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1-04-27 15:20:48
  • [PC] 숨겨진 동양풍 배틀로얄 대작! ‘나라카’에 깜짝 놀라다!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넷이즈의 동양풍 배틀로얄 PC 게임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완성도 높은 액션을 선보인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는 
14만 명의 유저가 몰리면서 스팀 동접자 수 랭킹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래 내용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유를 직접 확인해보자.



■ 가는 곳이 길이 된다! 지형에 제약받지 않는 높은 자유도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에 장애물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앞을 가로막은 절벽이나 건물을 모두 뛰어넘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형에 와이어를 꽂으면 빠른 속도로 날아가는 경공 액션까지 체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사망하는 ‘낙사’가 없으므로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 지형에 제약받지 않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가 특징이다.  

▲ ‘낙사’가 없고 와이어 액션으로 더 큰 스릴을 즐길 수 있다.

▲ 와이어를 활용한 고속 접근은 짜릿한 쾌감을 부여한다.





■ 진짜 실력으로 승부하는 완성도 높은 액션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의 두 번째 특징은 실력을 중시하는 완성도 높은 액션에 있다. 가위, 바위, 보 같은 상성 관계가 기본 공격에 존재하기 때문에 선공을 당해도 반격으로 응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캐릭터의 일반 공격은 판정 우위인 ‘차징 공격’으로 대응할 수 있다. ‘차징 공격’은 에너지를 모으는 동안 일반 공격에 저항하면서 큰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근접 무기 장착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를 모으면 캐릭터가 푸른색으로 빛난다.

▲ ‘차징 공격’은 에너지를 모으는 동안 일반 공격에서 저항하면서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차징 공격’은 반격 기술인 ‘무장 해제’로 대응할 수 있다. ‘무장 해제’ 사용 시 몸이 붉게 빛나며 반격 모션을 취한다. 반격에 성공하면 상대방은 무기를 땅에 떨어뜨리는 큰 페널티를 받는다. ‘무장 해제’는 상대의 ‘차징 공격’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일반 공격은 반격할 수 없다.

▲ ‘무장 해제’로 ‘차징 공격’에 대응할 수 있으며 반격 성공 시 상대방은 무기를 떨어뜨리게 된다.

판정 우위를 가릴 수 없을 때는 치열한 경합이 벌어진다. 위의 공격은 모두 순식간에 벌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동체 시력과 반응 속도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선제공격이 중요한 기타 게임과 달리 공격당해도 상대의 차징 공격 타이밍을 계산하여 반격할 수 있기 때문에 찰나에 계속되는 눈치 싸움이 이 게임의 큰 재미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운 ‘무장 해제’를 성공시켰을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로 구상하는 나만의 전투 전략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의 현재 공개된 캐릭터는 6명으로 각자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스킬과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마타리’의 순간 이동과 은신, ’타르카’의 화염구, ‘쿠루미’의 치유, 원거리 공격을 차단하는 ‘티무르’의 광풍 감옥, ‘텐카이’의 금강 복마 변신 등이 있다.

▲ 공개된 캐릭터는 6명이며 정식 런칭 시 추가 영웅이 오픈될 예정이다.

▲ 각 캐릭터는 상황을 반전시키는 스킬과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영웅들의 스킬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티무르’가 날리는 정령 호체는 적을 추적해서 날아가는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다. 같은 캐릭터라도 사용자에 따라서 다른 스킬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예상하기 힘든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

▲ 같은 캐릭터라도 스킬 효과를 변경하면 다른 방식의 전투를 할 수 있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는 미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도 지원한다. 부위별 세밀화된 수치를 조절하면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다. 원하는 이미지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이미지와 비슷하게 커스터마이징해주는 ‘Smart Customize’ 기능도 지원한다.

▲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치장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 획득 장비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는 플레이 스타일

게임이 시작되면 필드 곳곳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줍거나 ‘Troves’를 루팅하여 와이어,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무기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획득 장비에 맞추어 전투 스타일을 변경해야 한다. 아이템은 색깔에 따라 등급이 나뉘며 등급이 높을수록 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 아이템은 필드 곳곳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무기는 근거리 무기와 원거리 무기로 나뉜다. 근거리 무기가 있어야 ‘차징 공격’과 ‘무장해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우선 획득 대상이라 할 수 있다. 와이어 액션을 통해 빠른 접근이 가능하므로 상대와의 거리는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3종류의 근거리 무기는 공격 속도와 공격 범위 등이 다르며 차징 공격 또한 각양각생이다. 속도는 느리지만 한 방이 강력한 ‘대검’, 원거리 차징 공격이 가능한 ‘롱소드’, 근접 대상을 차징 공격으로 빠르게 난도질하는 ‘카타나’가 존재한다.

