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3-20 17:08:10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콘텐츠별 전용 가방, 최대 800칸의 공간 효과!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유저들이 그토록 원하던 가방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공간을 차지하던 다양한 아이템들이 콘텐츠별 전용 가방으로 이동되면서 한층 여유로워진 것이다. 하지만 기존과 달리 직접 해당 콘텐츠로 이동해야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전용 가방의 종류와 위치 확인이 필요하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콘텐츠별 전용 가방, 500칸에서 최대 800칸의 공간 효과!

가방을 최대 6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2018년 3월 15일에 진행됐지만 이후 1년간 수많은 업데이트로 추가된 콘텐츠들을 모두 담기엔 부족했다. 하지만 이제 콘텐츠별 가방이 추가되면서 유저들은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되었다.

1.png
▲ 가방 600칸에 추가된 모든 콘텐츠를 담는 것은 어려웠으나 이제 별도의 가방이 추가되어 한층 여유로워졌다.

콘텐츠별 전용 가방은 타입에 따라 분류된 아이템들을 기존 가방과 분리된 별도의 공간에 담을 수 있다. 추가된 콘텐츠별 전용 가방은 탑승펫, 룬, 엘릭서, 몬스터, 집혼석 전용 가방으로 각각 100칸이 기본 제공되며 탑승펫, 집혼석, 몬스터 가방은 최대 2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즉, 추가된 콘텐츠별 전용 가방을 최대로 확장하면 800칸의 추가 공간 효과가 생기는 것이다.

2.png
▲ 전용 가방으로 이동하는 아이템은 해당 가방으로 이동해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위치를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하지만 기존 가방에서 모든 재료를 확인할 수 있던 예전과 달리 콘텐츠별 전용 가방의 아이템은 해당 콘텐츠로 직접 이동해서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옮겨진 아이템을 찾지 못해 당황하는 일부 유저들이 있었는데 전용 가방의 종류와 어떤 아이템이 이동되는지 알아두어야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


■ 몬스터 가방, 공간 압박 해소의 1등 공신!

유저들이 가장 반기던 전용 가방 중의 하나는 몬스터 가방이다. 몬스터 가방은 ‘몬스터 코어’와 ‘몬스터 카드’가 담겨지는 장소이며 도전 - 몬스터 도감 - 몬스터 가방 탭에서 이동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 코어는 미리 등록하거나 남는 코어를 분해하면 가방 공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몬스터 카드는 다르다. 레벨업에 필요한 수량을 채우지 못하면 카드 성장을 시도할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몬스터 카드를 가방에 보관해야 했기 때문이다.

3.png
▲ 레벨업에 필요한 카드를 모두 모을 때까지 몬스터 카드는 대부분 보관해야 한다.

하지만 몬스터 가방이 추가되면서 자리가 부족해 자주 해야 했던 몬스터 코어 정리도 여유가 생겼다. 몬스터 카드 또한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무리하게 시도하지 않고 하거인의 연구일지를 모을 때까지 기다리면서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몬스터 가방으로 이동하는 아이템은 몬스터 코어, 몬스터 카드, 하거인의 연구일지, 보물 파수꾼의 코어, 영혼의 가루, 카드 조각, 만능 코어, 만능 카드 등이다.

4.png
▲ 몬스터 가방 추가로 공간 압박 해소!
(몬스터 가방 위치: [도전] ▶ [몬스터 도감] ▶ [몬스터 가방])


■ 집혼석 가방, 정예 던전 핫타임도 여유롭게!

업데이트 이후 기존 가방에 있던 집혼석 탭은 사라지고 별도의 집혼석 가방이 생겼다. 정예 던전에서 핫타임을 사용하면 무수히 많은 장비와 대량의 집혼석이 가방에 들어오는데 필요한 아이템이 들어올 자리를 집혼석이 차지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하지만 100칸에서 다이아 사용 시 최대 200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집혼석 가방이 등장하면서 정예 던전 핫타임이 여유로워지고 가방이 가득 차 아이템이 버려지던 상황도 적어졌다.

5.png
▲ 집혼석 가방이 등장하면서 정예 던전 핫타임도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집혼석 가방 위치: [아이템] ▶ [집혼석] ▶ [보유 집혼석])

그러나 일부 유저들이 집혼석 가방 탭을 내리면 다시 상단으로 올라가 레벨업과 판매 및 분해를 자유롭게 하지 못하는 현상을 겪고 있다. 해당 현상이 빠르게 수정되길 기대해본다.

