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3-01 10:14:32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전문 기술, 준비가 필요한 재료와 획득 방법은?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전문화 업데이트 이후 많은 유저들이 재료를 모으기 위해 수확 던전으로 모이고 있다. 하지만 수확 던전 재료 외에 다양한 제작 재료들이 전문화 과정에 사용되기 때문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해 두어야 한다.


■ 신규 엘릭서 4종 등장, 대량의 신규 약초와 엘릭서 정수가 필요하다

전문 기술 ‘연금’을 활용하면 SR등급 엘릭서의 초월 및 UR 승급을 통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엘릭서 초월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엘릭서를 SR등급으로 만들어야 하며 여기에는 많은 약초와 엘릭서 정수가 소모된다.

1.png
▲ 엘릭서 초월을 하기 위해선 해당 엘릭서가 SR등급을 달성해야 한다.

특히 추가된 신규 엘릭서 4종은 C등급부터 시작하므로 SR등급까지 승급하기 위해 더 많은 약초와 엘릭서 정수가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등급이 높은 기존 엘릭서와 초월 시기를 맞추기 위해선 신규 약초를 먼저 채집해야 한다. 신규 약초 4종은 초록색(회피), 라임색(명중), 군청색(크리티컬), 흰색(크리티컬 저항)이다.

2.png
▲ 신규 약초 4종을 최우선으로 채집하자.

3.png
▲ 신규 약초는 필드에서도 획득 가능!

현재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아이템 또한 신규 약초와 신규 엘릭서 정수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약초를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거래 가능한 약초와 엘릭서는 계정 창고 공유가 되기 때문에 부캐릭터 또한 매일 채집을 진행하여 본캐릭터에 성장을 돕는 것이 좋다.

4.png
▲ 현재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은 ‘신규 약초’와 ‘신규 엘릭서 정수’다.

약초는 채집 던전에서 하루 20회 채집할 수 있으며 채집 시 랜덤으로 등장하는 만드라고라를 처치하면 엘릭서 정수를 얻는다. 0시, 3시, 6시, 9시, 12시에는 정원의 수호자가 등장하고 근처에서 채집 시 2배의 약초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시간에 맞추어 입장하는 것이 좋다.

5.png
▲ ‘정원의 수호자’ 근처에서는 두 배의 약초를 획득할 수 있다.

‘정원의 망토’를 보유한 상태라면 채집 시 ‘정원의 상자’를 일정 확률로 획득한다. 정원의 상자에서는 약초, 엘릭서 정수, 생명의 결정, 채집 속도 향상 물약, 정원의 씨앗, 정원의 조약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망토를 레벨업 하여 상자 획득 확률을 높이자.

참고로 업데이트 후 ‘정원의 망토’를 직접 착용하지 않아도 효과가 항상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따라서 채집 던전에 입장할 때마다 망토를 교환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망토 조합에 필요한 정원의 망토 브로치 패키지는 특별 상점- 장비 패키지에서 300만 아데나로 주간 한정 1회 구매할 수 있다.

6.png
▲ ‘정원의 망토’를 보유했다면 채집 시 일정 확률로 ‘정원의 상자’를 획득한다.

7.png
▲ ‘정원의 상자’에서는 신규 약초, 엘릭서 정수, 채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이 쏟아진다!

이 밖에도 연금 소모품 제작, 혈맹 상점의 엘릭서 정수 선택 상자, 혈맹 던전 전리품 상자, 오늘의 활동 수행 보상, 공방 조합 등을 통해 엘릭서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아지트 유물에서 획득한 ‘연금술의 서’로는 전문 기술로 제작 불가능한 신규 엘릭서도 제작할 수 있으므로 아지트 유물 감정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

8.png
▲ 아지트 유물에서 획득한 ‘연금술의 서’로 전문 기술로 제작할 수 없는 ‘신규 엘릭서’를 조합할 수 있다!


■ 장비 각성, 장비 레시피와 제작 재료가 필요하다

대장을 통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성장 콘텐츠는 총 3단계의 ‘장비 각성’이다. 2단계와 3단계 각성 재료는 모두 수확 던전에서 구할 수 있지만 1단계에서 요구하는 ‘장비 레시피’와 ‘제작 재료’는 수확 던전이 아닌 다른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9.png
▲ 장비 각성 1단계에 ‘장비 레시피’와 ‘제작 재료’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하루 2회 월드 보스 레이드, SR등급 장비 분해, 정예 던전의 분쟁 지역 네임드 몬스터, 혈맹 상점, 공성전 축제에서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획득하여 부족한 레시피를 채울 수 있다. 참고로 분쟁 지역의 네임드 몬스터는 레시피 교환에 필요한 장비 결정체뿐만 아니라 특성의 기운, 초월의 기운까지 드랍한다.

10.png
▲ 찢어진 레시피 조각은 기본적으로 월드 보스 클리어 보상, SR등급 장비 분해를 통해 획득한다.

11.png
▲ 공성전 축제 응모로 일주일에 한 번, 혈맹 상점에서 일일한정 1회 구매로 레시피 조각을 모을 수 있다.

