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장진욱
  • 장진욱 등록일(수정) : 2017-03-23 14:44:44
  • [모바일] 스노우맨식 마력장 도로시 위치, 풀 파워를 발휘하는 눈사람!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이번에는 '스노우맨' 본인이 제공한 마력장 도로시 위치 덱이다. 기존의 눈사람 마력장 위치에 도로시를 채용한 형태로 도로시와 놀랄 정도로 뛰어난 궁합 가지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눈사람 마력장 도로시 위치 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본 기사는 일본의 공략 웹사이트 GameAI의 자료를 번역, 재구성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http://game-ai.jp/26544/


눈사람

19.png
20.png
눈사람이면서 왜 목도리를 둘렀냐고? 
...의외로 추위를 타서.
눈사람이면서 왜 옷을 입고 있냐고? 
...외견에 신경을 쓰고 있거든.
-


■ 눈사람 식 마력장 도로시 위치의 덱 레시피

덱레십.png

12.png


■ 스노우맨식 『초월 위치』 덱 가이드

Point 1. 도로시 + 마력장의 환상콤비

이번에 소개하는 마력장 도로시 위치는 《눈사람 소환》 등으로 필드에 나와 있는 추종자에게 《마력장》 버프를 주고, 단번에 공격력을 올린 후 한 방 킬을 노리는 덱이다.

마력장

21.png
마력이여, 힘으로 변해라.
내가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내 모든 추종자에게 +1/+0 부여
1489565527-680x383.png
▲ 마력장의 마술로 거대화한 스노우맨의 공격이 무시무시하다


차원의 마녀 도로시

22.png
23.png
천지를 넘어 세계를 뒤로한 그녀는 경계 바깥을 누비는 마녀.
그녀의 마법은 만물을 다시 채색한다.
결계와 경계, 거리와 차원을 주문 한마디로 초월한다.
불꽃과도 같은 심홍빛 눈동자가 응시하는 것은 아무도 모르는 미래의 끝자락.
출격 내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소멸시키고 카드를 5장 뽑는다. 그 다음 주문증폭을 5회 발동한다.
주문증폭 비용 -1.
《차원의 마녀 도로시》는 도로시 위치의 키 카드다. 이 덱에서의 역할은 손패에 주문 증폭된 주문을 대량으로 불러들이는 용도로 사용된다. 단일 카드로써의 능력치도 높아 대전 상대에게 압박감을 주는 수호 추종자같은 역할도 수행한다. 《마력장》을 설치한 턴에 효과적으로 발동시키려면 손패에 다수의 주문카드가 필요한데 이때 필요한 마력장 위치의 새로운 키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운명의 인도

24.png
모든 것은 카드가 가리키는 대로.
카드를 2장 뽑는다.
주문증폭 비용 -1.
초월 위치 덱에서는 운명의 인도를 드로우 카드로 마구 써버리는데 마력장 도로시 위치에선 상황을 봐서 사용하지 않고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다. 0비용으로 《마력장》 발동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용이 0이 됐다고 쉽게 써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또한, 《차원의 마녀 도로시》와의 궁합도 광장히 뛰어나다. 


Point 2. 시간 벌기용 제거 주문도 매우 중요하다.

이 덱은 콤보 덱(필요한 카드를 모아 한 번에 게임을 끝내는 컨셉의 덱)이므로 손패에 콤보에 필요한 카드들을 모아야 한다. 이 콤보 카드들이 모일 때까지 제거 카드를 이용한 시간 벌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 중에는 자신이 콤보 파츠로 변하는 카드들도 존재한다.


