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한판 일정 4/22~5/6

냥코 게시판 수칙   

  • 댓글47
  • 등록일 : 2019-06-19 17:18:31
  • 수정일 : 2020-08-19 15:58:36




[중요 내용 간단 요약]

1.카테고리 알맞게 설정하기

2.기만 금지

3.닉네임 언급 금지

4.직접적,간접적 저격 금지

5.물타기도 제재의 대상이 가능

6.특정 유저를 연상하게끔 글/댓글 금지

7.본인만의 캐릭터/이미지,말투 금지

8.완장질 금지

9.비정상적인 계정 및 악질적인 버그 금지

10.계정 거래,구걸 금지

11.기부글에서 제3자의 간섭 금지

12.유예기간은 48시간

13.뻘글 자제

14.도배 금지

15.고운말,존댓말 사용

16.눈살 찌푸려지는 짤 금지

17.홍보,종교 및 정치색 드러나는 글 금지

18.공지에 없다고 무조건 허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19.공감 자주 누르기

20.요약만 읽으시지 말고 본문 다 읽어주세요




헝그리앱 냥코대전쟁 게시판(이하 냥겟)에서 지켜야 할 수칙입니다.



0.지기단이란?

일반 유저들로 이루어진 게시판 관리자입니다. 


지기:두둠칫128

부지기:내사랑김상숭



1. 게시판 활동 관련

① 카테고리를 준수하여 글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게시판의 카테고리는 각 항목에 해당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구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1) 다른 카테고리로 사용할만한 글을 잡담으로 올린다고해서 문제가 되진 않으며이 경우엔 개인의 선택을 따릅니다. 예외로 질문글을 잡담으로 올릴 시 지기단이 카테고리를 변경합니다.


반대의 경우는 허용되지 않으며이 경우 「카테고리 변경을 권고하고 지키지 않을 시 지기단이 직접 변경합니다.

(잡담글을 공략 카테고리로 올리는 경우 등)

카테고리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들의 카테고리 오용은 지기단 판단 하에 「카테고리 사용기준을 알려준 후따로 권고를 주지않고 카테고리 변경 조치하겠습니다.


2) 가급적이면 통조림 뽑기 결과 울트라 슈퍼 레어가 떴을 시 구체적인 성능 관련’ 질문이 아닌한[뽑기결과혹은 [덱자랑카테고리 이용을 권장합니다.

특히 흔히 '블루 아이즈(블아)'라고 불리는 이 목록의 캐릭터들이 떴을 땐 말이죠





낚시 혹은 기만성 글을 블랙유머라고도 보긴 합니다만그냥 서로 뽑기 좋은 결과 떴음 훈훈하게 축하해주고카테고리로 글의 성격을 구분하여 게시판 이용자들간의 충돌을 줄인다는 취지에서 제안하는 바입니다.



3)기만글 관련

위의 블루 아이즈나 흔히 준블아라고 불리는 성능이 좋은 캐릭터 (ex: 고양이 베이비카트석공 냥돌이크로노스 트리거 등), 희소성과 성능이 높은 콜라보 캐릭터 (ex: 에바 2호기&고양이세이버 얼터 CC마미&고양이 등) 으로 기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랑을 하되 기만은 하지맙시다.

기만에 해당되는 경우

[1] '직접적으로' 상대를 비하하는 단어가 포함된 경우
예) 없찐, ~도 없는 사람은 쓰레기다 등등...
※ 냥코콘제작: 느려터진☆지룡냥겟지냥해당되지 않습니다.


[2] '간접적으로'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경우 (직접적으로 남을 비하하는 단어가 없는 경우)
예)댓글로 '과금 거의 안했는데 블아 5마리임ㅋㅋ'등을 반복하여 적는 경우 등등...


