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투장 즐겁게 블각케릭없이 잘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 패치로 블각케릭이라는 사기적인 존재들이 무투장에서 활보를 치고 있습니다. 가아라를 통해 선턴을 잡고 슈콤을 노린 후 양루토 음비토 등으로 끝장내버리는 류들이죠... 하지만 이런 슈콤조합도 약점이 존재합니다. 슈콤의 경우 후열에는 사소리 등의 데미지 반감케릭을 넣는다든지, 차크라 5이상의 강력한 딜러를 넣는식으로 하는데, 슈콤이 후열에는 영향을 주지않는 점을 이용하여 적의 흐름을 끊어 버리는 겁니다. 블스케의 경우 차크라 회복불가라는 사기적인 옵션을 제외하곤 1만의 적은 딜, 전열을 끊어버리면 슈콤으로 아무 쓸모없어지는 점 등이 문제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카운터 쳐야할 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각케릭 : 가아라, 블스케, 록리, 블나루
그외 블각슈콤과 어울리는 애들 : 양루토, 음스케
기본적인 가정은 블각케릭을 안쓴다고 가정합니다. 제가 그렇게 암부까지 올라왔습니다.(그 뒤론 자본주의로 인한 빡치는 현타와 사실 승률은 60퍼이상 나왔는데 귀찮아서 안함.)
또한 한돌케릭은 전부 150만렙기준입니다. 블각케릭은 얻으려고 돈투자하는 사람도 있는데 무자본이라면 시간이 금이다! 귀찮은 시련임무 꼬박꼬박해서 한돌 만랩찍어야 됩니다.(엄.근.진)
그리고 인술교환이 중요합니다. 유닛한마리를 잡는데 누구는 인술 하나만으로 커트하고 누구는 2개를 써야한다면 누가 이득일까요.?? 또한 자신이 먼저 상대방이 인술쓰기전에 한놈을 잡을 수 있다면 2개의 인술을 쓴다고 해도 적도 인술 하나를 못쓴거고 하나의 인술만으로 내 케릭을 하나 잡아야지 인술교환이 맞다는 점에서 거의 무조건 이득입니다.(단 범위인술 쳐맞으면 답없음)
마지막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케릭으로만 알려준다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대부분 가지고 있긴 한데, 쓴 것 중에 그나마 블각슈콤조합을 카운터 칠 수 잇는걸로 쓰고 있습니다. 더 좋은 의견있으면 댓글 ㄱㄱㄱ
가아라의 스텟 : 체력 24744, 엄청빠른 민첩성으로 무장. 선턴잡고 뒤로 빠져서 버디스킬로 데미지감소를 해주고 다시 돌아오면 인술쓴 적의 교체를 방해함 인술딜도 만만치않음
분석 : 먼저 가아라를 소개하는 이유는 가아라가 단일로 쌘케릭이 아니라 선턴을 잡고 버디스킬로 20%데미지감소가 사기라서 문제입니다. 1열의 가아라는 솔직히 카운터 치기 힘듭니다. 1열 후열은 보통 블스케, 록리, 음스케를 두는데요. 카운터라고 한다면 그냥 건드리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뒤에서 다른 애들과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2열의 가아라역시 단일로 잡을 수 있는 케릭은 없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가아라는 처음에 건드리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어쩔수없음, 이게 자본주의임)약점이라면 체력이 낮다라는 점인데, 후열케릭이 무엇이냐에 따라 후열을 빠르게 잡고 범위인술로 다른거 잡을때 가아라를 같이 잡는게 카운터치는 거라고 할수있습니다.(개허접하지만 어쩔수없고 의외로 후열애를 잡고 가아라 나왔을때 다른애랑 범위딜로 두마리를 같이 잡아서 게임을 끝내는 경우가 허다함.
블스케의 스텟 : 28062, 보통 1열 후열에 배치하며 가아라로 선턴을 잡아온 후, 인술로 슈콤을 만들고 차크라 회복불가와 사기적 넉백으로 적의 인술타이밍을 박살내버림.