▲ 근거리 무기는 공격 속도와 차징 공격 등 전투 스타일이 다르다.

원거리 무기는 빠른 연사의 ‘석궁’, 넓은 공격 범위의 ‘캐논’, 정조준 헤드샷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활’ 등 총 7개가 존재한다. 와이어가 부족해 적을 추격하기 어렵거나 혼자만 남은 상황에서 적 암살 시 사용하기 좋은 무기다.

▲ 원거리 무기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적을 암살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캐릭터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하는 ‘혼옥’이라는 아이템이 존재한다. ‘혼옥’은 장착 시 캐릭터의 공격력이나 체력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매칭되는 무기를 장착했다면 폭발 화살, 쇼크 웨이브 등 공격 시 추가 효과를 발동하게 한다.

▲ ‘혼옥’은 장착 시 캐릭터 기본 능력치를 높여주거나 공격에 특수 효과를 부여한다.



 빠른 속도감으로 배틀로얄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미 다양한 배틀로얄 게임이 시장을 선점한 상태지만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만의 빠른 속도감은 유저들의 눈을 사로 잡는다. 여기에는 자유도 높은 와이어 액션을 활용한 동선 단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가 작용한다.

게임 속도감을 높여주는 첫 번째 요소는 시작 지점을 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불필요한 초반 이동 동선을 줄이고 바로 파밍을 시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다른 유저와 시작 지점이 공유되기 때문에 한 곳에 몰려 시작부터 집단 전투를 하거나 다른 유저를 피해서 안전한 파밍을 하는 등 눈치 싸움을 하는 재미도 있다. 
 
▲ 출발 지점을 선택하여 게임 로딩 후 바로 파밍을 시작할 수 있다.

3인 모드에선 게임 초반에 한하여 팀원 도움 없이도 ‘영혼의 제단’에서 부활이 가능하다. 일찍 사망해도 한 번의 생존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초반부터 적극적인 파밍과 전투를 지향하게 한다. 

▲ 초반에 한하여 팀원 도움 없이 부활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작부터 적극적인 파밍과 전투를 지향하게 한다.

파밍 난이도 또한 낮은 편이다. 부족한 소모품은 필드 곳곳에 있는 ‘Rift Dealer’에게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요한 재화는 필드에 등장하는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다른 유저를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다.

가방 확장 아이템이나 등급이 높은 ‘혼옥’ 또한 ‘Rift Dealer’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정 지역에 무작위 광역 피해를 주는 ‘Earth Charm’은 판도를 뒤집고 전투를 빠르게 끝낼 힘이 있다.

▲ 필요한 소모품은 일종의 필드 상점에서 구매하여 파밍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지정한 지역에 무작위 광역 피해를 주고 전투를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아이템이 존재한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는 게임이 진행될수록 오염된 그림자가 좁혀 들어와 생존자들을 위협하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그림자 속에 있는 생존자들은 체력이 깎이며 사망하기 때문에 살아남은 유저들은 안전 지역으로 이동하고 모인 생존자들이 전투를 유발한다.

▲ 최후의 생존자가 남을때까지 오염된 그림자가 좁혀들어와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최후의 1인 혹은 팀이 살아남아 배틀로얄이 종료되면 경험치, 보상, 랭크 점수를 획득한다. 획득한 보상으로 캐릭터 스킬을 강화하고 각종 캐릭터&장비 스킨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과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는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160개 이상 국가의 14만여 명이 동시 접속하면서 스팀 플레이어 통계 5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는 게임이다.

다양한 액션과 배틀로얄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는 파밍 난이도는 줄이고 액션을 극대화하여 ‘존버’보다는 ‘여포’를 추구하게 한다. 정면에서 물러서지 않는 ‘진짜’ 승부를 펼치고 싶다면 곧 여름에 출시될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를 기대해보자.

▲ 14만여 명이 동시 접속하여 스팀 통계 5위를 달성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91
46
23
17
3
1
  • 댓글 15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9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