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8-06-15 18:31:06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썰루션, 새로운 출연진으로 돌아온 라이브 방송!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썰루션’ 방송이 6월 14일 시작됐다. 썰루션은 기존 공썰전의 핵심 코너 ‘썰맨을 잡아라’와 ‘장비 감정단’을 진행하면서 바뀐 출연진을 통해 새로운 모습도 선보였는데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 새로운 출연진과 코너로 돌아온 ‘썰루션’

공썰전 진행자였던 BJ달래킹, BJ아귀가 빠지고 새롭게 BJ플라와 BJ강돌스가 합류했다. BJ플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정밀한 분석을 담당하고 BJ 강돌스는 방송의 재미와 함께 유저의 입장을 대변한다. 

1.png
▲ 새롭게 선보이는 강돌스의 돌직구 코너.

첫 코너로 도올을 패러디한 ‘강돌스의 돌직구’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불만 사항을 토로하는 시간이다. 선정된 주제들은 두 번째 코너 ‘썰전’ 패널들의 토론을 통해 유저와 개발자의 시선으로 상세히 다룬다.

2.jpg
▲ 오만의 탑 ‘타임어택’, ‘직업 밸런스 문제’

첫 번째 주제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된 오만의 탑의 직업 밸런스 문제였다. 딜러와 다르게 힐러와 탱커는 전투력이 높아도 전투 스킬 부재와 시간제한 등으로 클리어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3.png
▲ “엘더는 죽어라 해도 못깸...” - 유튜브 방송 댓글 中.

썰루션의 해결책으로 다양한 버프, 클리어 제한 시간 삭제 등이 나왔지만 제한시간이 없다면 뺑뺑이 신공으로 기획 의도와 맞지 않게 저투력이 클리어하는 문제 등을 제기하며 다양한 토론이 진행됐다.

4.png
▲ 서버 이전&서버 통합, 장비 던전&소환석 던전 문제.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인구가 도시로 편중되어 시골 서버 유저들은 전쟁을 못 하고 자동 사냥만 돌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게다가 시공의 균열 같은 경우, 사람이 없을수록 매칭의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전서버 매칭 추가 의견이 나왔다. 김성회 개발자는 오래된 서버는 통합되거나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는 등 늦어도 한 달 이내 구체적인 이야기가 나올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그리고 최근 용족 장비 추가로 인해 장비 던전의 연마제와 전투코끼리 펫의 추가로 소환석 던전의 소환석 조각이 필요해졌다. 하지만 유저들은 다이아를 충전하여 입장한 경우 게임이 종료되면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이 문제는 시공의 균열처럼 보상을 받을 경우에만 입장 횟수가 차감되는 해결책이 제시됐다. 

5.png
▲ 능력치 계산법은 공개될 것인가?

힘을 올리면 공격력이 몇 증가하는게 확인되는 일부 게임과 다르게 리니지2 레볼루션은 능력치의 정의가 명확하지 않다. 하드 게이머들은 자세한 캐릭터 능력치 빌딩을 위해 능력치 계산법이 오픈되어 장비 옵션 조절 등의 도움을 얻고자 했으나, 개발자 입장에선 메커니즘이 공개될수록 유저들이 최적화된 답을 찾고 장비가 고착화되는 문제를 우려했다.

6.png
▲ 이번 주 썰전 주제 정리!

전쟁은 공썰전부터 자주 다뤘던 문제로 혈맹 전쟁에서 승리했을 때 얻게 되는 성취감이 부족한 것을 지적했다. 패배 시 게이머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칭호들이 일정 시간 동안 떠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강화 실패 보너스는 강화 실패 시 다음 강화의 성공률을 높여주는 보너스 확률이다. 하지만 보너스가 있다 해도 25강에서 20강까지 떨어지고 한번 성공하면 보너스가 사라져버리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마프르의 가호가 필요하다. 마프르의 가호 수급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강화에 필요한 양을 줄이거나 보너스 확률을 고정하는 등의 개선안이 나왔다.

