해가 가지 않죠.
전투력은 대부분 '장비'를 통해서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4성 장비만 둘둘 둘러줘도 카드 한장에 200~ 300만까지도 상승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아직 보통 스토리 모드를 깨고 있는 뉴비의 경우는 초월 진화와 레벨링, 강화를 통해서 상승 시킬 수 있는 전투력으로도 충분합니다.

추가) 조금 더 간략하게 설명해드립니다.
       당신의 덱의 전투력이 낮은 이유!!
       1. 카드들 전부 만렙 아닌 거 다 압니다.
       2. +5 강화 안 해줬죠?
       3. 초월 진화 좀... 5성까지만 해도 제법 쌔요!
      요렇게만 다 해줘도 잘하면 100만 정도는 나올 거에요!!





주로 받는 질문 Q3. "장비는 어떻게 구하나요?" - 장비 관련

A. 장비는 1~ 6성까지 존재합니다.
1, 2성 장비의 경우 스토리 모드 보통~ 어려움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으며, (거의 필요 없습니다.)
3, 4성의 경우 장비던전의 하층, 매우 어려움 1, 2행성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5, 6성의 경우는 장비던전을 통해서만 습득이 가능합니다. (하... 저 짤이 어스가 아니고 라이카였으면...)
final_bstSnapshot_38562.jpg


심화. 장비의 경우에는 '세트' 라는 옵션이 달려있습니다.

final_bstSnapshot_56015.jpg

      스크린샷의 효과 옆의 (4세트)는 4피스를 얘기합니다. 광폭 옵션이 달린 종류별로 4개의 장비를 장착하면 발동됩니다.
      (2세트)는 당연히 종류별로 2개의 장비를 장착하면 발동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2세트 옵션의 경우 중복이 됩니다.
                                               4세트 + 2세트도 가능합니다. (장비가 6개니까.)
단, 4+2의 경우 세트 효과는 당연히 광폭+철벽처럼 둘 뿐.
      이런 식으로요.                          (은근 자랑중)                                          최근에 완성했는데 뿌듯해서...

final_bstSnapshot_10857.jpg


      6성 장비 파밍을 위해 주로 스토리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4성 장비를 파밍하게 되는데,

      행성별 4성 장비 세트 드랍
      2행성의 3스테이지 - 4성 철벽 장비
      3행성의 1스테이지 - 4성 바람 장비
      3행성의 2스테이지 - 4성 광폭 장비
      3행성의 3스테이지 - 4성 의지 장비
      4행성의 1스테이지 - 4성 노림수 장비 (4행성 매우 어려움을 안 뚫어서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피드백 바랍니다.)







주로 받는 질문 Q4. "비밀상점 패스해도 되나요?" - 비밀상점 관련
- 비밀상점의 정보에 관해서는 '닉네임대충짓죠'님의 '초보가 보면 한번쯤 도움이 될만한 글' 에 조금 더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비밀상점 패스를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당신의 덱은 안정화가 끝났는가?
  2. 당신의 그 손은 신의 손이기 때문에 0.4459%를 뚫고 태 5성을 뽑을 수 있는가?

비밀상점은 태생 4성, 태생 5성 카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말 혜자 상점입니다.
더군다나 구매시 같이 딸려오는 영웅의 조각과 루나는 무시 못할 양이죠. (영웅의 조각은 조각 상점에서 추가 뽑기가 가능)
하지만 15, 25 상점의 경우 태생 4성이기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제법 계십니다.

자, 이제 패스해도 되는 지 한 번 보죠.

덱의 안정화라는 것은 포지션 별로 쓸만한 카드들이 갖추어졌냐를 말합니다.
초반의 리세마라를 통해서 태생 5성 혹은 태생 4성의 쓸만한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의 경우 덱의 안정화가 빨리 종료됩니다.
하지만 리세마라 없이 시작하신 분의 경우 극 초반의 덱이 상당이 암울합니다. (노쓸모 태생 3성이 득실득실)
다행인 것은 창공의 수호자는 초반 론수급이 그런대로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곧 이벤트들이 끝나면 또 얘기가 달라지지만...)

비밀상점을 패스하려는 당신!
당장 자신의 덱을 보고 쓸만한 탱커, 메딕, 코만도, 멀티(코만도)가 잘 갖추어져 있는가 확인해봅시다.
쓸만한 카드의 경우, I라우터님의 공략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초반에 도움 많이 받았어요.)

