럼블은 한타에서 크게 활약이 가능한 AP 딜탱 챔피언입니다. 열수치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존재하며,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교전 시 상대의 체력을 크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궁극기인 이퀄라이저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이 챔피언의 핵심입니다.
시작
핵심
공격
방어
구분
기본능력
레벨 획득 능력
18레벨 능력
체력
584.4
(+80)
1944.4
마나
100
(+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속도
0.644
(+1.85%)
0.847
체력재생
8.01
(+0.6)
18.21
마나재생
0
(+0)
0
방어력
25.88
(+3.5)
85.38
마법저항력
32.1
(+1.25)
53.35
이동속도
345
-
345
사정거리
125
-
125
체구가 매우 작기로 정평이 나 있는 요들 종족. 인간들의 눈에는 도토리 키 재기처럼 보이겠지만, 요들들도 자기들보다 체구가 작은 친구들을 놀리거나 괴롭히곤 한다. 럼블 역시 어렸을 때부터 종종 놀림을 받곤 했는데... 어렸을 때의 경험이 평생의 성격을 좌지우지한다더니 그 말이 정말 맞긴 맞나 보다. 괴롭힘이나 당하면서 살고 싶지 않았던 럼블은 친구들보다 되레 더 공격적으로 행동했으며 머리를 써서 한 수 앞의 일들을 예측하거나 실행하곤 했다. 바로 이때부터 그의 성격은 무척 급해져만 갔고, 어느 누가 되었건 자신을 배신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보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해졌다. 그리하여 럼블은 자신의 유년시절 대부분을 혼자 보내게 되었다. 그러나 그가 애초에 친구보다 기계를 더 좋아했기 때문에 혼자라고 해서 특별히 더 외롭거나 괴롭지는 않았던 것 같다. 온종일 고물상에서 시간을 보내곤 했던 럼블에게 선생님들은 필트오버의 '과학과 진보 요들 학술원'에 입학할 것을 권유하게 되었다. 그들은 럼블에게서 훌륭한 기술자의 자질을 발견했고, 그가 학술원에만 입학하면 하이머딩거의 수제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럼블은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선생님들의 추천을 단호히 거절하고 말았다. 하이머딩거와 그 동료들이 인간의 비아냥이나 받으면서 그저 말뿐인 찬사를 들으려고 요들의 뛰어난 기술을 팔아넘기는 '배신자'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사실 럼블 자신도 속으로는 학술원의 사람들을 궁금해했던 것 같다. 요들 학술원의 졸업생들이 스승이 태어나고 자란 곳을 탐방하기 위해 밴들 시티를 찾아오자 럼블은 이들을 정식으로 만나보고 싶어 견딜 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그저 이 인간들의 얼굴이나 제대로 한번 보고 싶었을 뿐이었지만. 그 성격이 어디 가겠는가? 흥분한 럼블은 졸업생들에게 독설을 퍼부었고 그러다 오히려 역공을 당하기 시작했다. 학술원의 사람들은 무려 4시간 동안이나 하이머딩거와 같은 '총명한' 요들에 비하면 럼블 같은 놈은 '수치'일 뿐이라며 그를 모욕하고, 구타하기 시작했다. 온몸에 멍이 들고 피범벅이 된 채 집으로 돌아온 럼블은 다음 날 아침 한마디 말도 없이 밴들 시티를 떠났다. 그로부터 한동안 그를 다시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렇게 몇 달 하고도 며칠이 더 지난 어느 날, 럼블은 거대한 기계 로봇을 몰고서 밴들 시티로 돌아왔다. 그는 충격에 빠져 멍하니 로봇을 올려다보는 사람들을 제치고 마을 중앙 광장으로 향했다. 광장에 도착한 그는 마침내 큰 소리로 외쳤다. 자신이 직접 리그 오브 레전드에 합류하겠다고, 외세의 힘을 빌리지 않고 요들 기술의 우수성을 당당히 만천하에 알릴 것이라고!
''으, 내 갑옷에서 네 얼굴을 긁어내려면 꽤 오래 걸릴 것 같은데!''
-- 럼블
PASSIVE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0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기본 공격에 20+5x[챔피언 레벨] (+0.3AP)의 추가 마법 피해가 주어지기는 하지만 6초 동안 스킬을 시전할 수 없습니다.
마나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 -
범위 : -
사정거리 : -
Q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75/135/195/255/31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마나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범위 : -
사정거리 : 600
W
고철 방패 (Scrap Shield )
럼블이 2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50/80/110/140/170 (+0.4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범위 : -
사정거리 : -
E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45/70/95/120/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의 둔화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은 최대 2개까지 장전됩니다. (사정거리: 1000)
마나 소모:-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범위 : -
사정거리 : 1000
R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초당 130/185/24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