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7-06-22 19:18:32
  • [모바일] [리니지M] 초보자를 위한 생소한 용어사전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M을 플레이하면 채팅에서 쉽게 그들만의 은어를 볼 수 있다. PC 리니지를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익숙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들은 생소하기만 한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플레이 중 채팅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아래 용어 사전으로 정리해보았다.

■ A ~ Z 용어 사전

AC(물방): 수치가 -로 갈수록 좋으며 물리 방어력을 의미한다.
CON: Max HP, HP 회복 등 체력과 관련, 최대 소지 무게 또한 늘려준다.
DEX: 스탯 투자 시 원거리 능력치 상승(대미지, 명중, 치명타, 원거리 회피력), 물리 방어력 상승, 주로 요정이 투자한다.
INT: 스탯 투자 시 마법 능력치 상승(대미지, 명중, 치명타, 마법 보너스, MP 소모 감소), 주로 마법사가 투자한다.
MR(마방): 마법 방어력(MR, Magic Resist)의 준말. 마법 저항이라고도 한다. 받는 마법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캔슬레이션 같은 마법을 회피하게 도와주는 능력치다.
STR: 스탯 투자 시 근거리 능력치 상승(대미지, 명중, 치명타), 주로 기사가 투자한다.
WIS: 스탯 투자 시 Max MP, MP 회복(틱), 물약 MP 회복 (틱), 마법 방어력 (MR)이 상승 한다.

19029452_1543112795760574_1033699918381290961_n.jpg
▲ 클래스별로 투자해야 될 스탯 포인트가 다르다.


■ ㄱ ~ ㅁ 용어 사전

강촐: 강화 초록 물약, 이동 및 공격속도가 상승한다.
격수: 근거리 공격수의 줄임말. 기사나 군주, 검을 착용하는 불 요정 등이 격수에 해당한다.
데스: 보스 몬스터인 '데스나이트'의 준말.
데이, 축데이: 무기 마법 주문서를 의미, 옛 이름인 '데이얀 푸헬스'에서 파생되었다.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는 '축데이'라 부른다.
딸피: HP가 거의 남지 않은 상태.

땡겨: 요정 파티로 난이도 높은 사냥터에서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 하는 행위다. 여러 속성의 정령 마법을 파티 단위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이 높다.
랜타 무기의 대미지가 무작위로 정해지는 '랜덤 타격치'의 준말. 공격력이 10이면 타격 대미지는 1에서 10중에 무작위로 정해진다.
러시: 장비를 안전 인챈트 수치보다 높은 단계로 인챈트할 때 부르는 말이다.
레이: 무기 ‘레이피어’를 의미한다.
리스: 리스타트(Restart)의 줄임말,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하며 재접속을 의미하기도 한다.

마망:  마법 망토의 줄임말. 보호 망토와 함께 유저들에게 사랑받은 망토로 인챈트 시 마법 방어(MR)가 추가로 오른다.
막피: 무차별 PK를 뜻하거나 이 행위를 하는 플레이어를 뜻한다.
만피: HP가 가득 차 있는 상태.
말갱이: 강력 체력 회복제를 부르는 말. 맑은 물약 - 맑은 - 말갱이의 변천 과정을 거쳤다.
무빙샷: 활 요정이 1칸씩 이동하며 화살 혹은 트리플 에로우를 날리는 행위.
뮨, ㅁㅁ: 마법사의 마법 '이뮨 투 함'의 줄임말이다. 받는 피해를 일정 비율로 줄여주기 때문에 보스작에 필수로 사용된다. 시전자 레벨이 오를수록 효과가 더 강해지며, 자신과 혈맹원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마스코트.png
▲ 이젠 리니지의 마스코트가 된 보스 몬스터 ‘데스나이트’.


■ ㅂ ~ ㅇ 용어 사전

베르: 귀환 주문서를 부르는 말로 '베르 예드 호레'에서 '베르'만 따왔다. "베르하세요=귀환하세요." 
: 부활 주문서를 부르는 말로 옛 이름 '벨록스 넵'에서 벨만 가져왔다.
본던, 글던: 글루디오 던전의 줄임말이다.
본토글루디오 영지를 일컫는 말. 시즌1 에피소드2에서 아덴 중 처음으로 '글루디오'가 추가되어 '본토'라 부르기 시작했다.
비비기: 벽을 비비거나 일정 공간을 오가며 몬스터 리젠을 유도하는 행위. 다른 곳에 몬스터를 인식시켜 데려오기도 한다.