쓸만한 카드들이 포지션 별로 어느 정도 갖추어져 있어서 그 녀석들을 초월 진화시켜 꽤 오래 쓸 것 같다, 하시는 분이라면 패스하고 다른 곳에 론을 써도 됩니다. (그 손 멈춰요, 가챠 말고요. 다른데 쓰라고요!!)

만약에 덱의 안정화가 갖추어져 있지 않으시다면 비밀상점을 구매해서 일발역전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말하는데 가챠에서는 일발역전의 확률이 0.4459%입니다. 얌전히 비밀상점에서 노리는 것이 멘탈에 좋습니다.
물론 극단적으로 덱이 좋지 않은 경우 초반에는 가챠를 몇번 정도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주로 받는 질문 Q5. "리세마라가 뭐죠?" - 리세마라 관련

일단은 리세마라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기에 앞서서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멘탈에 해롭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도 전에 질려버릴 수도 있어요.

리세마라란?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계정 초기화' 기능을 통해서 시작부터 좋은 카드를 들고 입문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방법은 이렇습니다.  밑의 방법을 봐주세요.

1. 계정을 만든다.
2. 튜토리얼을 끝낸다.
3. 이벤트에서 론을 받는다.
4. 응, 0.4459% 가챠.
5. 좋은 태생 4성, 혹은 욕심을 더 내서 태생 5성을 뽑는다.
6. 응, 안 나와.
7. 계정 초기화 -> 1부터 반복.

이렇게 해서 좋은 카드를 들고 시작하는 건데 어떤 분은 몇백번을 해도 쓸만한 카드 못 구하시더군요.
참고로 리세마라를 하지 않아도 비밀상점이 있기 때문에 쓸만한 덱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2016년 4월 28일 패치부터 무료 론 100개를 받는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원래 오픈 기념 이벤트였기 때문에 기간이 정해져 있었죠.
이제 유일한 리세마라 방법은 훨씬 번거롭지만 친구추천의 방법만 남았습니다.

- 창공의 수호자의 경우, 구글 계정과 게스트 계정을 동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함은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구글 계정과 게스트 계정 중에 선택하여 로그인 하는 창이 나옵니다.
우선 구글 계정을 만들어두고 그 뒤에, 게스트 계정으로 들어가서 튜토리얼을 끝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친구초대 탭을 확인합니다.
친구 1명을 초대할 때마다 1장의 프리미엄 티켓과 10명을 초대하면 태생 4-5성 뽑기권을 보상으로 줍니다.
창공의 수호자는 계정 초기화가 설정창에 있는 게임입니다.
게스트 계정으로 만들어둔 구글 계정을 추천하고 초기화 하더라도 친구 추천이 적용됩니다.
이걸 이용하여 게스트 계정으로 구글 계정을 추천하고 초기화 하는 식으로 10번씩 반복하여 구글 계정에 몰아줍니다.
10번씩 추천이 끝나면 구글 계정에서 받은 티켓들을 싹 다 까고 마음에 들면 시작하고 안 되면 구글 계정도 초기화, 그 뒤에 반복.

정리.

1. 구글 계정 만들어 두기.
2. 게스트 계정으로 구글 계정 추천하고 초기화 하기 * 10회
3. 구글 계정에서 받은 프리미엄 티켓 10장과 태생 4-5성 뽑기권 까기.
4. 만족하면 시작, 만족하지 못하면 구글 계정 초기화.
5. 1번부터 반복.

+ 추가 : 160512 패치로 친구추천의 버튼이 인게임 로비 우측 상단의 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주로 받는 질문 Q6. "뭘 해야 될 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 진행 관련


이 게임의 진행 방법은 대부분 1가지의 루트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 덱의 안정화.
2. 3, 4성 장비 갖추기.
3. 장비던전 10층 (6성 장비 파밍)
4. 덱의 굇수화
5. 레이드, PVP를 뛰면서 보상을 노린다.

1. 덱의 안정화.
-위에서도 설명했다싶이 덱의 안정화를 이루는 방법은 가챠와 비밀상점뿐입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 되는 게, 태생 3성이라 다 안 좋은 게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위에 링크를 걸어둔 라우터님의 공략글을 참고하시면 좋은 카드들을 알 수 있습니다.
  저 역시 55랭크인 지금까지 델로브와 페브릭은 5성으로 진화시켜서 잘 쓰고 있습니다.

