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과금 유저 진노윱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은 진 투 헤드 드래곤을 5트끝에 깼습니다. 덕분에 글을 쓰고 있군요.
제가 정보를 제공 하기에 충분한 전달력을 가지진 못했으나나만 당할순 없지. 안 깬 모두 고통받아라 제가 표현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어보겠습니다.
(준비물)
물리 커버 탱커 - 6성 바슈. 피통 14196, 방 538, 정 540. 모든 상태이상 저항. 가진 탱커가 6성밖에 없어 상대적으로 부실한 스펙이지만 그래도 바슈는 바슈입니다. 근데 아주 딴딴하진 않아서 곧 잘 죽습니다. 리레이즈는 필숩니다. 환수 피닉스 2성.
소환사 - 태4성 가넷. 과거 환수작을 위해 LB작을 끝까지 해놓은 지라 LB25렙. 환수게이지를 채워주는 환수를 위한 기도는 극초반에만 두어번 사용했고 그 이후엔 거의 매턴 LB를 사용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만월의깨달음작된 보위나이프 두개. 어빌은 LB재생으로 가득채웠습니다. 총 LB재생+8, 모든 상태이상 저항. 본 강림의 키 유닛입니다. 낮은 생존력은 빙닭의 보상인 얼음깃 왕관, 방탄복, 리본, 카본 뱅글(총 HP+1200)을 채워 주었습니다. 환수는 디아볼로스 3성.
힐러 - 6성 백피나. 피통 8600, 정신 608, 방어 288. LB리젠+8. 생존력을 위해 조국을 향한 마음과 기계장치의 마음을 채워두었습니다. 모든 상태이상 저항. 이 공략의 핵심 유닛2. 환수는 타이탄 3성.
서포터 - 6성 신니콜. 피통 7193, 정신 361, 방247. 전체적으로 딸리는 스펙인 탱커(어디까지나 7성시대의 기준)의 생존을 위해 투입했습니다. 중간중간 짬이 나면 엠회복 or 환수 소환을 합니다. 환수는 알렉산더 1성.
딜러 - 7성 멜파지. 피통 5889, 공/마 837/1449, 방 357, 정 448. 환수는 드킬 달려있는 오딘 2성. 상태이상 면역. 멜파지는 스스로 공방마정 디버프를 피회복과 함께 풀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프렌딜러 - 7성 멜파지, 7성 릴리스, 7성 루시우스 등으로 도전했는데, 클리어 자체는 멜파지로 했습니다만, 가장 강렬한 딜을 꼽던건 루시우스였고, 생존은 릴리스가 제일 잘했습니다. 일장일단이 있으니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준비물은 이 정도로 정리하고, 본게임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 택틱은 마딜을 파티원들이 다 맞는 택틱입니다.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어떤걸 맞을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투헤드드래곤의 공략의 핵심은 환수로 공격입니다.
환수소환으로 공격(카벙클, 골렘, 라크슈미 등 비공격형 금지)
환수를 소환한 다음 턴에만 비늘이 벗겨져 공격이 가능하며,
이 턴에는 투헤드 드래곤은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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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잘 기억해두십시오. 환수 소환한 턴에 딜 쏟아붓고 왜 안박히냐고 하면 안됩니다.
첫 턴~ 환수 게이지가 모일 때 까지.
백피나가 우선적으로 아군 디스펠을 해줍니다. 필수입니다.
탱커 빛우함(물리 커버), 니콜 댐감기, 공방마정버프, 가넷 환수를 위한 기도, 딜러들 평타, 환수 소환시작 전에는 절대로 어빌리티나 LB등으로 때리지 말 것. 평타를 치면 다음턴 딜이 약하게 들어오고 구슬(운좋으면 환수구슬도)도 벌어올 수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는 루시우스가 제일 좋았습니다(평소에는 암걸리는 4연타지만 이렇게 구슬 벌어줄때는 구슬깎는 장인).
이대로 첫 환수게이지 풀이 될때까지 어떻게든 생존합니다. 가끔 감싸기가 발동 안될 때가 있는데, 스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운 더럽게 안좋네 하면서 기변강종을 검토해보심이....
3턴~, 혹은 4턴~
위의 세팅대로라면 3턴째에 가넷의 LB등이 가득차서 환수게이지를 풀로 채웠거나, 스킬로인해 딱 환수게이지가 찼을 겁니다. 잘 들으세요. 여기가 중요합니다. 일단 먼저 환수로 때리세요. 환수를 쓰는 캐릭터는 탱커, 서포터, 힐러 셋중 하나입니다. 딜러는 환수 쓴 턴에는 평타나 멜파지의 경우 공방마정깎을 지우는 스킬을 사용해서 다음턴의 생존+딜을 도모하세요. 가능하면 이 턴에 백피나의 리레이즈를 써두시면 좋습니다.
1. 환수를 사용하여 때린 턴 : 파티재건, 혹은 모두 생존시 아군 공방마정을 지우거나 리레이즈 세팅을 확인해두기.(다음 턴에는 할 일이 따로 있습니다.)