빨갱이: 빨간 물약, 체력 회복제(HP 포션)를 의미한다.
성혈: 성을 획득한 혈맹을 의미한다.
어바: 대상을 일정 시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요정의 정령 마법 '어스 바인드'의 줄임말.
에싸: 마법 '에이리어 오브 사일런스'의 줄임말. 요정의 정령 마법으로 시전자 주변 3칸에 있는 모든 유저의 마법과 채팅을 막는다.
엠탐: MP를 채우기 위해 전투하지 않고 대기하는 행위. 시간이 흐를수록 MP가 회복된다.

엠틱: 무게 게이지 49% 이하에서 자연으로 회복되는 MP를 뜻한다. 50% 무게를 초과하면 자동 회복이 되지 않는다.
와퍼: 엘븐 와퍼의 줄임말. 사용 시 이동 및 공격 속도 향상(2단 가속), 초록 물약과 동시 사용할 수 있다. 
외창: 전체 채팅과 일반 채팅 등 외부 채팅을 일컫는 말.
용기: 용기의 물약, 기사 전용 소모품으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올려준다.
용촐: 1단, 2단 가속 물약인 속도 향상 물약과 용기의 물약을 통틀어 부르는 말.

이럽피: 다수의 마법사가 마법 '이럽션'을 활용하여 일점사 하는 PK 방식이다.
이레디스: 마법 '이레이즈 매직'과 '디스인티그레이트' 콤보를 일컫는 말.
이레캔: 마법 '이레이즈 매직'과 '캔슬레이션' 콤보를 부르는 것으로 요정이 주로 사용한다.
인챈트: 주문서로 아이템 강화하는 행위. 실패 시 아이템이 증발할 수 있다.
일도: 무기 ‘일본도’를 의미한다.

게이지.png
▲ ‘엠틱’을 막기 위해 평소에 무게 관리를 잘해야 한다.


■ ㅈ ~ ㅎ 용어 사전

제조: PK를 유도해 대상을 카오로 만드는 행위. 이후 제조한 대상을 죽여 아이템 드랍을 노린다.
젤, 축젤: 갑옷 마법 주문서를 부르는 말, 옛 이름인 '젤 고머'에서 유래됐다.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는 '축젤'이라 부른다.
주홍이: 고급 체력 회복제로 빨갱이보다 더 많은 HP를 회복시켜 준다.
촐기: 속도 향상 물약을 부르는 말. 미확인 상태의 '초록 물약'에서 초록이 - 촐기로 변했다.
총군: 총 군주의 줄임말, 성혈이 속한 세력인 라인의 대표를 지칭한다.

축순: 축복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의 줄임말. 기억해놓은 좌표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카다: 카오틱 상태에서 죽는 것을 일컫는 말로 이때 사망하면 페널티로 봉인된 아이템은 증발, 봉인하지 않은 아이템은 드랍하게 된다.
카다전: 카오틱 상태의 두 캐릭터가 어느 한 명이 죽을 때까지 1:1 전투를 하는 것.
크로: 무기 ‘크로스보우’의 줄임말. 요정 직업의 국민 아이템이다.
: 턴 언데드의 줄임말로 언데드 몬스터 1마리를 즉시 처치하는 기술이다. 시전자의 레벨, SP 등에 성공 확률이 달라진다. 

통제: 강력한 특정 세력이 유저들의 사냥을 제한하는 행위, 주로 고가의 아이템이 드랍되는 사냥터를 독식하기 위해서 통제한다.
파랭이: 파란 물약, MP를 회복시켜주는 포션을 의미한다.
프라: 저주 풀기 주문서를 부르는 말. 옛 이름인 '프라타바야'에서 유래됐다.
피틱: 무게 게이지 49% 이하에서 자연으로 회복되는 HP를 뜻한다. 
필드쟁: 혈맹 간 전투를 뜻하는 말. 필드 발생은 혈맹 간 전쟁 발발을 의미한다.
혈귀: 사용 시 혈맹 아지트로 귀환시켜주는 혈맹 귀환 주문서.
활피: 다수의 요정이 모여 활을 통해 PK를 하고 다니는 행위 필드 전투나 공성전에서 활용된다.


글: 김길주(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1
36
12
1
3
2
  • 댓글 4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41건 |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