집혼석 가방으로 이동하는 아이템은 집혼석, 집혼석 연마제, 신비로운 집혼석, 집혼석 결정체 등이다.


■ 탑승펫 가방, 탑승펫 장비 획득과 보관이 용이해졌다

탑승펫 전용 가방이 생기면서 탑승펫 장비 상자를 오픈하는 것과 고등급의 탑승펫 장비 보관이 쉬워졌다. 획득률이 낮은 ‘강철 면갑’과 ‘강철 갑옷’을 한 번에 많이 얻기 위해선 대량의 탑승펫 장비 상자를 오픈해야 했는데 이를 위해 가방 정리가 잦았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6.png
▲ 탑승펫 가방 추가로 탑승펫 장비 획득과 보관이 쉬워졌다.
(탑승펫 가방 위치: [캐릭터] ▶ [펫] ▶ [펫장비])

또한 판매하기 난감한 좋은 옵션의 고등급 탑승펫 장비를 얻은 경우 가방을 계속 차지하는 일이 발생했는데 이제 보관이 용이해져 추가되는 신규 펫에 바로 장착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일일 퀘스트로 자주 등장하는 탑승펫 장비 획득 혹은 레벨업 미션도 편리하게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으며 탑승펫 전용 가방은 레드 다이아를 사용하면 최대 20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탑승펫 가방으로 이동하는 아이템은 탑승펫 장비, 탑승펫 장비 연마제 등이다.


■ 전용 가방 추가로 찾기 쉬워진 룬과 엘릭서!

룬과 엘릭서도 전용 가방이 추가되었다. 룬의 경우 1월 31일 아이템 최대 중첩 개수가 900,000개로 증가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가방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였으나 엘릭서는 신규 약초가 추가되면서 거래 가능한 약초와 엘릭서를 포함한 총 16칸의 공간이 추가로 필요하던 상황이었다.

7.png
▲ 룬은 90만개까지 아이템 중첩이 되면서 어느 정도 공간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룬 가방 위치: [캐릭터] ▶ [룬] ▶ [룬 가방])

8.png
▲ 엘릭서는 신규 약초와 엘릭서 정수가 추가되어 가방 공간이 더 필요해졌다.

하지만 엘릭서 전용 가방이 추가되면서 공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엘릭서 위치는 캐릭터 - 엘릭서 - 우측 상단의 전용 가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간은 100칸으로 고정되어 있다.

9.png
▲ 엘릭서 가방은 방어력 엘릭서의 오른쪽에 있다.
(엘릭서 가방 위치: [캐릭터] ▶ [엘릭서] ▶ 우측 상단의 [엘릭서 가방])

기존 가방의 기타 탭에 섞여 있어 찾기 어려웠던 룬과 엘릭서는 이제 전용 가방에서 보유 수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룬 가방으로 이동되는 아이템은 룬, 미확인 각성석 등이며 엘릭서 가방으로 이동되는 아이템은 약초, 엘릭서 정수, 연금술의 서 등이다.


■ 캐릭터 창고와 계정 창고를 활용하면 가방 250칸이 생긴다!

마그나딘의 캐릭터 창고와 계정 창고를 활용하면 최대 250칸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캐릭터 창고는 기존 20칸에서 1칸당 30 레드 다이아를 사용하여 최대 200칸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가방 내 아이템들을 종류별로 맡길 수 있다. 

10.png
▲ 콘텐츠별 가방이 추가되면서 캐릭터 창고도 세분화 되었다.

계정 창고는 기본 5칸에서 1칸당 100 레드 다이아를 사용하여 최대 50칸까지 확장할 수 있다. 맡긴 아이템은 계정 내 캐릭터 간에 아이템 공유가 가능하며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만 맡길 수 있다. 참고로 계정 창고 확장 비용이 1칸당 100 레드 다이아로 가장 비싸기 때문에 부캐릭터의 레드 다이아를 사용하여 확장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11.png
▲ 계정 창고로 최대 50칸을 확보할 수 있으며 부캐릭터의 레드 다이아로도 확장할 수 있다.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2
28
20
11
2
1
  • 댓글 9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98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