-우선은 스토리를 뚫는 것이 우선입니다.
  스토리를 뚫으면서 론을 수급하는 것이 목적이며 차후 4성 장비를 맞추기 위해 미리 뚫어놓는 겸이죠.
  보통 스토리를 마지막 행성까지 다 뚫으면 꽤나 많은 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다 보면 주는 클리어 보상도 있고요.
  그러면서 비밀상점도 거치고 하면서 매우 어려움 2, 3행성쯤에 도착합니다.

2. 3, 4성 장비 갖추기.
3. 장비던전 10층 (6성 장비 파밍)
- 3성은 잘 갖추는 편이 아니지만 말씀을 드리는 이유가 3행성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꽤 쌘 편이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3성 맞추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초월진화로 덱 전체 5성, 강화로 +5강화까지 하고 갔습니다만 별 2개 클리어도 힘들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덱에 쓸만한 카드가 제법 있다면 만렙 5성 5강화 정도면 무난하게 깰 수는 있을 겁니다.
  그렇게 4성 장비 파밍을 시작할 수 있게 되면 여기서부터 파란 마약의 농간에 빠집니다.

- 4성 장비의 경우 쓸만한 장비, 레전드 히어로와 같은 좋은 등급 장비가 더럽게 안 나옵니다. (물론 태 5성 보다는 훨씬 잘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회 연속전투를 켜놓고 시간을 떼우기 일쑤인데 파워캡슐의 소모가 상당합니다.
  4성 장비에 파워캡슐이 다량 소모되는 것이 싫어서 노멀, 매직 장비로 대충 맞추어도 됩니다만, 그냥 좋은 장비 구해서 하위 등급 장비를 레벨업 재료로 써서 레벨작까지 하고 넘어가는 게 가장 속이 편합니다.

- 카드 별로 4성 장비가 대부분 갖추어졌을 쯤에 이제 선택의 기로에 놓입니다.
  슬슬 론도 거의 바닥나 갈 시기이기 때문에 당장에 수급도 필요합니다.
  1. 바로 장비던전 10층으로 갈 것이냐.
  2. 장비던전 7, 8, 9층에서 5성 장비를 맞추고 갈 것이냐.
  
  1번의 경우, 1라인의 방어력이 1.1만 정도 되고 힐량이 출중한 힐러 2명을 2라인에 세울 경우 (물론 전부 4성작 완료 상태여야 됨.)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만 클리어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느립니다. 20회 연속전투 2시간에서 3시간까지도 걸립니다. 하지만 바로 입문했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금방 6성 장비를 얻어서 바로 급성장이 가능하게 되죠. 제가 이 루트를 탔습니다.
  
  2번의 경우, 4성작이 끝난 이후에 나름 원활하게 돌 수 있습니다. (못 깬다면 힐량 부족이니 힐러를 추가하면 됩니다.)
             고로 5성 장비를 천천히 맞추고 장비 10층으로 넘어가 4성작된 상태보다 훨씬 빠른 클리어 속도로 장비를 맞출 수 있습니다.


- 자, 이제 끝입니다. (네?)
  사실 이 게임의 최종 컨텐츠는 장비던전 10층입니다. 4, 5성 장비는 나름 빨리 끝내고 오셨죠? 그럼 이제 시작입니다.
  장던 10층의 6성 드랍율은 제 경험상 200회를 돌려도 안 나올 때가 있는 수준입니다.
  여태까지 모아두었던 모든 론과 파워캡슐은 이곳에 투자하시면 되겠고요, 많다고 방심하시면 순식간에 바닥납니다.
  저를 포함한 수많은 유저들이 지금 이 장비던전에 구속된 채 가끔씩 레이드나 PVP에 산책하러 나오는 정도입니다.
  이곳은 지옥입니다. 한 번 파밍을 시작하면 멈출 수도 없죠.
  하루 종일 연속전투 돌려놓고 다른 짓 하는 게 매력적인 컨텐츠입니다.

4. 덱의 굇수화
- 6성 장비로 캐릭터를 둘둘 해주면 카드 한 장에 이런 전투력이 나옵니다.

final_bstSnapshot_69890.jpg


5. 레이드, PVP

- 덱이 어느 정도 갖추어지면 레이드에서도 제법 존재감이 발휘됩니다.
  열심히 뚜까패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전투력이 낮아도 레이드는 열심히 뛰면 좋습니다.
- PVP의 경우 일단 시스템이 말도 안 됩니다.
  실버 -> 마스터이기 때문에 사실상 마스터에 갈 전투력에 미치지 않는다면 속 편하게 시크릿 메모리 (PVP 상점에서 구매 가능)
  를 구매하시면서 실버 보상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 랭크가 높아지면 론 수급이 완전이 메말라 버리기 때문에 레이드와 PVP가 유일한 론수급처입니다.
  (일주일에 1번 보상이 들어오는 마스터 보상에 나름 빠방합니다.)


