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1-09-10 16:34:42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시즌2 종료 임박! 필수 체크 리스트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확장팩 시즌2 “발라카스의 격노”가 9월 16일 오전 10시에 종료될 예정이다. 시즌이 끝나면 확장팩에 입장할 수 없기 때문에 관련된 성장을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시즌 종료 임박,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 상승 요소 찾기
 
확장팩을 플레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위해서다. 일부 확장팩 콘텐츠를 성장시키면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이 함께 상승하기 때문이다.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①영웅 도감, ②펜던트, ③몬스터 도감, ④아티팩트, ⑤아가시온 등이다. 시즌 종료 후 확장팩 성장 재료 획득이 어렵기 때문에 남은 기간 성장을 최대한 끝내야 한다.


▲ 확장팩 시즌2 콘텐츠를 마무리할 때가 왔다(9월 16일 오전 10시 종료 예정).



■ 체크 리스트 1번: 영웅 도감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영웅 도감이다. 리자, 에르제베트, 미로, 판 영웅을 등급별로 수집하면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이 상승한다.

필요한 영웅 카드는 시즌 패스, 영웅의 전장, 확장팩 시공의 균열(랜덤 보상), 발라카스 레이드(클리어 보상), 확장팩 상점의 [시즌2] 영웅 카드 소환상자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등급의 영웅 카드 3개를 합성하여 상위 등급 카드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소환상자에서 획득한 [시즌2] LR등급 영웅 카드 소환상자 파편을 1,000개 모았다면 공방에서 [시즌2] LR등급 영웅 카드 소환상자로 조합할 수 있다.


▲ 각 영웅을 등급별로 수집하면 수집 포인트가 누적된다.

▲ 수집 포인트가 일정 수치를 달성할 때마다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이 상승한다.

▲ 소환상자 뽑기로 획득한 파편 1,000개를 조합하여 LR등급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 체크 리스트 2번: 펜던트 강화, 보석 각인

‘펜던트’ 탭에서 펜던트 강화 수치에 따라 바뀌는 영웅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다. 펜던트 강화는 실패해도 수치가 하락하지 않고 보너스 확률이 추가된다. 따라서 ‘펜던트 강화주문서’를 다량 확보하여 고강화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 ‘펜던트’는 강화 실패 보너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재료가 충분하다면 고강화를 노릴 수 있다.

‘보석 각인’은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자동 각인’을 사용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완성도가 현재보다 낮으면 자동으로 다음 각인을 진행하며 더 높은 수치가 나왔을 때 각인이 중단되는 시스템이다.

각인 가능한 보석은 총 8개로 각인 화면 하단의 ‘각인 포인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포인트가 가득 차면 높은 완성도를 달성할 수 있는 UR등급 각인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각인 포인트는 보석 각인 진행 시 누적되며 각인석 등급이 높을수록 누적되는 포인트도 상승한다.

▲ ‘각인 포인트’가 거의 채워졌다면 UR등급 각인석을 노려보자.

‘펜던트 강화주문서’와 보석 각인에 필요한 ‘각인석’은 침공 던전, 돌발 침공 던전, 영웅의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다. ‘침공 던전’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 오픈하며 ‘영웅의 전장’은 금요일, 토요일에 오픈한다.

추가로 발라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면 [시즌2] SR~UR등급 보석 각인석 소환 상자를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하여 보다 쉽게 보석 각인을 마무리할 수 있다. 

▲ ‘침공 던전’에서 모든 펜던트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픈).

▲ 랜덤으로 출현하는 돌발 침공 던전은 ‘알림’을 설정하여 놓치지 않도록 하자.

▲ ‘영웅의 전장’은 금요일, 토요일에 오픈하며 당일 12시와 22시에 진행된다.



■ 체크 리스트 3번: 몬스터 코어, 몬스터 카드

확장팩 몬스터 도감 또한 시즌 종료 전 필수로 완성해야 하는 콘텐츠다. 시즌이 끝나면 도감 완성을 위해 만능 코어, 만능 카드를 사용하거나 몬스터 상점에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재료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S등급 몬스터 코어와 몬스터 카드는 핫포인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확장팩 ‘정예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획득할 수 있다. R등급은 확장팩 시공의 균열인 ‘금단의 실험동’에서, SR등급~UR등급은 발라카스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발라카스 도감은 만능 코어와 만능 카드를 성장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시즌 종료 전 확장팩 도감을 완성하면 만능 코어, 만능 카드를 절약할 수 있다.
(발라카스는 만능 코어, 만능 카드 사용 불가).

▲ S등급 코어&카드는 정예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핫포인트 필요).

▲ R등급은 금단의 실험동, SR등급 이상은 발라카스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 체크 리스트 4번: 아티팩트

아티팩트는 장착하지 않더라도 수집 효과를 통해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준다. 시즌이 끝나기 전 6초월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획득했다면 다른 아티팩트 초월에 필요한 큐브를 절약할 수 있다.

