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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혼돈의 디온 목초지 | ll사랑ll | 제아 | HP&MP 6%, 공격속도 3% 증가 |
혼돈의 크루마 늪지 | CREW | 이냠냠 | HP&MP 6%, 공격속도 3% 증가 |
점령 성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글루디오성 | IGNITION | 즐거운성자 | 공격력, 방어력 1.5% 증가 |
디온성 | LIMITED | LM태풍 | 공격력, 방어력 2% 증가 |
기란성 | ll사랑ll | 까뮤 | 공격력, 방어력 2.5% 증가 |
안녕하세요.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입니다.
점점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봄의 마지막에 인사 드립니다.
금일은 익일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 내용 중 일부 캐릭터의 스킬 밸런스 수정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에 대하여 미리 안내 드리고자 개발자노트로 돌아왔습니다.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킬 밸런스 수정
■ 휴먼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호크아이 |
라이트닝 애로우 |
- 자기장이 지속되는 동안 해당 영역내로 접근한 모든 적들을 감전상태로 만드는 효과 추가 예정 |
라이트닝 애로우의 경우, 스킬이 폭발하는 시점에 영역 내에 위치한 적들만 감전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스킬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타이밍을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자기장이 지속되는 동안 영역 내로 접근하는 모든 적들을 감전상태로 만드는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해당 스킬의 효과를 좀 더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트레져 헌터 |
백스탭 |
- 순간이동 거리 변경 예정 |
백스탭의 경우 근접 공격에 유리하도록 궁극스킬이 디자인되었으나,
백스탭과의 연계 효과가 다소 부족하여 은신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적을 좀 더 암살하기 쉽도록 백스탭 사용 시 순간이동 거리를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 엘프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스펠 싱어 (미스틱 뮤즈) |
스타폴 |
- 스킬 시전 시 일정 범위 내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는 효과 추가 예정 |
아이스 스피어 |
- 발사체 속도 상향 조정 예정 | |
어태킹 라이트 힐 |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 예정 |
스타폴은 랜덤한 위치에 유성우 스킬이 떨어지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적이 피하면 대미지를 주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하였습니다.
따라서 스킬 시전 시 일정 범위 내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추가하여,
스타폴 공격을 좀 더 적중시키기 쉽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아이스 스피어 발사체 속도가 느려 적을 맞히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발사체 속도를 일부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어태킹 라이트 힐은 공격시 일정 확률로 HP가 소량 회복되는 스킬이나
실제로 전투에 유용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에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플레인 워커 (윈드라이더) |
콤보 스플린터 |
- 스킬 범위 폭 상향 조정 예정 |
콤보 스플린터는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로 디자인되었으나,
스킬 범위가 다소 좁아 위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스킬 범위 폭을 일부 상향 조정하여 적을 처치하기 용이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소드 싱어 (소드 뮤즈) |
리듬 오브 컴뱃 |
- 방어력 증가 버프 추가 예정 |
리듬 오브 컴뱃의 경우 파티원 전체의 방어력과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스킬로 디자인된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이 좀 더 전투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방어력 증가 버프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다크엘프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스펠 하울러 (스톰 스크리머) |
페이탈 위즈덤 |
- 피해량 증가 효과 추가 예정 |
어태킹 라이트 힐 |
-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 예정 |
페이탈 위즈덤의 경우 전투시 마법공격력을 끌어올려 더 많은 대미지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 사용시 좀 더 강력한 위력을 가질 수 있도록
피해량 증가 효과 및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어태킹 라이트 힐은 공격시 일정 확률로 HP가 소량 회복되는 스킬이나
실제로 전투에 유용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에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어비스 워커 (고스트 헌터) |
쉐도우 카피 |
- 소환 후 첫 타겟 대상으로 순간이동하여 공격 스킬 추가 예정 |
쉐도우 카피의 경우 소환수 소환 후 첫 타겟 대상으로 순간 이동하여 공격하는 스킬을 추가하고,