6. 충고
- 이미 많이 진행된 굇수분들을 너무 빠른 시일 내에 따라잡으려고 하시면 정신적으로 많이 힘이 듭니다.
  (이분들은 하루 종일 장비던전에 있어서 코빼기도 안 보이는 정도라구요.)
- 뉴비와 올비의 차이는 날이 갈수록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주로 받는 질문 Q7. "시크릿 메모리가 뭐죠?" 

- 각성 재료입니다. 보통 동일한 카드가 있어야 각성을 통해서 스킬의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싴메가 있으면 공짜...!
  수급처는 PVP 상점과 도감 보상, 성장 패키지의 상급자 패키지 되겠습니다.



주로 받는 질문 Q8. "이거 좋은 카드인가요?"

- 일단 태 5성이면 크리스티나가 됐던 뭐가 됐던 그냥 좋습니다. 물어보면 배 아파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빨에 물리지 않게 조심.
  (저 또한 배가 아파서 송곳니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주로 받는 질문 Q9. "초월 진화 할 때 각성, 장비 유지되나요?"

- 예, 둘 다 됩니다. 다만 실수라도 일반 진화를 하게 된다면 대참사가 벌어지니 주의 하셔야 됩니다.
  스킬 레벨도, 끼고 있는 장비도 베이스 카드라면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로 받는 질문 Q10. "카드 레벨이 안 올라요."

- 카드 레벨업의 경우 보통 스토리를 깨고 있는 뉴비 유저의 경우는 당장 만렙을 찍을 욕심은 버리시고 천천히 스토리를 뚫으면서 빠르게 덱의 안정화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키우던 카드가 빠지고 새 카드가 들어가 버리면 또 레벨업을 다시 해야 되는 번거러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 보통 스토리 클리어 단계를 넘어선 유저의 경우, 레벨업 장소는 몇 곳이 없습니다.
  1. 매우 어려움 난이도의 행성
     주로 4성 장비를 파밍하면서 렙작을 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2. 레이드
     레이드의 경우 파워캡슐이 아닌 론 연료를 소모하기 때문에 더욱 좋고 난이도를 뚫을수록 상당한 경험치를 줍니다.



주로 받는 질문 Q11. "리세마라 멈춰도 되나요?" - 들고 시작하기 좋은 카드


- 이 질문 역시 게시판에 자주 보이는 질문이네요.
  우선 이 리세마라 멈춰도 되나요? 에는 몇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1. 당신은 미칠 듯한 욕심가이기 때문에 얼마 만큼 시간이 들어도 도전할 수 있는 사람인가?
  2. 리세 성공하기도 전에 질릴 거 같은 사람인가?

+리나

1순위 라인 - 이 녀석들은 일단 1번의 사람만 클리어 할 수 있는 0.47%의 경계에서도 더욱 확률이 낮은 녀석들입니다.

(마찐따)    ?     (그녀)  (이제는 그녀가 스탯으로 압승해버렸습니다.)

1.5 순위 라인 - 이 녀석들은 위의 녀석들 보다 비교적 성능이 부족한 녀석들이지만 태 5성은 일단 다 제쳐놓고 좋습니다.
    마젠다가 조금 더 활용하기 좋습니다. 크리스티나(수녀를 가장한 마녀)는 총덱을 목표로 하신다면 썩 괜찮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0517 수정 내용 - 현재 마젠다가 크리스티나 보다 더 구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크리스티나의 경우 상향 예고가 된 바가 있고 스탯이 태 5성 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하기 때문이죠.



 + 그외에도 신규 카드 업데이트로 쓸만한 카드가 다수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카드 공략들을 참고해주세요!

2 순위 라인 - 이 녀석들은 태 4성임에도 스탯 출중, 스킬 성능 출중으로 준 태 5성으로도 불리는 녀석들입니다. (아쿠아는 약간 미달)
                여기서부터는 2번의 사람도 노려볼만 합니다.

 + + 그외에도 신규 카드 업데이트로 쓸만한 카드가 다수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카드 공략들을 참고해주세요!