[의식 개선 차 드리는 이야기]
'자랑'과 '기만'의 차이
1) 자랑=카테고리 [덱 자랑] 및 [갤러리] 등등을 사용, 자랑글임을 카테고리나 제목을 통하여 바로 글 내용 파악이 가능.
자랑글을 보고 부러워하거나 그렇지 않을지는 상대의 몫.

2) 기만=자랑글임을 확인할 수 없는 카테고리나 제목을 사용. (제목과 내용의 불일치)
즉, 상대가 글의 의도를 모르는 가운데 글을 읽게끔 속이는 행위.
예) 제목: 님들 뽑기 나왔는데...
내용: 이거 못 뽑으신 분들 없져? ㅋㅋㅋ 세이버 얼터 CC아쳐 CC마도카&고양이마미&고양이

3)최근 연이은 '적폐 콜라보'로 
기만관련 글에 대한 수위가 높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뽑기 혹은 자랑글에도 
기만주의)를 붙이는 경우가 잦아졌습니다.
(붙이는 것이 더 기만스럽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기만의 수위를 낮춥니다.
본 게시글에 언급된 바와 같이 
2번 항목 기만=자랑글임을 확인할 수 없는 제목. 통상 '낚시성 기만'에 대한 제제는 유지하되,

1번 항목과 같이 의도의 파악이 가능한 덱자랑 혹은 갤러리 카테고리 이용, 혹은 떳떳한 자랑의 경우에는 콜라보 이전과 같이 '기만주의' 를 붙이실 필요 없습니다.

자랑하는 것 좋습니다.
그런데 뽑기결과가 좋게 나오고, 기뻐하는 내용이라면 기꺼이 축하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만, 
상대가 글을 읽고 느낄 감정을 배려하지 않고 속이는 글들로 가득한 것은 자기 자신에게도 떳떳하지 못한 게 아닌지요?
PVP도 아니고 각자 계정 키우는 게임인데 굳이 남을 화나게 하면서까지
자신의 운을 과시하는 것도 무의미합니다


② 친목질 방지를 위한 준수사항들

친목질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은 유형의 글들을 금지합니다. 

2

1) 타 유저의 닉네임 언급 (이하 닉언): 이는 아래의 저격’ 행위에도 해당됩니다.

종종 ‘별명’ 따위로 그 특정인물과의 대화 내지는 그 인물에 대한 언급을 하는 글을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 특정 인물과 대화를 하고자 할 땐 ‘쪽지’를 통해 대화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인적인’ 쪽지 내용의 공유 및 게시 역시 금지합니다.


예외적으로, '공략&팁'글에 한하여 닉네임 언급을 허용합니다.


-타 유저분의 글의 일부분을 인용(참조)하고 싶은 경우

-타 유저분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은 경우

-타 유저분의 닉네임을 불가피하게 언급해야하는 경우


공략글에 관한 친목질은 고의성 및 '친목'의 의도가 없다고 판단하여

'친목 도모 방지' 목적의 닉네임 언급을 허용합니다.



※닉네임 언급 금지는 친목질을 막기위한 기본적인 수칙입니다. 닉네임 언급이 없어도 친목질은 충분히 일어날 수 있으며, '닉네임 언급이 없으면 절대 친목질이 아니다' 라는것이 아님을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친목질이란커뮤니티란 공동체가 내부의 친목집단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를 금지하는 까닭은 게시판에서 서로가 서로를 잘 아는 소수의 유저들 끼리끼리 뭉쳐자칫하면 새로 게시판에 유입되는 인원들을 배척하는 행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이해가 잘 안된다면 아래 링크의 짤막한 설명 만화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063/read/18803934



2) ‘저격글 금지: 저격글이란 개인의 신상유포 및 상대를 특정하여 욕하거나 비아냥거리며 인신공격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는 내용 또는 제목에 닉네임이 들어간 '직접적인' 저격글 뿐만 아니라 닉네임이 들어가 있지 않더라도 내용상 특정 유저를 유추 및 특정할 수 있는 '간접적인' 저격글을 모두 포함합니다.


ex) 달타냥을 저평가하는 글이 올라오고, 잠시 후 달타냥을 저평가하는건 이해 안된다면서 '비난'하는 글





3)물타기 관련


물타기란 다른 유저분들과 비슷한 내용을 적는 행위를 말합니다.