2. 환수를 사용하여 때린 다음 턴 : 풀버프 뒤 극딜. 투헤드드래곤의 공격을 버틸 준비. 여기서 주의해야 할게 이 턴에 환수게이지가 모였다고 바로 쓰면 안됩니다. 망테크입니다. 환수를 한번 소환했으면 딜하는 턴은 환수소환하면 안됩니다.
3. 이건 팁 아닌 팁인데, 다른 유닛들이 전부 행동을 소모했거나 죽었고, 이전 턴에서 소환을 하지 않았고, 홀로 살아남은 피닉스를 지닌 탱커가 감싸기가 사라진 상태이며, 소환게이지는 꽉 차 있다면! 감싸기가 없어도 소환을 하시면 됩니다. 즉각적으로 파티는 복구되며, 다음턴에 멍하니 있는 투헤드 드래곤을 다구리 칠 수 있습니다.
4. 환수를 소환하기 시작한 뒤에 투헤드드래곤이 스스로 공마 버프를 거는데 이놈 버프를 지우겠다고 디스펠 하시는 우를 범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이놈 디스펠하면 딜탐도 사라집니다. 유닛중에 공방마정버프를 지우는 스킬이 있다면 해보고 싶으시겠지만 아마 여유가 없을겁니다. 택틱이 생각보다 빡빡하게 굴러갑니다.
5. 딜러는 광환의 광선 계열을 추천드립니다. 딜은 멜파지 천 개의 깃털의 토네이도가 우위지만 압도적인 히트수(풀체인시 119히트)로 구슬을 턴 한계치까지 뽑아내 버릴 수가 있습니다. 이 강림은 딜보다 환수 소환이 더 중요합니다.
소환턴-딜턴-소환턴-딜턴 이 루틴을 잘 따라가시다가 투헤드 드래곤의 피통이 60퍼 미만으로 줄어들면 긴장하셔야 됩니다. 패턴이 약간 바뀌는데 공격이 좀 더 매서워지며, 지금부터는 3턴에 한번 날아오던 디스펠 바이트(아군 디스펠)를 2턴에 한번씩 쓰게 되며, 탱커의 버프창을 매턴 확인 하셔야 됩니다. 버텨야 되는 턴인데 댐감기가 사라져있다거나, 감싸기가 없다거나 하면 복구불가 전멸은 순식간입니다. 백피나의 LB타이밍을 잘 쪼시길 바랍니다.
킬 직전 턴
우리는 백피나를 데려갔습니다. 더블 알테마 앞에 불가능한 마법처치는 없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지긋지긋한 투헤드 드래곤을 박살냈습니다! 미션 깜빡하지 마세요.
투 헤드 드래곤이 사용하는 스킬들
물어뜯기 - 물리 4배, 단일
투헤드 러쉬 - 물리 3.5배. 단일. 30퍼 확률로 랜덤한 상태이상 부여.
디스펠 바이트 - 물리 2.5배. 단일. 대상은 디스펠.
쌍두룡의 진격 - 물리 5배. 전체.
더블 브레이크 브레스 - 뇌암 - 뇌암 마법 3.3배. 전체. 3턴간 공방 30퍼감소. 3턴간 뇌암속성저항 60%감소.
더블 브레이크 브레스 - 빙광 - 빙광 마법 3.3배. 전체. 3턴간 마정 30퍼감소. 3턴간 빙광속성저항 60%감소.
모으기 - 자신에게 공마 30퍼 버프. 2턴지속
해방(이것도 잘 기억이 안나네요) - 빙광뇌암 마법 4.5배. 전체. 3가지 랜덤 상태이상을 50%확률로 일으킨다.
모두 해방(....) - 빙광뇌암 마법 6배. 전체. 4가지 랜덤 상태이상을 100%확률로 일으킨다.
swallow - 한명 무조건 사망(100%)
드래곤 보이스 - 전체. 999턴간 공방마정 70%감소.
드래곤 샤우트 - 전체. 999턴간 공방마정 140%감소. 1턴간 모든 속성저항 감소 150%, 3턴간 100%확률 스탑.
비늘이 갈라졌다! - 1턴간 자신의 모든 속성 저항 330%감소(투헤드드래곤은 기본적으로 모든 속성저항이 300%)
비늘이 더 갈라졌다! - 1턴간 자신의 모든 속성 저항 360%감소.
비늘이 무너져 내렸다! - 1턴간 자신의 모든 속성 저항 390% 감소.
비늘이 재생했다! - 효과없음.
일단 제가 느낀점과 필요한 것들을 주욱 적긴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투 헤드 드래곤은 공방마정깎이 먹히지도 않는 주제에 피통은 또 더럽게 커서 꽤 오랜시간 동안 딜을 꼽아야 했습니다. 전 25턴이 걸렸는데, 중간에 엎어진 경우도 많아서 5트째에 클리어를 겨우 했네요. 위키에서 패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아니라 혼란을 주겠지 악마야 되실것 같습니다. 짧게 쓴다고 해놓고 또 두시간동안 적었네요. 그럼 이만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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