서리바람

25.png
눈보라로 변한 마녀의 한숨.
체력이 1 이하인 상대방 추종자 하나를 상대방 손으로 돌려보낸다.
눈사람 1장을 전장에 소환.
주문증폭 돌려보낼 상대방 추종자의 체력 +1, 전장에 소환하는 눈사람 +1장.
먼저 소개할 것은 단일 바운스(상대방의 손 패로 카드를 되돌리는) 가 가능한 《서리바람》이다. 이 덱에서 한 번에 추종자를 전개할 수 있는 카드는 《눈사람 소환》과 《서리바람》 둘 뿐이기에 희소가치가 높다. 《승부사 모르데카이》 같은 강력한 유언 효과를 가진 추종자를 상대하는 경우에는 파괴가 아닌 바운스 효과 쪽이 유효한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나눠 쓰도록 하자.


광염의 손

26.png
상대방 추종자 하나를 파괴한다.
주문증폭 비용 -1.
어루만지면 불타오르고, 붙잡으면 잿더미로 만드는 손.
이 덱은 초월 위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주문이 매우 많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사용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운명의 인도》와 마찬가지로 0비용까지 줄어들기에 《마력장》의 버프를 지원하는 용도로도 사용할수 있다. 단, 초기 비용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한 번에 대량의 주문 증폭를 얻을 수 있는 《차원의 마녀 도로시》가 큰 도움이 된다.


■ 스노우맨식 마력장 도로시 위치 에 대한 인터뷰

덱을 고안해낸 스노우맨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이 덱의 장점과 단점

장점
눈사람을 불러내는 카드 《눈사람 소환》, 《서리바람》을 도로시로 주문 증폭 할 수 있다는 점이 강력하다. 또, 초월 위치 같은 운용이 가능해서, 상대방이 진화를 빨리 사용하고 빠르게 승리하게 만들도록 유도하는데, 상대방이 진화를 모두 써 버리면 이 쪽이 주도권을 잡게 된다. 상대방의 빈틈을 찾아 《마력장》을 내려놓는 순간, 상대방이 '이거 초월이 아니잖아!' 하고 깨닫게 되더라도 이미 늦었다. 눈사람을 강화시켜 상대방을 쓰러뜨리기만 하면 된다.

단점
AoE(광역 주문)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조금이라도 방심하면 어그로 계열 덱에 쉽게 패배한다.
또, 우리들 눈사람은 눈으로 되어 있어서 불 공격에 약하다…


Q. 각 키 카드를 편성· 편성하지 않은 이유

(편성)
차원의 마녀 도로시
다양한 눈사람 덱을 써본 나로써도 이번에 처음 편성해 봤다. 《눈사람 소환》이나 《서리바람》을 주문증폭 시켜줄 뿐 아니라 상대방의 주문 카드를 유도하는 미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서리바람
시간 벌기가 가능하고, 나(눈사람)를 전개할 수도 있다. 


(편성하지 않음)
멀린
멀린은 본래 《눈사람 소환》이나 《서리바람》을 가져다 줄 뿐 아니라 주문 증폭까지 해 주는 믿음직한 카드다. 하지만 스테이터스가 약하고, 상대방의 발을 묶어둘 수가 없어서 이 번에는 편성하지 않았다.

차원 초월
매우 강력한 카드지만 너무 흔한 덱을 만들고 싶진 않았다. (웃음)



Q. 체감 매치 상성

어그로계 뱀파이어, 로얄, 네크로
눈사람을 제거 목적의 주문 대신으로 써도 된다. 이외에도 피해 주문을 엄청 많이 쥐고 있으면 이기는 경우도 있다. 보통 나 (눈사람)의 경우는 필드에 내도 마력장이 없는 경우 무시하는 경우가 반반이다.

컨트롤 계열
빈틈을 찾아 마력장을 내려놓고 눈사람을 마구 불러내면 된다. 상대방이 소거 못할 정도로 전개하면 승리할 수 있다. 다만 너무 장기전으로 가는 경우 승리하기 점점 힘들어 지니, 8~9PP 선에서 정리하는 것이 좋다.