뽑기 결과, 클리어 인증, 일반적인 질문 등 친목성 물타기라 보기 어려운 것을 제외한 글이 한 페이지에 6개 이상 있을 시 그 다음 비슷한 내용의 글부터는 무통보 삭제하고, 나아지지 않고 반복되면,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클리어 인증이란 단순 스테이지 클리어를 뜻합니다. (메탈 대갈이군 냥코 티켓 결과와 같은 것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물타기가 친목질로 이어질 수 있어 이러한 기준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 드립 관련


똑같은 드립을 여러명이 사용하고 그것이 오랫동안 이루어 진다면, 이 역시 물타기의 한 종류로 친목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드립 사용시 물타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사용에 주의하고 만약 물타기가 되었을 시 동참하지 맙시다.



그리고 물타기와 별개로 냥코와 관련이 없는 드립을 반복하여 사용하는 경우 역시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ex) 아무 상관 없는 글에 샌즈(샍으) 반복 사용




4)간접적이라도 특정 유저를 연상하게끔 글/ 댓글 금지


이것 역시 신규 유저 배척으로 이어질 수 있고 간접 친목으로 보입니다.


ex) 댓글로 "작성자분도 '그'분 처럼 플레이 하시네요 ㅋㅋ"



5)특정 반복적인 행위로 '본인만의' 이미지/캐릭터 만들기,  특정 말투 금지


ex) ~냥 말투 다수 사용, 루가족 1단을 사용하는 플레이 반복


이런 행동들 역시 네임드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③완장질 금지


분쟁,어그로성 글 또는 기타 글에 지기단이 해결하기 전까지 비방,욕설,비공식적인 권력 행사(ex: 현질 내역 공개 요구, 의심 계정에 따른 추궁) 등을 금합니다. 


이는 유저간의 분쟁의 우려가 있어 이를 방지허기 위함이며, 의심 계정이나 부적절한 행동을 발견할 시 지기단에게 우선적으로 쪽지로 제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2. 게임 및 계정 관련


 비정상적인 계정 사용 및 기타 악질적인 버그 사용을 절대 금합니다!

냥겟에선 결코 버그판이나 배열을 보는 등 비정상적인 계정을 허용하지 않으며 그러한 유저의 커뮤니티 활동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냥겟러는 버그판의 정보 및 파일 공유를 절대 해선 안되며그에 대한 직·간접적인 질문을 금지합니다.또한 언급 자체도 게시판 분위기를 위해 가능한 금지해주시길 바랍니다.

버그판 사용 또는 배열을 봤다는 것이 적발될 시 

*밴 조치합니다. 


참고: ZZi, 나는 게이머다 등의 앱 결제 총 금액을 계산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계정 의혹을 피하기엔 이게 가장 직관적이고 확실한 증거이므로 적극적인 이용 바랍니다.



또한 기타 게임 내의 메커니즘적 빈틈을 파고들어 악용하는 각종 행위 역시 금지하며적발 시 「경고 조치하며 2회 누적 시 *밴 조치합니다.

처음은 잘 인지하지 못하고 저질렀음을 감안하여 경고조치합니다만, 2회째는 고의성이 짙다고 판단하여 *밴 조치입니다. 단, 정도에 따라 처음에 바로 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밝혀진 메커니즘적 버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재시간에서 시간을 앞뒤로 당기는 행위
 ▷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해 배열을 보는 행위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해 가마토토 결과를 조작하는 행위

 ▷ 무료통조림 캠페인을 반복·수령하는 행위

  통솔력을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회복하는 행위

                - 그 외 버그 발견 시 신고 바랍니다!! -




 계정 거래를 금합니다.

