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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더스 기본 총 공략[일부 사항 제외](2016년6월25일자)   

  • 5.0
  • 1
  • 등록일 : 2017-06-25 18:41:42
  • 수정일 : 2017-06-26 09:20:35

솔리더스를 시작하고 느낌 점들을 바탕으로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빌며, 기본적인 것만 조금 적어 봅니다. ^-^a

 

 

1. 마을(메인화면)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의 영지와 화면 구성이 보이며, 건물을 400칸 이내에 최대한 지을 수 있다.

 

1-1 : 생산시설(진료소, 건설소, 조선소, 대장간, 공방, 플랜트)

 

※진료소 : 캐릭터의 소모된 활력을 3분당 1씩 회복 시켜주며, 사냥을 통해 얻은 고치를  부활시켜, 캐릭터를 획득 가능합니다. 최대3체까지 획득 가능하며, 1채당 4명의 요원을 진료 가능함.

(현재 오류인지 사전 예약으로 주는 예언자의 요람으로 인하여인지 사전 예약 코드를 사용하면 2채 + 요람이라 2채까지만 가능하다.)

 

※ 건설소 : 기본적인 모든 마을의 건물을 짓는 건물로 초반에 빠른 테크를 올리기위해 2채까지는 사용 가능하며, 후반엔 1건물을 남기고, 철거 하여도 상관없는 건물

 

※ 조선소 : 게임의 사냥과 궤도에서 타 유저의 영지를 공략하기 위한 함대와 함대 무기를 건조하는 곳으로 1채만 지으면 된다.

 

※ 대장간 : 캐릭터 장비를 생산하는 시설로 모든 계열의 장비를 생산 고기소모 효율을 낮춰주는 HOL스킨이나 특전 건물들이 있다면 3채까지 돌려서 빠른 아이템 생산이 가능함. 특전 건물이나 HOL스킨이 없을 시 2채 정도 까지는 지어 주는게 최소한 빠른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 공방 : 사냥에 쓰여지는 물약 종류를 생산하며, 1채만 지으면 된다.

 

※ 플랜트 : 모든 건물의 제조 및 아이템, 물약을 생산 하는 시설로 고기 소모가 현재 소모를 줄여주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없기에 HOL스킨이나 특전 건물이 없을시 자신의 고기 소모 비율과 사냥 및 함대 운용으로 고기충전이 가능한 범위 내의 건물 수량만 지을 것을 추천

 

1-2 : 그외 건물들(창고, 은행, 교역소, 함선 격납고, 화살 포탑, 투석기)

 

※창고 : 원료, 자원, 식량, 아이템 최대치를 증가 시키는 곳으로 1레벨 증가 폭은*2로 된다.

 

※은행 : 영지 헤이븐의 냥(Nyang)의  보관 수치를 증가 시키는 건물 창고와 동일하게 1레벨당 *2로 보관수량 증가

 

※교역소 : 아이템 상인을 통해 자신이 필요한 재료의 수급및 자신이 가진 자원, 고기, 재료, 아이템을 판매하여 냥을 획득 가능한 건물

 

(게임 운영자분의 말에 따르면 건물 총 합9레벨 이상 즉 현재 기준으로 교역소는 최소3개를 지어 주면 되는 건물이다.)

 

교역소에 오는 상인은 랜덤이며, 초보상인, 중급상인, 상인간부, 대부호 순으로 냥및 희귀 재료를 판매한다.

 

※함선 격납고 :  초기로 주어지는 3개의 함선 공간을 제외하고, 추가로 함선 보관수를 증가 시켜주는 건물로 현재 함선 격납고는 1레벨만 지을 수 있어서 한채당 1의 함선을 늘려 주기에 함선 격납고는 자신이 운용 할 함선수에 맞춰 필요 수량을 지어주길 권장

 

※화살 포탑 : 방어 시설

 

※투석기 : 방어 시설

 

(방어 시설은 현재로선 큰 가치가 없기에 다른 설명은 배제 합니다.)

 

 

1-3 : 함대(수렵, 파견)

 

현재 함대는 초반 식량과 재료, 고치 수급처이며, 후반에 갈수록 함대는 자기전에도 잘 안돌리게 된다.