해당 스킬에 공격당한 적은 피해를 입음과 동시에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를 받게 개선함으로써
소환수와 시전자가 좀 더 시너지를 내서 전투할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팬텀 레인져 (고스트 센티넬) |
파이널 데스 스팅어 |
- 3개의 발사체 발사 각도 변경 예정 대상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잠시동안 감소되는 디버프 효과 추가 예정 |
크리티컬 사인 |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 추가 예정 |
파이널 데스 스팅어는 강력한 위력을 가진 스킬이지만
3개의 스킬 발사체 각도가 넓어 적들을 맞추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스킬 발사체의 발사 각도를 좁힘으로써 적에게 피해를 주기 쉽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 명의 대상에게 3개의 발사체가 명중될 경우
적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잠시 감소되는 디버프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전투시 유리한 상황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명중을 증가시켜주는 크리티컬 사인 스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전투 시 좀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 드워프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세이지 (마스터 세이지) |
힐링 토템 |
- 스킬 효과 발동 대기시간 단축 예정 |
힐링 토템의 경우 파티원의 체력을 크게 회복시켜주고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나,
회복의 토템이 효과를 발휘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존재하였습니다.
따라서 스킬 효과 발동 대기시간을 단축시켜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가디언 (이터널 가디언) |
어스퀘이크 |
- 스킬 시전 시간 감소 예정 |
럭키 덱스터리티 |
- 방어력 증가 버프 추가 예정 |
어스퀘이크의 경우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기절시키는 스킬이나
스킬 시전 시간이 길어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스킬 시전 시간을 일부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더불어, 럭키 덱스터리티의 경우 기존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에 방어력 증가 버프를 추가하여
탱커 본연의 강한 방어력을 지닐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워 레인져 (워 스미스) |
부비 트랩 |
- 스킬 시전 시 시전자 발 밑에 트랩 1개 설치 추가 예정 |
버스트 샷 |
- 도트 대미지 증가 예정 | |
어보이드 스텝 |
- 기본 피해량 증가 예정 |
부비 트랩의 경우, 범위 내에 랜덤 설치이기 때문에 시전자가 의도한 위치에
설치가 어렵고 근접 전투 시에는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트랩 중 1개는 지정된 위치에 설치되게 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버스트 샷의 경우 도트 대미지를 증가시켜, 적에게 좀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어보이드 스텝의 경우에도 발사하는 화살의 기본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쿨타임을 일부 감소시킴으로써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입니다.
이외 일부 버그가 수정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스 |
스킬명 |
변경 사항 |
템플나이트 |
에바스 힐 |
- 스킬 시전 거리 수정 |
트레져 헌터 |
백스탭 |
- 이동하는 적에게 스킬이 자주 빗나가는 이슈 수정 |
2. 일부 업데이트 관련 안내
현재 타 국가에서 업데이트 된 내용 중 일부 용사님들께 회자되고 있는 배경 장신구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요.
결론만 먼저 말씀드린다면, 국내 레볼루션에서는 배경 장신구 추가는 고려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레볼루션의 경우 현재 가까운 일본을 비롯하여 동남 아시아, 유럽/북미권을 포함하여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국가별로 그 나라에 꼭 맞는 맞춤형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특정 국가에서 업데이트가 된 컨텐츠 일지라도 타 국가와 동일하게 적용하지 않습니다.
배경 장신구의 경우가 바로 위 내용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국가에서 업데이트 된 컨텐츠 일지라도
국내에 동일하게 업데이트 되지 않는 점 꼭 유념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지난 개발자노트 관련 피드백
지난 개발자노트에서는 혈맹 전쟁와 확장과 동맹 레이드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받았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용사님들의 의견을 모아서 내부 논의 중에 있습니다.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혈맹 전쟁 확장과 동맹 레이드 이외의 보내 주신 서버 이전 및 통합 등에 대한 내용도
심도 깊게 내부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 역시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함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히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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