냥겟에서는 양도 외의 계정 거래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양도란 계정기부등 소유자가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계정을 주는 행위를 말하며, 금전거래는 물론 계정교환 역시 금지입니다.
계정 거래를 시도 및 하신 경우 글을 무통보 삭제하며, 밴 조치합니다

※계정 거래를 막는 이유는?
게임 특성상 비정상적인 계정 만들기가 쉽고, 게임 약관에 어긋나기도 하며, 냥겟이 계정 거래 글로만 가득한 소위 '망커뮤'가 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계정 기부 관련
기부 방식,조건 등은 수칙에 어긋나지 않은 선에서 기부자가 자율적으로 정하실 수 있으며 기부 참여 역시 자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부참여를 제외한 행동 혹은 상황에서 제3자의 개입 및 간섭을 금합니다.
지기단 역시 직접적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개입하지 않습니다.


③ 계정 구걸을 금합니다.

게시판의 미관을 위하여 구걸글을 보이는 즉시 지기단이 지우겠습니다.

댓글로 구걸을 한 경우 댓글을 블라인드 처리 합니다.

계정 구걸을 할 시 글을 무통보 삭제 후, 인식 개선 및 수칙 숙지의 경각심을 올리기 위해 경고 조치 후 반복될 시 밴 조치합니다.



④ 유예 기간은 48시간 입니다.

현질 내역 공개나 해명 요구 등 지기단의 요구에 48시간 이내에 대처하지 않으면 밴 처리 됩니다.


※유예기간이란? 조작과 부정행위가 쉬운 해당 게임의 특성상 여론에 의해 불량유저로 의심받거나, 필히 과금내역을 인증해야할 수준의 호화계정인 경우 지기단이 쪽지 또는 댓글을 통해 정상유저임을 확인하게 됩니다(이 과정에서 논란이 될 수 있다 판단되면 조기에 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쪽지또는 댓글을 작성한 시점부터 48시간이라는 유예기간이 주어지며, 해당 시간이 지나면 편법을 시인하고 도망친걸로 간주되어 부정이용자로써 취급받게 됩니다.
다만, 나중에라도 언제든 결백을 입증하시면 그 즉시 다시 정상이용이 가능합니다. 결백이 입증된다면 삭제되었던 글은 다시 복구되며 앞으로의 게시판 이용에 차질이 없을 것입니다.


※계정밴이란? 갱생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는 계정들은 목록에 작성되어 지속적인 규제를 받게됩니다. 계정밴 처리된 아이디는 올리는 모든 글이 사이트 관리자(지기, 부지기)들에게 보이는 즉시 삭제당하게 됩니다. 댓글은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3.기타 게시판 활동 관련


 ① 뻘글 작성을 자제합시다.

여기서 말하는 뻘글 의미 없는 문자나 단어 문장만을 사용하여 작성한 글을 말합니다.

자유롭게 게시판을 이용할 권한을 침해하지 않기 위해 완전히 금지하지는 않지만한 유저가 3 이상 연속적인 뻘글 게재 시 「삭제 권고를 하고 지키지 않을 시 경고 및 삭제 조치합니다.


【해당되는 사항들】

1. 목적 및 의미가 불분명한 글들. (: ‘ㄱㄷㅊㅎㅇㄷ등의 의미 없는 초성글 남발)

2. 파밍의 의도가 적나라하게 보이는 글들.

3. 글 내용에 초성체만 써 있거나 냉무제곧내 같은 글을 '다수작성할 경우

냥모닝 냥나잇 금지 관련

냥모닝과 냥나잇을 뻘글로 지정하는 까닭은 친목적인 글에 해당됨과 동시에 [밥알 부정 파밍 행위로도 간주되기에 냥모닝’, ‘냥냐잇과 같은 인사성 글을 금지합니다.