(함대를 수렵이나 파견에 보낸 캐릭터들의 행동력이 진료소에서 회복이 되지 않기에 후반으로 갈수록 행동력 회복으로 사냥을 통한 이득이 오히려 크기에 돌리지 않게 된다.)

 

수렵 : 식량과 게 껍질 초기 고치의 수급처

 

파견 : 아이템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각종 고치의 수급처

 

 

1-4 : 마을 발생 이벤트(운석 충돌, 번개, 괴수 충돌, 도둑, 해골, 달팽이, 게, 알파카)

 

※운석충돌 : 운석의 경고가 뜬 후 사냥 후 돌아오면 운석이 충돌하여 건물을 파괴 합니다. 건물의 레벨과 건물 중요도에 따라 소비되는 냥의 차이는 있으나 초반에 가장 많은 냥의 소비가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
 
※번개 : 번개의 경고가 뜬 후 사냥 후 돌아오면 번개로 인하여 건물들의 내구도가 내려가며, 운석과 동일하게 파괴시 수리에 냥이 소모 됩니다.
 
(운석과 벼락으로 인하여 피해 입은 건물들을 수리 할때 개별로 건물을 탭하여 수리가 가능하나 시설을 클릭하여 모두 수리를 누르면 냥이 있는 상태에서 모든 건물을 수리하여 줍니다.)
 
※괴수충돌 : 괴수충돌 경고가 뜬 후 사냥 후 돌아오면 괴수가 고도를 20km낮춰서 고기 소모를 2배로 올리며, 1턴당 고도1씩 다시 회복됨(50km이상 고도 상승시 다시 소모량 정상화)
 
※도둑 : 사냥 후 돌아올 때 나오는 침입자 종류 중 하나이며, 1도둑 침입 자당 100냥을 드랍
 
※좀비 : 사냥 후 돌아올 때 나오는 침입자 종류 중 하나이며, 작은뼈 재료를 드랍
 
※달팽이 : 사냥 후 돌아올 때 나오는 침입자 종류 중 하나이며, 기초 함선인 낚시배 제조의 재료인 기간트 달팽이를 드랍
 
※게 : 사냥 후 돌아올 때 나오는 침입자 종류 중 하나이며, 식량과 단단한 껍질, 집게손 재료를 드랍
 
※알파카 : 사냥 후 돌아올 때 나오는 침입장 종류 중 하나이며, 화약 재료를 드랍
 
(침입자 종류들은 후반 맵 보단 초반 맵들에서 잘 나오며, 초반 유저들의 게임에 필요한 재료나 식량과 냥의 중요 보급처 입니다.)
 
 
2. 궤도(궤도 전용 보스 레이드, 유저간 전쟁 플레이공간)
 
2티어로 유저가 진입시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1티어 일때 해적 레이드 보스가 등장 하였다는 메세지 알림의 출처
 
1티어에서 2티어로 진입 후 유저는 궤도에 들어가서 은폐를 설정 최대72시간 3일간 은폐를 통하여 침약, 약탈, 전면전을 막아줍니다.
 
24시간이 남은 상태일 경우 다시 은폐를 쓸 수 있기에 24시간이 남으면 유저컨텐츠(침략, 전면전, 보복)를 즐기려는 것이 아니라면 다시 늘러주어 활성화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 궤도 전용 보스 레이드
 
현재로는 '길 잃은 해적선'한 케이스만 존재하며, 선장 씨리즈의 제작 재료와 유니크 캐릭터 인'알콜버스터 마리아나'를 획득 가능한 고치를 드랍.
(추가로 빠르게 공략하여 1위를 할 시 100의 명성을 추가로 획득 2등 50, 3등 25, 그 후론 자원의 획득만 가능하다.)
 
※ 유저 전쟁(침략, 전면전, 보복)
 
궤도에서 유저간에 침략, 전면전 보복의 컨텐츠의 이용기 가능하다.
 