12.png
▲ 분쟁 지역의 네임드 몬스터는 ‘미확인 결정체’와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일정 확률로 드랍한다.
(정예 던전의 분쟁 지역: 상아탑 지하연구소, 용의 동굴 심층, 시련의 동굴 3층)

이 밖에 필요한 제작 재료는 장비 분해와 필드 보스가 일정 확률로 드랍하는 미확인 제작 재료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레시피 교환에 필요한 장비 결정체는 장비 던전, 정예 던전 분쟁 지역 네임드 몬스터, 장비 분해, 피의 결정체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집혼석 UR 승급 재료는 S등급 이상의 집혼석을 분해하여 획득!

보석세공으로 집혼석 UR 승급을 하기 위해선 ‘집혼 수정’과 ‘집혼석 결정체’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다른 재료는 수확 던전에서 획득한 재료로 제작할 수 있지만 ‘집혼 수정’은 SR등급의 집혼석을 분해, ‘집혼석 결정체’는 S등급 이상의 집혼석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다.

13.png
▲ 집혼석 UR 승급 시 미리 준비해야 할 재료는 ‘집혼 수정’과 ‘집혼석 결정체’다.

14.png
▲ ‘집혼 수정’은 SR등급 집혼석 분해, ‘집혼석 결정체’는 S등급 이상의 집혼석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다. 

※ 집혼석 분해 시 획득하는 등급별 결정체 개수
SR등급 집혼석: 해당 옵션의 집혼 수정 1개, 집혼석 결정체 100개
R등급 집혼석: 집혼석 결정체 50개
S등급 집혼석: 집혼석 결정체 10개

기본적으로 집혼석은 정예 던전 몬스터 사냥으로, 집혼석 연마제는 정예 던전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오늘의 활동, 보석세공 소모품 제작, 혈맹 상점, 동맹 원정 보상 등을 통해서 모을 수 있으며 ‘원정대의 고급 전리품 상자’에서는 높은 확률로 S등급 집혼석이 등장하므로 동맹 원정에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15.png
▲ 보석세공 소모품 제작으로 집혼석과 집혼석 연마제 제작 가능!

16.png
▲ 동맹 원정, 원정대의 고급 전리품 상자에는 S등급 집혼석이 포함되어 있다.


■ 마법부여를 할 수 있는 탑승펫은 정해져 있다

마법부여를 할 수 있는 탑승펫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들을 우선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 부여가 가능한 일반 탑승펫은 블랙베어, 샤이닝레이디, 쿠쿠린, 황금 돼지이며 희귀 탑승펫은 스트라이더, 갈기늑대, 스팀비틀, 칼리곤, 갈기사자, 전투코끼리로 아래 표에서 획득 방법을 참고하여 확보할 수 있다.

17.png
▲ 마법부여가 가능한 일반 탑승펫 획득 방법.

18.png
▲ 마법 부여가 가능한 희귀 탑승펫 획득 방법.
 
탑승펫 마법 부여는 S등급부터 시작할 수 있다. 첫 획득 시 C등급인 블랙베어, 샤이닝레이디, 쿠쿠린은 매일 소환석 던전 보상을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며 월요일 일일한정상점과 매일 혈맹 상점의 소환석 조각 상자를 구매하여 등급 상승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9.png
▲ 월요일 일일한정상점에서 탑승펫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소환석을 구매할 수 있다.


■ 부족한 의뢰와 장인의 징표, 전문화 하지 않아도 의뢰를 수락할 수 있다?

전문 기술 ‘전문화’ 레벨업에 필요한 ‘장인의 징표’는 등록된 의뢰를 수락하여 완료해야 획득할 수 있다. 우선 업데이트로 전문 기술 레벨업이 쉬워졌기 때문에 모든 전문 기술을 5레벨로 만들도록 하자. 전문화를 하지 않아도 등록된 5레벨 의뢰는 수락하여 징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png
▲ 전문 기술 5레벨이라면 전문화하지 않아도 5레벨 아이템의 의뢰를 수락하여 징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홍보창에 올라온 의뢰를 놓쳤더라도 의뢰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자. 의뢰를 연속으로 등록 시 홍보가 한 번만 노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나머지 의뢰를 확인하여 수락할 수 있다.

21.png
▲ 홍보창에 올라온 의뢰 수락을 실패더라도 연달아 등록된 의뢰가 없는지 확인해보자.

현재 많은 유저들이 성토하는 문제는 전문 기술 레벨업에 필요한 ‘장인의 징표’ 수급이 어렵다는 점이다. 전문화 레벨업에는 많은 징표가 필요하지만, 의뢰를 수락하려는 인원에 비해 공급되는 의뢰가 적기 때문이다. 이에 유저들은 약속된 시간에 의뢰를 올려 서로 의뢰 품앗이를 하려고 하지만 새로 고침으로 등록된 의뢰를 바로 수락하는 다른 유저들이 있어 이마저도 쉽지 않다.

22.png
▲ 전문 기술의 ‘전문화’ 레벨업에는 많은 ‘장인의 징표’가 필요하다.

유저들은 대체로 맹, 동맹, 친구를 우선순위로 의뢰를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원했으며, 잦은 의뢰소 확인이 어려운 유저들은 장인의 징표를 하루에 고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NPC 의뢰나 징표를 조각으로라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패치를 통해 전문 기술이 더 편리하게 바뀌고 있으므로 징표 수급 문제에 대한 개선을 기대해보자.

추가로 3월 7일까지 진행되는 ‘러셀의 특별 훈련 이벤트’와 3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봄맞이 주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장인의 징표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 기술 아이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전문 기술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자.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2
28
11
6
4
1
  • 댓글 8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83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