(위의 사항에 포함되는 글'만' 뻘글인것은 절대 아닙니다)



② 글탑을 쌓는 등(도배 및 파밍설글게시판을 과도하게 점유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도배는 게시판에서 글사진 등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글탑은 한 명의 유저가 게시판 내에 연달아 5회 이상의 잡담글 게재 시 「삭제권고를 하고 지키지 않을 시 경고 및 삭제 조치합니다.

, 5개의 글을 연속으로 작성 시 잡담 4클리어 인증 1개의 글인 경우 글탑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③ 고운말을 사용하는 냥겟러가 됩시다.

비판폭언욕설 등의 사용으로 인해 상처받는 분들이 생기고겟에 분란을 초래하니 공격적이지 않은 바른 어투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냥겟러 상호간 소통은 존댓말 사용이 원칙입니다.

「정도를 판단 후 권고 또는 경고 및 삭제 조치합니다.

게시글 제목에’ 욕설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게시판의 미관을 위하여 제목에 넣지 않는 선에서’ 욕설(포노스 ㅄ)을 허용합니다.


다만저격 행위에 해당되는 행위로 특정 유저를 향한 ‘직접적인’ 욕설은 금지합니다.

    - ‘게시판 테러’ 행위의 경우「따로 권고를 주지않고 밴 조치와 함께 즉시 삭제 조치합니다.

  소위 말하는 어그로관심을 끌고 분란을 일으키기 위하여 게시판에 자극적인 내용의 글을 게시하는 악의적인 행위를 말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글이 있다면, 댓글을 다는 등 관심을 주는 행위를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게시판의 규칙과 정서에 반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의 경우엔 규정짓기 애매한 부분이 있어 「해당 유저에 대한 건의가 다수 있을 경우 제재하겠습니다.



④ 냥겟의 본질을 흐릴 수 있는 홍보성 글이나 기타 모든 상품 등에 대한 광고글은 바로바로 조치합니다.

광고글과 더불어 아래와 같은 글들 역시 「경고 후 혹은 무통보 삭제 조치합니다.

1) 타 커뮤니티 혹은 타 게시판과의 분쟁조장 글링크 금지 (유저 및 관리자 비하 등)

2) 종교 및 정치색이 드러나는 게시글 금지

3) 언론 기사 전문 및 이미지 무단 사용 금지

4) 특정 연예인(특정인고인 포함비방글 게시 금지

다양한 냥코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냥코 관련 '개인' 홈피(유튜브블로그 등)은 예외적으로 허용합니다. 




⑤ 눈살 찌푸려지는 짤은 사용하지 맙시다.

눈살 찌푸려질 수 있는 짤이 해당하는 것은 높은 수위의 짤고어짤심한 정치적 짤(일베 타유저들에게 정서적인 반감을 일으킬 수 있는 짤을 말합니다.

위 대표 3가지를 제시했지만 그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감을 사지 않는 짤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1) 수위짤의 기준은 신체 특정 부위를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자세표정 등은 안됩니다.

신체 노출의 경우 최소 속옷(비키니 포함)은 곱게 입고있어야 합니다.

맨살의 면적이 과도하게 넓거나성기 노출 등은 금지합니다

「수위의 정도를 판단 후 삭제 권고 또는 경고 및 삭제 조치합니다.

이는 고어짤정치적 짤기타 반감을 일으키는 짤 등도 동일합니다.


2) 직접적인 성적인 단어(섹스성기 등사용 시 게시글 혹은 댓글을 블라인드 조치합니다.

그 외 ‘로리콘’이니 ‘거유’와 같은 단어들은 조치하지 않습니다.