분석 : 블스케는 가아라의 버디스킬로 기술캐릭에게 1.3배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즉 기술케릭이 인술 데미지로 21586이라는 데미지를 내야한다는 것입니다. 기비토의 경우는 16760, 사소리의 경우 18640입니다. 이 마저도 차크라가 5가 필요하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스케의 무서움은 슈콤과 딜이 아니라, 맵과 60%의 차크라 회복불능이 문제입니다. 블스케는 딜이 약해서 먼저 잡아야할 애가 아니라는 의미죠. 블스케가 들어간 조합을 잡고 싶을때는 기비토와 사소리를 넣어서 어떻게든 버텨서 기비토와 사소리의 인술을 2마리이상 맞추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2열 전열에 민첩빠른애로 빠르게 돌린 다음 2열과 3열 후열에 사소리와 기비토를 넣어두어 역전을 하는 식으로 많이 했습니다. 블스케의 카운터는 40%의 확률과 맵빨과 범위인술전까지 무시하는 것입니다.(블스케가 꼬우면 과금해서 뽑으시면 됩니다. 꼽다는건 좋다는 반증이니...)
록리의 스텟 : 체력 29140, 음스케와 블스케가 없다면 1열 후열, 있다면 2열, 3열 후열에 두어, 슈콤을 챙겨오고 딜도 엄청 준수함
분석 : 체력록리 한돌시켜놨더만 버리는 돈다이의 인성... 록리는 보통 가아라나 양루토 뒤에 두는 편입니다. 일단 록리의 카운터는 체스케입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양루토 뒤이면 억울하지는 않은데, 가아라 뒤면 한대 더 쳐야합니다. 체스케 딜이 21219*1.5=31828인데, 가아라가 후열에 있을시 데미지 반감으로 27584가 됩니다. 즉 인술쓰기도 바쁜데 1556/0.8=1945데미지를 더 때려야 합니다. 대신 좋은점은 가아라보다 민첩이 낮아서 간좀보다가 죽여도 괜찮습니다. 대신 체스케가 민첩이 워낙 느려서 문제이긴 하지만, 체력이 43854로 기술애들한테 29236데미지로 얻어맞아야 죽는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나루(19981)로도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술로 한놈빨리 잡고 범위인술을 조심해야합니다. 정리하면 체스케로 록리 짜르고 튀면 됩니다. 근데 보통은 넉백이 있어서 3열 애를 차크라 지역에 보내고 잡아서 인술 2개를 날리게 할수도 있습니다.(어쩌다보니 체스케 강의가...)
블나루의 스텟 : 체력 37460... 보통은 2열이나 3열 전열에 두어 슈콤을 받아서 한놈짜름. 인술딜은 19981로 체속에게는 29971의 데미지
분석 : 그나마 덜 사기적인 애입니다. 민첩은 227~257(어빌)~287(환작)입니다. 예전에는 엄두도 못낼 친구였습니다. 슈콤조합으로 마다라 인술로 짜를까도 생각해보다가 킬러비랑 체스케로 제가 짜르고 있는시점에서 패스. 맘스케도 생각해보았지만 마찬가지로 내구성부족, 꼬카시는 5차크라고... 답이 없는친구였는데 이번에 한돌 패치로 라이카게를 등용하였습니다. 라이카게의 경우 인술딜 18607에 미나토 10000딜이상으로 37910딜이 나옵니다. 근데 이마저도 데미지 반감 받으면 답없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빠르게 포기하고 다른 애 잡으세요. 여담으로 이번 라이카게 한돌패치로 저는 블각록리보다는 라이카게가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슈콤을 얻는 뒷라인을 먼저 짜를수만 있으면, 슈콤을 먼저낸 이득이 없으며, 내구성이 낮은 록리는 잡기가 쉽기 때문이죠. 반대로 라이카게는 내구성이 좋고 후열라인에 둘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인술순서 체력,마음->기술)이기 때문에 체력한개정도의 인술은 받아줄 수 있으니 록리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승리하고 있고
양루토의 스텟 :체력 32140. 무과금의 경우는 후열로 빼서 한바퀴돌리고 인술을. 프로과금러의 경우 1열에서 슈콤얻어서 2열에서 22000딜+슈콤...