1-1. 침략 : 은폐가 풀린 유저에게 침략을 통하여 자원을 획득 가능
 
1-2. 전면전 : 은폐가 풀린 유저에게 전면전을 통하여 자원을 획득 가능
 
1-3. 보복 : 은폐가 풀린 유저가 침략이나 전면전을 통하여 자원을 뺏길 시 자신의 전쟁 기록 란에서 보복을 통하여 자신을 공격한 상대를 공격하여 자원을 회수 가능
 
(현재 유저 전쟁 컨텐츠는 아직 큰 메리트가 없기에 후반에 자신이 다른 유저와 상대하여 즐길 수 있는 함선수와 캐릭터들의 토탈 공격력 수치가 가능하지 않다면 되도록 은폐를 통해 능력치를 기르길 권장, 유저 컨텐츠용 함선 제한 수와 함선 종류의 다양화가 아직 업데이트가 미흡하여 초보 유저도 후반 유저들도 즐기는 이가 소수인 상황)
 
 
3. 퀘스트(사냥)
 
퀘스트 의 콘텐츠는 캐릭터로 몬스턴들을 사냥하여 필요한 자원과 재료 냥을 획득 가능하며, 초보 구역일수록 침입자를 통하여 추가 자원과 재료, 식량의 획득이 가능함
 
※퀘스트의 각 보스 공략은 정리가 잘 되어져 있는 분들이 많기에 제외 합니다.
 
 
4. 캐릭터
 
캐릭터는 현재 일반, 상급, 유니크1, 유니크2 계열로 나뉘어지며, 유니크의 경우 유니크1레벨은 획득 조건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스피어로 구매 하여야 되는 케릭터들을 제외하곤 궤도의 해적 레이드 고치와 퀘스트의 상급 고치에서 획득 가능 한 두 종류 가 존재
 
 
1-1. 캐릭터 구분
 
※일반 캐릭터 :  기본적으로 고치에서 가장 흔하게 드랍되는 캐릭터들로 견습 창기사, 로엔 강습병, 로엔 돌격병, 목공조합 철거기사, 가시 선인장, 칼람 연금술사, 견습 궁수, 갈고리 해적단 검사, 갈고리 해적단 총잡이, 쿼카 검사 등이 있다.
 
※상급 캐릭터 : 메이드 아처, 소드 테스터, 견습 중보병, 눈빛 수도원 복사, 에코코 권술사 등이 있다.
 
※골드 캐릭터 : 주점에서 골드로 캐릭터들을 구매 가능한데, 이 중 퀘스트에서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추가되는 골드와 명성으로 구매 가능한 캐릭터들 중 준 유니크 급으로 현재 듀렐 빙결사와 듀렐 열양사가 있다.
 
※유니크1 캐릭터 : 주점에서 750스피어에 구매 가능한 유니크 표시 캐릭터들을 말하며, 알콜버스터 마리아나, 스피카, 메렐로의 경전 라무가 존재한다. 그 중 스피카를 제외하고 알콜버스터 마리아나는 궤도의 보스 레이드인 길 잃은 해적선의 드랍 고치에서 획득 가능하며, 메렐로의 경전 라무는 상위 보스에서 드랍되는 고치인 '눈에서 발굴한 고치'에서  획득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해적고치에서 알콜버스터 마리아나의 드랍률이 라무의 드랍 고치에서의 획득 확률보다 너무 낮은 점이 안좋다.)
 
※유니크2 캐릭터 : 주점에서 1500스피어에 구매 가능한 유니크 표시 캐릭터들을 말하며, 산토, 진천휘, 루티에, 캬셀레이키, 우타하, 올랜드, 니케르만, 네이선 데보라, 네이선 파라, 키사등이 있다.
 
 
1-2. 캐릭터 추천
 
개인적으로 노가다 사냥용과 보스 공략용으로 나뉘어 설명하며, 유니크는 모두 얻어 보지 못한점과 다른 유저 분들이 적은 좋은 공략이 많기에 배제 합니다.
 
※기본 : 캐릭터의 경우 일반 캐릭터의 경우 25레벨 기준으로 285수치 까지의 캐릭터가 획득이 노가다로 얻어 지는게 가능 하며, 이 이상의 수치는 현재 300캐릭터 이상을 획득하여 25대로 키워본 결과 나오질 않았습니다. 또한 일반 캐릭터의 획득 가능선은 상한선 +15 즉 300능력치가 25레벨 기준 최대치 입니다.
 