※ 지기단이 닉네임 언급 및 스샷 따위를 첨부하여 제재글을 쓰는 것은 제재 대상자의 제재 스택을 파악하여 동일 대상자에게 두 번 이상의 제재를 가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행위가 지기단의 특권행위가 아닌 공정한 제재조치를 위한 닉네임과 제재의 근거를 명시하는 것임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공지에 없는 내용이라고 '허용'하는 게 아님을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즉, 저 규칙을 교묘히 빠져가는 경우에도 이용자들의 요구나 관리자들의 재량에 따라 처벌이 가능합니다.

(공지에 추가해야할 사항이 있을 시엔 지기단에게 댓글 혹은 쪽지로 문의 바랍니다)

----------------------------------------------------------------------------

마지막공감을 자주 사용합시다!

좋은 글을 쓰고 싶어하는 분들이 공감을 통해 격려 받습니다.


좋은 글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여러분들이 느낀 바를 표현해줌으로써 좋은 글을 쓰고 싶어하는 유저들은 더더욱 힘을 내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엔 냥겟을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클릭 한 번으로 서로 훈훈해지는 피드백에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4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47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4,821 [기부]사용하던 계정 기부 합니다. (1) 14:24:52 26
1,064,820 [자랑]드디어 뽑았... 13:33:02 58
1,064,819 [질문]흑포노는 하고축말고 방법이 없는건가요 (3)   +1 12:58:08 85
1,064,818 [질문]한판은 이자나미(하고축 레레) 언제나와요.. (5)   +1 11:09:28 179
1,064,817 [질문]클라운에그덕 어떤가요 뽑을만한가요 (1)   +1 11:07:13 77
1,064,816 [소식&정보]한판 일정 4/22~5/6 (4) 추천 2   +30 22:32:37 1,154
1,064,815 [잡담]대나무공주로 아이언샌드 3성클   +5 17:15:58 230
1,064,814 [잡담]통조림을 더이상.. (2)   +5 16:43:26 381
1,064,813 [자랑]자랑? 인거 같은 신기한 일 (3) 추천 1 15:36:45 359
1,064,812 [잡담]유랭 2만 달성했습니다. (3) 추천 1   +5 11:47:09 256
1,064,811 [질문]울슈레 진화 우선 순위 질문 드립니다. (4)   +1 09:08:21 355
1,064,810 [잡담]부계 루리 초본 해방 (1) 추천 1   +5 07:56:51 283
1,064,809 [자랑]3확뽑 02:32:03 274
1,064,808 [클리어 인증]신레 4장 2성   +5 01:13:42 75
1,064,807 [클리어 인증]After story 졸업식 당일   +5 00:05:50 109
1,064,806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5 23:32:50 34
1,064,805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5 23:15:41 27
1,064,804 [잡담]울트라 대나무 공주 GOOD (4)   +5 18:32:36 683
1,064,803 [자랑]냥코학원 100뽑 추천 1 2024.04.17 391
1,064,802 [잡담]일본판 뭐죠 (1) 추천 1   +5 2024.04.17 566
1,064,801 [자랑]11.5주년 시작 (2) 추천 1 2024.04.17 759
1,064,800 [자랑]이스타 1확 (1) 2024.04.17 204
1,064,799 [잡담]십리콘밸리는 대나무공주를 위한 무대군요 (1)   +5 2024.04.17 489
1,064,798 [클리어 인증]해적왕 먹자골목 4성   +5 2024.04.17 85
1,064,797 [잡담]가마토토대박! (2) 추천 1   +5 2024.04.17 353
1,064,796 [자랑]올만에 글올리네요..리더십 500 2024.04.16 221
1,064,795 [소식&정보]일판 일정 4/17 ~ 5/1 (2) 추천 1   +30 2024.04.16 1,345
1,064,794 [잡담]전에 올렸던 문제 정답+해설입니다 추천 1   +5 2024.04.16 205
1,064,793 [클리어 인증]이디 획득 추천 1   +5 2024.04.16 169
1,064,792 [질문]간호사말고 본능으로 초현자특효가있는캐릭이.. (2)   +1 2024.04.16 350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