R등급 이하의 확장팩 아티팩트는 확장팩 시공의 균열 ‘금단의 실험동’에서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보상을 주기 때문에 확장팩 영웅의 성장이 필요하다. UR등급 발라카스 아티팩트와 SR등급 발라카스의 정수 아티팩트는 발라카스 레이드 랜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시즌 기간 확장팩 아티팩트의 초월을 끝내면 추후 필요한 큐브를 절약할 수 있다.

▲ R등급 이하의 확장팩 아티팩트는 ‘금단의 실험동’에서 획득할 수 있다.

▲ SR등급 이상의 아티팩트는 ‘발라카스 레이드’ 랜덤 보상으로 획득 가능!



■ 체크 리스트 5번: 아가시온

마지막으로 확장팩 시즌2 기간 중 판매되는 ‘펠리시아’ 아가시온이 있다. 시즌 아가시온은 확장팩 캐릭터에게 공격속도 증가율, 이동속도 증가율 등 특별한 옵션을 부여하지만 성장을 통해 올린 능력치는 메인 캐릭터에도 영향을 준다.


▲ 확장팩 아가시온은 확장팩 영웅에게 특별한 옵션을 부여한다.

▲ 펠리시아 아가시온의 성장 수치는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도 영향을 준다.



■ 다가오는 D-DAY, 성장을 위한 막판 스퍼트!

확장팩 콘텐츠를 뒤늦게 시작한 신규 유저, 복귀 유저에게도 남은 기회는 있다. ‘시즌 패스’ 퀘스트를 완수하면 등급에 따라 확장팩 콘텐츠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시즌 패스’는 확장팩 콘텐츠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 ‘시즌 패스’ 등급은 주어진 퀘스트를 완수하여 높일 수 있다


시즌 패스를 ‘로얄 패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기존 보상에 로얄 보상이 더해져 성장을 더 앞당길 수 있다. 예를 들어 100등급 달성 시 기본 [시즌2] SR등급 영웅 카드 소환상자에 로얄 보상으로 [시즌2] UR등급 영웅 카드 선택상자가 추가 지급된다.

확장팩 시즌2 종료 예정일은 9월 16일 오전 10시지만 ‘로얄 패스’는 9월 1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시즌 종료 후 달성하지 못한 등급 보상은 받지 못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구매 전 남은 기간 달성할 수 있는 시즌 패스 예상 등급을 확인하도록 하자.


▲ ‘로얄패스’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성장에 필요한 고가의 아이템이 추가 제공된다.
(9월 10일까지만 업그레이드 가능)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대장간’을 활용하면 성장이 끝난 재료를 활용하여 필요한 물품을 충원할 수 있다. 확장팩 ‘대장간’에 입장하면 성장이 끝난 잉여 자원이 자동 선택되며 용해할 경우 ‘발라카스 주화’를 획득한다.

‘발라카스 주화’는 확장팩 상점의 ‘발라카스의 격노’ 탭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가능한 시즌2 아이템은 펜던트 강화주문서, S~SR등급 미확인 보석 각인석, 영웅 장비 강화주문서 소환 상자 등이다.


▲ 확장팩 대장간에서 성장이 끝난 재료를 용해하면 ‘발라카스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 ‘발라카스 주화’로 확장팩 상점의 다양한 성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 전설이 된 영웅들에게 주어지는 특전!

확장팩 각 분야별 랭킹 1등은 공통 보상으로 ‘영웅의 징표 : 발라카스 시대 전설’, ‘특급 전리품: 발라카스의 격노’가 지급된다. 특급 전리품은 시즌2: 전설의 영웅들 아티팩트를 구매할 수 있는 ‘영웅의 증서’와 ‘발라카스 무기 코스튬’으로 구성되어 있다.

확장팩 랭킹은 전서버가 아닌 각 서버별 경쟁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영웅 전투력 총합, 단일 영웅 전투력, 스킬 레벨 총합, 스테이지 진행도, 펜던트 최대 전투력, 도감 수집 포인트의 6가지 분야로 나뉘며 자신의 랭킹을 비교해가며 도전할 수 있다.


▲ 확장팩 랭킹은 각 서버별로 순위가 결정되며 6가지 분야로 나뉜다.

▲ 1위부터 최대 1,000위까지 확장팩에 참여한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확장팩 시즌2에서 활약한 10명에게는 자신의 캐릭터가 기념 아티팩트로 제작되는 영광의 기회가 주어진다. 선정 기준은 시즌2 종료 시점의 전서버 영웅 전투력 총합 랭크의 상위 10명이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영웅 랭킹을 높이고 영원히 기록될 역사를 새겨보자.


▲ 전서버 영웅 전투력 총합 랭크 상위 10명은 기념 아티팩트로 제작되는 영광이 주어진다.

▲ 남은 기간 랭킹을 높여 영원히 기록될 역사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90
49
11
9
3
0
  • 댓글 15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1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