유니크의 경우 상한선 +100된 400까지 가능하나 현재 제가 얻은 유니크의 25레벨 기준 상한선은 375~380까지 확인 되었습니다.
 
※속성 : 유니크나 설명에 전용 속성이 주어지지 않은 캐릭들의 경우 2가지의 속성에서 랜덤으로 획득 가능 합니다.
(현재는 패치로 속성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렙업시도 유지되나, 캐릭터의 승급이 나오게 되면 다시 랜덤으로 전환 되어 진다고 합니다.)
 
예 : 로엔 강습병(냉기, 참격), 에코코 권술사(냉기, 타격), 로엔 돌격병(전격, 참격), 메이드 아처(참격, 전격) 쿼카 검사(냉기, 참격) *확인 가능한 캐릭들만 우선 적습니다.*
 
 
 
※일반 사냥 추천(노가다용) : 일반 사냥 추천은 속성과 상관없이 평타 모션이 빨라 동일 템을 착용하고, 클리어가 빠른 캐릭들 위주로 추천 합니다.  *각 퀘스트 사냥 맵의 속성에 맞춰 클리어 시 더 빠른 클리어 타임이 가능 합니다.*
 
견습궁수, 에코코 권술사, 로엔 돌격병, 로엔 강습병, 쿼카검사, 소드 테스터, 듀렐 빙결사, 듀렐 열양사, 갈고리 해적단 검사등이 있습니다.  *갈고리 해적단 총잡이와 가시 선인장은 모션 상 클리어 타임5초 이상 차이가 나기에 제외 합니다.
 
*보스 사냥 추천 : 보스 사냥 추천은 속성 계열로만 적으며, 아이템이 좋게 맞춰 지지 않는이상 속성을 맞춰 들어가는것이 안정적이고, 편합니다.
 
1-1. 고대의 여행객s  : 탱커는 참격(검표시)캐릭터류를 방어 장비를 착용하여 진행, 딜러 화염속성 위주의 캐릭터들로 구성, 힐러 힐러는 현재 복사가 가장 좋으며, 복사를 제일 추천 복사가 없을시 가시 선인장이나 연금술사도 쓸 수 있으나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
 
*듀렐 열양사, 갈고리 해적단 총잡이같은 화염 계열이 있는 파티가 일반 모션 빠른 파티 클리어 보다 좀더 클리어 타임이 빠르다.
 
1-2. 나락의 자손s : 탱커는 타격(망치표시)캐릭터류를 방어 장비를 착용하여 진행, 딜러는 냉기(눈꽃마크)속성 위주의 캐릭터들로 구성 힐러는 1-1과 동일
 
*듀렐 빙결사, 에코코 권술사, 로엔 강습병, 쿼카검사 같은 냉기 케릭터들로 빠른 클리어 가능*
 
1-3. 울부짖는 자의 어머니s : 탱커는 암흑(보라색 마크)캐릭터류가 좋으나 현재 유니크2인 산토를 제외하곤 현재로선 없기에 방어가 가능한 탱커를 앞세우거나 아예 원거리 딜러3과 힐러1로 구성하여 싸우는 것이 편함.
딜러의 속성도 신성 속성이라 재미삼아 복사와 견습 중보병으로 구성 하지 않을 이상은 원거리 계열로 채워 빠르게 녹이는 것이 낳다.
 
*듀렐 열양사3과 복사1이면 순식간에 녹이는게 가능(궁수3복사1 조합도 클리어가 가능하나 걸리는 시간이나 잡는 동안 컨트롤 하기가 귀찮다.)*
 
1-4. 광기의 수호 성인 : 탱커는 타격(망치표시)캐릭터류이며, 딜러는 냉기(눈꽃마크)와타격(망치표시)이며, 힐러는 1-1과 동일
광기의 수호 성인은 현재 최종 퀘스트 맵인 베아트리스 전 단계 맵으로 난이도는 울부짖는 자의 어머니를 클리어한 분들이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마음 편하게 깨길 원할 경우 물약과 안개를 소모하며 싸울 수 있는 강습선에 에코코 권술사와 듀렐 빙결사4인 팟으로 편하게 클리어 가능
 
*듀렐 빙결사2, 에코코 권술사2팟이나 에코코 권술사3 복사1 파티로 편하게 클리어 가능함
 
1-5. 망국의 아들, 폐허의 딸 : 탱커는 암흑(보라색표시)캐릭터이며, 딜러는 화염(불꽃마크),전격(전기마크),암흑(보라마크)이며, 힐러는 1-1과 동일
 
현 마지막 맵으로 울부짖는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속성 탱커가 유니크 계열 밖에 존재하지 않는 맵이다.
 
