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폭염에 무더운 여름은 잘 보내고 계시는지요.
금주 개발자 노트에서는 지난 7/17 업데이트 시 반영된 부분에 대하여
많은 분께서 불편해하시는 일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월드 보스 기요틴을 일 2회 출현으로 늘리고자 합니다.
새롭게 진행되고 있는 성장의 여정 이벤트 진행을 포함하여
보다 많은 분들께서 월드 보스 기요틴의 사냥을 위하여 매일 밤 진행 중이신데요.
일 1회만 노출되는 월드 보스이고, 인원수에 따른 입장 제한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께서 동시에 즐기시기 힘든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하는 바입니다.
이에 월드 보스 기요틴의 출현 시간을 기존 일 1회에서 2회로 늘리는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이벤트 진행 시기는 보다 빠르게 원활한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끔 금주 중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덧붙여 현재 오후 11시 진행이 어려우셨던 분들을 위하여
추가되는 시간은 이와는 반대 시간대인 오전 시간대에 진행하려 합니다.
상세 시간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기요틴 진행 시간에 대한 의견은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몬스터 코어 획득 시 빨간 점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은 새롭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코어의 기존 빨간 점은 도감의 레벨업이 필요하지 않는 시점에도 불구하고
단 한 개의 몬스터 코어를 획득하였을 때도 출력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번 몬스터 코어 1개를 획득하여도 몬스터 도감에는 빨간 점이 출력되었고
이를 매번 클릭하여 빨간 점을 없애야 하는 부분이 조금 더 불편함을 느끼시는 부분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몬스터 도감을 제작할 수 있는 시점에 빨간 점을 노출시켜 용사님들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7/17 업데이트에 반영하여 개선하였습니다
하지만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경험해 온 익숙한 시스템이기에
많은 분들께서 갑작스럽게 바뀐 사항으로 불편해 하시는 점은 충분히 공감하는 바입니다.
하여 이전의 방법으로 되돌리고자 하는 의견도 있었으나,
이를 좀 더 보완하여 빨간 점 시스템은 유지하되 일괄 등록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일괄 등록 시스템은 전 페이지의 코어를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도감의 레벨업과 관계없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 코어를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업데이트되면 용사님께서 현재 가장 크게 불편해하시는 도감 페이지를
일일이 열어서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은 개선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용사님들의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진행된 업데이트였으나,
조금 더 용사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행하지 못한 점 반성하고 있습니다.
본 업데이트는 최대한 빠르게 추가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혈맹 UI 토스트 메세지는 보다 빠르게 사라지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7/17 업데이트로 혈맹원들의 접속, 기부 등 다양한 혈맹 활동에 대하여
토스트 메시지(게임 상단 중앙에 노출되는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처음 기획되었던 의도는 혈맹원들 간의 교류가 다소 적었던 부분을 활성화시키고자 함이었습니다.
개발 당시에도 지속적으로 메세지가 노출될 경우 게임 메뉴를 가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인지하였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해당 메세지를 손가락으로 드래그하면 사라지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손가락으로 드래그하여도 용사님들이 체감할 정도로 빠르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용사님들께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손가락으로 드래그할 경우 바로 사라지게 하거나
사라지는 시간을 좀 더 단축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덧붙여 혈맹 메세지는 혈맹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의 한 가지로 진행한 부분이기 때문에
추후에도 혈맹 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언제든지 전달해 주시면 확인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팬텀레인져의 [크리티컬 사인] 스킬 내용이 밸런스에 맞게 수정될 예정입니다
위 내용 역시 캐릭터 밸런스 조정의 일환으로 7/17에 수정된 부분입니다.
다만, 내부에서 지속적인 밸런스 확인 결과 처음 의도보다 과도하게 MP가 회복되고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최고 획득 가능한 MP의 양을 1/5 수준으로 낮추고자 합니다.
즉, 높은 레벨로 갈수록 MP를 획득하는 양이 현재에 비하여 조금씩 낮아질 예정이며
최고 레벨에 도달하였을때의 수치가 현재에 비하여 1/5 수준으로 낮아질 예정입니다.
해당 부분에 대하여 조금 더 깊숙하게 밸런스 테스트가 진행되지 못한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며
차후에는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더 밸런스 조정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밸런스에 대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내부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이전에 진행되었던 [클래스에 대한 용사님들의 의견을 들려주세요!]에서 나온 내용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하여 빠르게 적용하지 못한 점 사과 말씀 드리며
추후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번 개발자 노트도 많은 내용에 대하여 전달 드렸는데요,
추후에도 업데이트 된 내용에 대한 기획 의도 등을 상세하게 전달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정말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과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겸허히 받아들이고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 드리며 곧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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