2.5 순위 라인 - 이 녀석들은 특출나게 와, 개쩐다...! 이런 건 아니지만 사람들이 얻는다면 끝까지 가지고 가는 녀석들 중 하나입니다.
                  물론 더 좋은 걸 먹는다면 갈아치우겠지만요.


+

2016년 4월 바르하이트 업데이트로 태 5성 확률이 0.4459 -> 0.46%로 조금 올라갔습니다.
2016년 5월 블블 2차 콜라보 업데이트로 태 5성 확률이 0.46 -> 0.4885%로 조금 올라갔습니다.
2016년 5월 26일 아르카나의 점술가 업데이트로 태 5성 확률이 약 0.47%로 조정되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A1. "스탯의 차이에 따른 카드 우위"

- 스킬은 어느 정도 쉽게 그 우위를 저울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이 좋다고 그 카드가 무조건 엄청 좋은 카드다? 그건 단정 짓기에 조금 이른 판단입니다. 카드의 스탯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 스칼렛시아님의 " 스텟 현황 및 순위 " 를 참고하셔서 덱을 짜는데 이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A2. "초월강화의 효율"

- 이 경우는 초월강화가 패치된 이후로 질문으로도 많이 접해보았습니다. 저는 아직 초월강화가 수월하게 진행이 되고 있지 않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태5가 없어서 주륵...) 답을 해드릴 수 없었으나, 현재 스칼렛시아님의 공략으로 그 답이 명확해졌습니다.
- 스칼렛시아님의 " 초월강화에 대한 효율 분석공략을 참고해주세요!








일단 생각나는 게 이것들 뿐이라서 여기까지만 작성했습니다.
헝잉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밖에도 주로 받았던 질문이 있으면 덧글 남겨주세요.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4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2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21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89,536 [잡담]아재들 소식좀 듣고 싶소 잉여또미 토토 .. 2023.03.26 175
89,535 [잡담]좋은하루 (1) 2023.03.01 140
89,534 [잡담]. 2022.11.19 139
89,533 [잡담]아쉽구만 2022.11.19 140
89,532 [잡담]간만에 찾았더니 섭종이네 2022.11.19 280
89,531 [잡담]카톡  휴대폰결제현금 요즘저는이렇게선택했.. 2021.07.02 209
89,530 [잡담]아아 살아있는 아재들 응답바람 2021.06.16 274
89,529 [갤러리][옆동네 메리가랜드]레아, 프리아 수영복 (2) 추천 1 2020.08.23 799
89,528 [잡담]오랜만에 왔는데.. 페이지는 아직 살아있.. 2020.06.24 334
89,527 [잡담]오랫만에 보는 베인아죠씨 아재개그 2019.07.12 525
89,526 [잡담]의미는 없지만 그냥 올려보는 아스모 2019.03.22 971
89,525 [잡담]창수근황.. 2019.01.20 1,730
89,524 [잡담]망했오.. (1) 2018.12.16 708
89,523 [잡담]섭종함?ㅋㅋㅋ 2018.09.15 833
89,522 [잡담]후아 섭종 한달(?) 2018.09.04 623
89,521 [잡담]퀘영 오더방과 퀘영티 단톡방은 아직 살아.. (1) 2018.08.01 859
89,520 [잡담]ㅇㅅㅇ 2018.07.31 373
89,519 [잡담]창공의 수호자 서비스 종료 (1) 2018.07.31 1,858
89,518 [잡담]X키를 눌러 Joy를 표하시오 2018.07.31 429
89,517 [잡담]섭종까지 3시간 남았습니다 2018.07.31 428
89,516 [잡담]섭종까지 약 21시간 2018.07.30 580
89,515 [잡담]결국 섭종하는군요 (2) 2018.07.28 558
89,514 [잡담]섭종까지 D-8 2018.07.24 508
89,513 [잡담]??? 창수 섭종 무엇 (1) 2018.07.23 679
89,512 [잡담]진짜 환불 안할려고 질질 끌었네 2018.07.18 690
89,511 [소식&정보][점검] 07월 19일(목) 정기점검 안.. 2018.07.18 4,107
89,510 [잡담]섭종한데서 들렸다감 2018.07.12 399
89,509 [잡담]실물카드 도착 (1) 2018.07.12 1,056
89,508 [잡담]실물카드 왔네요 2018.07.12 844
89,507 [잡담]섭종이라니.... 밀리아짱.. ㅂㅂ 2018.07.09 474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