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떠맡겨진 악동
일생의 라이벌에게 아들을 부탁받은 가프는 후샤마을 인근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산적 컬리 다단 일가에게 맡긴다. 다단은 거절했으나, 가프가 무서워 억지로 떠맡았고 어쩔 수 없이 에이스를 키운다. 하지만 키운다기보다는 방치에 가까웠고 거친 성격이던 에이스는 갈수록 공격성만 강해진다.
하지만 항상 으르렁대면서도 오랜시간 함께 지내며 정이 든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그레이 터널 대화재 때 블루젬 일당과 맞선 에이스가 도망치지 않으려 하자 곁에 남아 함께 싸운 뒤 서로를 부축하며 귀환한다. 시간이 지나 에이스가 17살 때 섬을 떠나며 키워줘서 고맙다는 짤막한 편지를 남기자 울음을 터뜨린다.
의외로 능력치가 제법 쓸만하다. 공격력은 아쉬워도 체력이 준수하고 능력 슬롯도 3개라서 이벤트 캐릭터 중에서는 중상급의 능력치를 갖고 있다. 필살기도 그럭저럭 괜찮은데 적 1기의 체력을 10% 감소하고 체력이 가득 차 있을 때 상단 캐릭터의 슬롯을 자속성으로 슬롯으로 변환한다. 선제공격 대미지가 있는 경우라면 사용할 수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소 8턴의 발동으로 고속 주회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도구라
형편없는 능력치지만, 필살기는 대체요원으로 활약할 수 있다. 선장효과 무효를 1턴 회복하고 2턴 동안 체력을 1,000 회복한다. 발동이 8턴으로 빠른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 포트거스 D. 에이스 · 숨겨진 악마의 자식
블라인드 상태를 완전 회복하고 자신의 공격력이 1턴 동안 1.75배가 된다. 공격력 강화가 자신만 적용되고 공격력이 낮아서 높은 화력은 기대하기 힘들다. 다른 에이스의 능력 해방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기타 전리품
한정 아카이누의 필살책이 등장한다. 신생 루피와 네코마무시의 등장으로 인해 예전 같지 않은 위상이지만, 지금도 그 화력만큼은 여전하다. 특히 전체 적을 대상으로 한 무속성 대미지는 약 23만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지금도 전체 대미지로는 최상급이고 스고페스 한정 캐릭터와 결전 캐릭터들의 공격력 1.75배 효과도 상당히 좋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필살책은 신생 나미로 공격 지연, 마비 회복, 필살 봉인 회복 효과가 있어서 다양한 모험에서 활용된다. 특히 이벤트로 진행되는 밀짚모자 미션 등에서 매우 유용하다. 그 밖에는 강인 타입 공격력 강화의 수행 상디, 마음 속성 슬롯 강화 2배의 신생 프랑키 등의 필살책을 얻을 수 있다.
◈ 공략법
낮은 확률로 난입하는 에이스가 2턴 선장 효과 무효를 사용하므로 능력 해방으로 대응하자. 다단은 힘, 기술, 속도 캐릭터의 필살기를 3턴 동안 봉인하므로 필살기 봉인 해제 요원을 편성하거나 마음, 지능 속성 캐릭터 위주로 편성하자.
▶ 5층: 도구라
2턴 동안 지속되는 독을 선제공격으로 사용하는데 대미지가 900으로 높지 않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무시할 수 있다. 체력도 낮은 편이라 쉽게 제압할 수 있다.
▶ 레어 난입: 에이스
선제공격으로 2턴 동안 선장 효과가 무효화 된다. 첫 공격에서는 힘, 기술, 속도 속성 슬롯의 출현율을 낮춘다. 그 외에 패턴은 없고 공격력과 체력도 낮다.
▶ 7층: 다단
체력과 공격력이 높은 편이다. 공격력이 8,832인데 공격 간격도 1턴이라 방심하다가는 위험할 수 있다. 또한 첫 공격 이후로 2턴 마다 필살 턴을 1턴 지연시켜서 첫 공격으로 쓰러뜨리지 못했다면 생각보다 장기전이 될 수 있다. 다단의 체력이 20% 이하가 되면 통상 공격 후13,500의 대미지를 준 뒤 중단과 하단 캐릭터 중 3기를 3턴 동안 봉인한다. 함께 등장하는 졸개들은 체력이 매우 낮으므로 어흥포 등 2만 이상의 전체 대미지로 미리 정리하자.
헝그리앱 이호원 (lhw@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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