분석 : 역대급 개사기 캐릭이죠. 어느 컨텐츠건 양루토의 사기성은 알아줄만 합니다. 무투장에서도 32000이라는 높은 내구성(어빌로 지능 데미지 반감으로 1.1배밖에 안들어감...) 일단 인술딜 최강+슈콤으로 인술만 써도 이득. 버디스킬로 변수 존재 등등... 빡치니 카운터나 쳐봅시다. 2열에 두는것을 가정하겠습니다.(3열은 음비토나 카린일 확률 多) 일단 민첩이 239~269로 전열캐중에서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1열 후열에 체스케 2열 전열에 미나토를 두어 잡습니다.(체스케 21219+미나토1어빌 10080=32299로 아슬아슬하게 됩니다.) 그런데 우타카타가 후열에 있다든가 하면... 노카운터ㅋㅋㅋ
음스케의 스텟 : 31344, 보통 1열 후열에 있다가 선턴잡고 슈콤을 노린다. 블스케랑 다르게 딜도 쌤. 크리뜨면 사소리 있어도 미나토 한방...
분석 : 블스케와 더불어 슈콤조합의 꽃이죠. 딜도 준수하고. 민첩도 빨라...
후열에 가아라가 있을때의 음스케는 보통은 안잡고 다시 돌아온 가아라를 노립니다. 보통은 음스케의 슈콤은 인정해주는 편입니다. 대신 그 뒤에 애들을 잡지요. 슈콤을 쓴다는 건 뒷라인 애들이 딜러라는 의미이기 때문이지요. 이미 인술을 쓴애는 잡지 않는다가 철칙입니다.
하지만 2열에 음스케가 있다면, 체스케 미나토로 잡아버려서 흐름을 끊기도 합니다.
이쯤으로 정리하면 될 것 같네요. 결론을 내리자면, 결국 인술 교환싸움입니다. 내가 적보다 더 효율적으로 인술을 사용해서 적을 잡아내면 됩니다. 음스케가 주축인 슈콤조합은 나의 인술타이밍도 보장이 되기 때문에 괜찮지만, 블스케의 경우는 60%의 확률을 피해야하고 맵빨도 피해야합니다. 무투장에서의 카운터란, 적을 원콤을 낼 수 있느냐가 아닙니다. 적이 인술을 쓰기 전에 내가 인술을 써서 적의 케릭이 인술을 못쓰게 한다가 카운터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양루토나 블루토 등의 전열케릭을 인술쓰기 전에 먼저 잡아낼 수 있다면 인술을 2개를 쓰더라도 이득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2열에서 록리가 후열에서 나와 인술을 쓰는데, 이때 체스케로 록리 확정 1타를 잡는 것보다는 3열의 케릭을 인술 2개를 써서라도 잡아내는게 더 중요한 겁니다.
위 전술로 쓴 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열 : 양루토 용미나 하시라마
후열 : 체스케 사소리 기비토
이 덱으로 암부까지 올라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최근 쓰는 덱의 운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열 : 가아라 용미나 양루토
후열 : 체스케 사소리 라이카게
우선 이렇게 둔 이유는 2열전열에 용미나보다 빠른 애를 두는 상황이 드물고 상대방이 1열 선턴을 잡아 용미나를 노릴때 사소리의 데미지감소 때문에 지능이외 24700딜 지능 15207딜이 나와야합니다. 24700딜 나오는 애는 없고, 음스케의 경우 13475딜이라 크리뜨지않는 이상 죽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미나토를 잡기위해서는 인술을 2개를 써야하는 것이죠. 그럼 저도 2개를 쓴것이고 상대도 2개를 쓴것인데 미나토 후열에는 범위 2만딜을 주고 잘 죽지도 않는 사소리가 버티고 있습니다. 1열 전열에는 가아라를 쓰는 것은 가아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당당) 가아라 없었을때는 저 자리에 양루토를 두었습니다.
그럼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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