울부짖는 어머니와 반대로 전격 속성 근접 딜러인 로엔 돌격병3 복사1이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다.
 
원거리 계열로 플레이 할시 메이드 아처, 듀렐 열양사 이용한 파티 공략이 가능하다.
 
(각 맵의 간단한 조건만 적었으며, 세부 공략은 자세하게 적어 주신 분들이 계시기에 베재 합니다.)
 
 
5.아이템
 
아이템의 종류는 보스 한정 아이템과 각 맵마다 제조 가능한 유니크 아이템 일반 아이템이 존재 합니다.
 
보스 한정 아이템을 제외한 일반에서 유니크 급 아이템 들은 등급이 존재
 
조잡=빈약=흔함=평범>양질>상급>걸작>명품>예술>지존으로 나뉘어짐(=등급은 큰 수치 차이가 토탈 적으로 없는 편 입니다.)
 
 
1-1. 일반 아이템 셋팅(스=스킬위력, 공=공격력, 방=방어력, 체=체력)
 
일반적인 사냥용 아이템 셋팅 입니다.
 
※탱 : 방1공3, 방1체1공2 셋팅
 
일반 노가다용 사냥은 보스처럼 필요해서 셋팅 하는 케릭이 아닌이상 방1과 공3이 편합니다.
 
※딜 : 공4, 공3방1, 공2스1방or체1 셋팅
 
딜러는 공격력 위주의 셋팅이 노가다시 편하며, 방1은 아이템 사용을 필요하지 않게  하기위한 최소 기준 입니다.
 
※힐 : 스3방1, 스2방1체1 셋팅
 
힐러는 공격력으로 데미지를 주는데 중점을 두기보다 생존과 스킬 위력을 통하여 파티원 회복에 중점을 두는 기준을 둡니다.
 
1-2. 보스 사냥 아이템 셋팅
 
보스 사냥에 맞춰 셋팅 하는 개인적으로 경험한 최소 기준 입니다.
 
※탱 : 방2체1공1, 방3체1, 방1체1공2
 
일반 사냥과 다르게 체력의 관리가 필요하게 되기에 방어력과 체력의 중간점을 기준으로 셋팅
 
 
※딜 : 1-1. 공격형 딜러 셋팅 = 공3체1, 공2방1체1, 공2스1체1, 공1체1스1방1
        
        1-2. 스킬위력형 딜러 셋팅 = 스3체1, 스2공1체1, 스2공체1방1
 
딜러 조합은 원거리 근거리 가리지 않고, 공격형 데미지형과 스킬 위력에 중점을 둔 스킬 데미지 순으로 두었으며, 딜러가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조합식을 넣어 놓았습니다.
 
딜러의 경우 최소한의 안정성을 보장 받는 조합은 방어력115~150이상, 체력1100~1250이상에 공격력과 스킬위력 셋팅을 하는게 안정적 입니다.
(보스는 컨트롤이 최소한 필요하기에 최소 컨트롤 포함한 수치 입니다. 컨트롤이 만하이 필요 없는 조합은 베아 풀셋 정도 맞추면 필요 하지 않은 식이기도 합니다.)
 
※힐 : 스3체1, 스2방1체1 셋팅
 
힐러는 스킬위력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업과 힐량  업을 통한 도움을 위한 셋팅 위주이며, 생존력을 위하여 두 조합 중 자신에게 맞는 사양을 권합니다.
 
 
이상 제가 느끼거나 게임 하면서 생각된 점들을 조금 적어 봅니다. 조금 길어진 글이지만... 도움이 되셧길 바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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