마지막 강화 전환은 같은 종류의 무기만 강화 수치를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창이나 이도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전사 직업에 문제가 발생했다. 레시피 교환처럼 창이나 이도류 간에는 강화 전환을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 핵심 코너 ‘썰맨을 잡아라’, ‘장비 감정단’!

새롭게 돌아온 ‘썰맨을 잡아라’는 특정 서버에 나타난 썰맨을 제한 시간 안에 잡을 경우 해당 서버에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2개와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2개를 지급하고, 제한 시간 안에 못 잡는 경우 전체 서버에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1개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7.png
▲ 체력 설정과 디버프 추가로 보는 맛이 더해진 ‘썰맨을 잡아라.’

즉, 적은 보상을 모든 유저가 받거나 많은 보상을 한 서버가 독점하는 두 가지 경우의 수가 존재한다. 추가로 썰맨을 첫 타격으로 공격한 유저는 SR등급 황금 연마제 선택 상자 2개, 마지막으로 타격한 유저는 2만 레드 다이아를 받는다. 이밖에 뽑기를 통해 썰맨의 체력을 1000~5000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유저의 공격에서 탈출할 수 있는 스턴, 혼란, 이동 속도 저하의 디버프 아이템이 변수로 작용했다. 


■ 장비감정단과 대박 아이템을 잡아라!

썰루션의 방송 플랫폼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변경되면서 ‘대박 아이템을 잡아라’ 코너는 투표가 아닌 장비 감정단 시작 전 최종 장비 강화 수치를 맞추는 페이스북 사전 댓글로 진행됐다. 정답을 맞춘 10명에게는 강화패키지(마프르 20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20개)가 제공된다.

8.png
▲ ‘대박 아이템을 잡아라’ 코너의 정답은 장비 감정단이 시작되기 전 작성해야 한다.

‘장비 감정단’은 사연을 통해 뽑힌 유저의 장비를 대신 강화해주는 이벤트로 일정량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아데나, 마프르의 강화를 가지고 방송 패널들이 진행하게 된다. 이날 첫 방송으로 긴장하여 실수가 잦았던 BJ강돌스가 Max 강화에 성공하여 많은 시청자의 호응을 얻었다. 장비 감정단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9.png
▲ Max 강화를 원한다면 지금 바로 장비 감정단 이벤트에 신청하자!


■ 썰루션을 실시간으로 시청해야 되는 이유는? 생방송 쿠폰!

썰루션 방송 진행 도중에는 다양한 쿠폰이 공개된다. 방송 초반에 공개되는 쿠폰은 당일 23:59까지 입력할 수 있지만 마프르의 가호 같은 가치가 높은 보상은 방송 종료 후 10분까지 입력할 수 있다. 

10.png
▲ 가치가 높은 생방송 쿠폰은 방송 종료 후 10분까지 입력 가능!

11.png
▲ 썰루션 생방송 쿠폰 보상 목록.

이밖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댓글을 남겨 당첨자를 뽑는 돌발 퀴즈와 제한 인원 1000명, 2000명으로 진행되는 선착순 돌발 쿠폰은 장비결정체 선택 상자(대) 1개, 고급 HP 포션 100개 등을 선착순으로 실시간 지급하기 때문에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방송을 보면서 게임 내 설정에 쿠폰을 입력할 준비를 해야 한다.

12.png
▲ 스마트폰으로 자동 사냥을 돌리면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게임화면 내에서 방송을 보면 유튜브로 연결되어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기 어려운 점 등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문제도 발생했지만, 방송 진행 중 시청자 댓글을 확인하며 2회부터는 더 나은 모습을 약속했다. 레볼루션의 이슈를 살펴보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썰루션은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매주 목요일 밤 20:00에 방송된다.

13.png
▲ 매주 목요일 밤 8시 썰루션에서 쿠폰이 쏟아진다!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5
24
15
3
2
3
  • 댓글 72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2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