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00:00:00

서버별 요새전 정보
요새 이름 점령 혈맹 군주 이름 버프 효과(글로벌)
인나드릴 해안 ll꽃비스트ll 전사님 HP&MP 2%, 공격속도 1.5% 증가
절망의 군도 Lucky 마짱 HP&MP 2%, 공격속도 1.5% 증가
요새전 정보 닫기
입찰 시간
목요일 0시~21시30분(연장 시)
요새전 시작
금요일 21시 30분
서버별 공성전 정보
점령 성이름 점령 혈맹 군주 이름 버프 효과(글로벌)
글루디오성 IGNITION 즐거운성자 공격력, 방어력 1.5% 증가
디온성 LIMITED LM태풍 공격력, 방어력 2% 증가
기란성 ll사랑ll 까뮤 공격력, 방어력 2.5% 증가
요새전 정보 열기
입찰 시간
토요일 0시 ~ 21시 30분(연장 시)
공성전 시작
일요일 21시 30분
아덴 성혈전 정보
현재 아덴성은 어둠의 성입니다.
아덴 성혈전 시작 시간
1라운드 6월 13일 화요일 21:30
2라운드 6월 17일 토요일 21:30
점령 혈맹
혈맹 ll사랑ll
서버 | 군주 군터 | 디케이
아덴 성혈전 닫기
기부 시간
6월 5일 ~ 6월 9일
입찰 시작
6월 10일(0시 ~ 21시까지)

리니지 질문공략 정리 모음!!   

  • 5.0
  • 4
  • 등록일 : 2017-02-17 14:40:55
1. 배경템 vs 무배경템



- 사실 팩트는 배경템이 당연히 좋다. 특성작맞추면 '조건부'로 무배경템이 '특정장소'에서 더 효율을 크게 발휘하지만, 

배경템은 일반적으로 15~18%가량 무배경템보다 능력치가 좋다. 그리고 옵션수치도 더 높다.

BUT, 중소과금러는 배경템을 맞추려면 선택을 해야한다. 

1) 느긋하게 천천히 시간을 많이 투자하든가 2) 돈을 더 투자하든가



따라서 둘다 싫다. 그러면 그냥 무배경템으로 가라. 그게 합성작&아데나&시간갈수록 내 캐릭은 왜 이모양일까 자괴감 덜들고 스트레스 덜받고 정신건강에 좋다.

배경템을 가기로 마음먹었다면, 1. 경매소에서 사는게 제일좋다. S급은 상한가 넉넉잡아 4천다이아면 충분하고, R급은 8~9천다이아정도 가치를 갖고있다.(아 물론 인기있는 유피테르R같은경우는 옵션까지 상옵이면 상한가올려도 팔린다)



무배경템을 가기로 마음먹었다면 -> 이게 중요한데, 여기서도 두가지 선택을 할수가 있다.

1) 계속 합성해가면서 세트가 다르게 나오면 세트 맞출때까지 다시 합성하면서 맞춰간다

2) 무배경템 R급 방어구 하한가 1470다이아다. 깔끔하게 4피스 구입하고 합성세트바뀔 스트레스 안받고 합성아데나비용 아껴가는경우가 있다. 이건 물론 선택이다. 어떤사람은 무배경에 뭔 다이아를 쓰냐고 말할수있겠지만, 늘 말하지만, 리니지는 돈싸움 아니면 시간싸움이다. 돈들이기 싫으면 시간쓰는거고, 시간쓰기싫으면 돈쓰는거다. 그건 무배경이라고 예외가 아니다.



2. 다이아는 어디다 써야하나?



1)레드다이아 



-요일던전 승급석 초기화 : 경매장 시세(무기승급석:55, 방어구승급석:95~100, 장신구승급석:70~80. 물론 우리섭기준이다. 자기서버 시세를 검색해봐라)파악을 해서 초기화해서 도는게 이득이다싶으면 돌아라. 특히 방어구승급석은 초반에 많이 필요하고 경매장에서 사려면 비싸기때문에 목,일요일은 요일던전 초기화해서 도는걸 추천한다.



-결투장 10번(10,20,30,40,50 -> 총150다이아) : 약 600위쯤부터 최초순위보상으로 레드다이아를 주는데 초기화비용보다 더 짭짤하다. (그리고 결투장은 무조건 하루 횟수를 다 쓰고나서 보상받기를 눌러라. 현재 순위에 따라서 보상준다) 1등찍고 보상받으면 레드다이아 300개를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다이아가 아니고, 결투장 등급이 상승하는거다. 이게 쌓이고 격차가 벌어지면 능력치차이가 엄청나다. 궁금한사람은 각자 결투장등급보기에서 능력치 비교를 해보기바란다.