드래곤 : 약간 불리
용소녀 OTK인 경우 8PP, 램프인 경우엔 10PP 이내에 승리를 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즉 바하무트가 나오기 전에 정리하는 것이 좋다. 마력장은 내려놓아도 카운터가 들어오지 않는 상황에만 사용하자. 《샐러맨더의 숨결》 이나 《작열 폭풍》을 조심하자.

위치전 : 비등
비술 위치인 경우 변성술에 의해 진흙 골렘이 될 수 있으니 마력장을 먼저 내지 않도록 주의하자. 시합 후반에 내가 공격 가능할 때에 마력장을 내고, 남은 pp로 주문을 사용해 쓰러뜨린다. 눈사람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대지의 인장이 필드에 없다 하더라도 《금지된 파쇄의 주문》에 조심해야 한다. 

비숍전 : 약간 유리
질주 비숍인 경우 추종자를 제 때 처리만 할 수 있으면 쉽게 승리할 수 있다. 세라프나 에이라의 경우 상대방이 진화를 써서 적극적으로 정리를 하려는 경향이 있기에 승리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시합 중반에 너무 대량으로 눈사람을 전개해버리면, 《사자 정령》에 한번에 녹아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자. 《사자 정령》, 《테미스의 심판》에 주의할 것.

엘프전: 불리
눈사람을 전개하면 깔끔하게 정리 당하고, 상대방이 진화를 다 써도 리노세우스로 치고 들어와서 이기기 어렵다. 엘프의 경우 《숲의 의지》, 《꼬마 엘프 메이》 등 피해 1짜리 카드가 있고, 《고대의 엘프》, 《얼음수정족 공주 티아》 등 우수한 수호가 있기에 내 덱에는 천적 수준이다.

컨트롤 뱀파이어: 불리
이길 수가 없다.

네프티스 네크로: 약간 유리
네프티스 네크로의 경우 상대방이 진화를 다 쓴 후반에 《승부사 모르데카이》 나 《명계의 전사 카무라》를 《서리바람》을 써서 손패로 되돌리고 쉽게 공격 할 수 있다. 다만 승리하기 직전에 상대가 《부식의 폭풍우》를 불러내면 단숨에 역전되니 후반에 이 카드를 쓰지 못하도록 하자.

컨트롤 로얄: 약간 불리
마력장을 내려놓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전개한 후 《왕실기사 오렐리아》가 나온다면, 마력장이 없는 경우 거의 패배한다고 보는 편이 좋다. 《눈사람 소환》은 마구 사용해도 무방하다.



Q. 멀리건 팁

가장 중요한 것은 《차원의 마녀 도로시》다. 주문 증폭이 쌓이는 카드가 있는 경우엔 《지혜의 빛》도 괜찮다. 《운명의 인도》는 초반에 움직임이 보이는 경우 킵하고, 그 외엔 되돌리자. 《눈사람 소환》은 한장, 후공인 경우 《노장 마법사 레비》를 킵하면 주도권을 잘 빼앗기지 않는다.

이 덱을 초월 위치라고 생각하면 플레이하기 편하다. 도로시를 차원 초월로 보고 멀리건하자. 초반에는 상대의 필드 정리를 확실히 하면서, 도로시의 주문 증폭을 모으자.



Q. 플레이에 관한 팁

앞써 말했 듯 이 덱은 초월 위치인 것처럼 생각하고 운용하자. 예를 들면 《마법 화살》을 추종자 상대로 쓰거나, 추종자들끼리 적극적으로 교환하는 식으로 말이다. 상대방의 리듬이 끊기는 타이밍을 노리자. 다만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승패가 결정되기 전까지 대량으로 카드를 쓰거나, 공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승패가 확실히 보이는 경우에만 공격하는 편이 현명하다.

광역 주문에 대해서 조언하자면, 당연하지만 상대방이 광역 주문을 미리 쉽게 쓰도록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광역 주문을 모두 써버리면 눈사람을 전개하고 승리하면 된다. 몇 번이고 정리 당해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번역/ 장진욱 (jjw2@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9
21
11
4
2
5
  • 댓글 74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4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