-장비던전 초기화 : 장비던전은 89렙에 어려움을 뚫으면 그때부터는 무조건 초기화시켜서 또 도는걸 추천하고, 보통도 여유가 있는사람은 한번씩이라도 더 도는걸 추천한다. 장비던전에서 받은 연마제선택상자는 무기SR을 찍은시점부터는 그냥 주구장창 장신구만 받아라. 장신구 레벨업재료 더럽게 안나온다.(무기가 SR도 안됐으면 그전까진 무기만 받아서 최대한 빨리 무기SR부터 찍어라. 무기가 강해야 성장이 편하고, 빠르다)



-초반 스타터팩 33000원짜리를 사는걸 추천하지만, 안샀으면 인벤토리가 부족할거다. 인벤토리 확장에 써라.



-핫타임 15분,15분 2번까지 : 이거는 선택이다. 빠르게 렙업하거나, 빠르게 장비렙업&집혼석 재료를 얻고싶으면 핫타임 2번까지, 즉 30분까지 충전까지는 효율이 괜찮다. 하지만 3번째 핫타임 충전부터는 가격이 뛰니까 비추다.



-옵션변경 : 이거는 초반에는 그냥 건드리지도 마라. 앞에 쓴 것들 보이겠지만 레드다이아 쓸데가 굉장히많다. 근데 옵션변경 욕심 품은 순간 해야할것도 못하게 되는 거지신세가 되는거디. 그러면 옵션변경을 해야하는 타이밍은 언제인가? 1) 다른것들을 할수있을정도로 다이아가 여유가 있어야하고 2)원하는옵션 한가지만 붙이기위해서는 R등급에서. 원하는옵션 두가지를 붙이기위해서는 SR등급에서 돌려야한다. 이유는? 그게 확률기대값에 대한 다이아소모량이 적다. 이부분 궁금한사람은 계산식 적어주겠다. 



-스크롤퀘 초기화 : 스크롤이 20개 모였으면 하는걸 추천한다. 아데나 사는것보다 훨씬 이득이다.



2)블루다이아



-성장다이아,접속다이아 : 각각 1500블루다이아다. 사실 이 두개는 효율이 좋아서 필수라고 보면된다.

접속다이아는 일주일 지나면 다시 재구매 가능하니 끝날때마다 다시 구매하는게 좋다. 1500블다로 2900레드다이아를 얻을수있으니.. 무조건 사야한다.



-거래소 이용 : 앞에 말했다시피, 승급석을 사거나, 아니면 초반에 필요한 장비를 사는 용 등으로 이용한다



-뽑기 : 하지마라. BJ들이 방송에서 많이들 하는데, 그거는 뽑기 자체만으로 컨텐츠가 되기때문이다. 나도 뽑기 대박을 친적도 있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결국 꼬라박은게 더 많다.. 하지만 당신의 지갑이 두둑하다면 맘대로 해라



*레드다이아든, 블루다이아든, 아데나사는 짓은 절대로 하지마라. 급할때 많이들 사는데, 효율 개똥이다. 초반에 아데나가 특히나 많이 쪼달리는데, 그건.. 돈을 바르지않는이상 어쩔수없는 현상이다. 그렇다고 기껏 모아놓은 다이아로 아데나를 사는순간, 아데나는 5분만에 동이나고 다음날부터는 요일던전 초기화도 못하는 똥같은 일이 벌어질수있다.. 



3. 아데나는 어떻게 버나? 



저렙때는 무조건 스크롤퀘밖에는 답이없다. 필드오토 돌려놓고, 스크롤퀘 초기화해서 20번씩 돌아라. 20개 안모였는데? 그럼 10번만 돌아라 어쩔수없다. 어느정도 스펙이 받쳐지고, 보통 크루마2~3층에서 정예던전 몹들을 솔플하는데 생각보다 빨리잡고, 물약을 많이 안먹는시점이 오면, 정예던전닥사하는게 스크롤퀘보다 돈 더 잘벌린다. 



4. 장비 승급?합성?

합성은 남겨야할 장비를 왼쪽에 놔둬야한다. 오른쪽에 넣는 장비는 재료로 사라지기때문. 합성&승급해도 강화,집혼석 유지되니 걱정마라. 방어구는 S+S=R까지 합성하고,R부터 승급시키는게 낫고, 무기는 S부터 그냥 승급석 쓰는게 낫다. 무기레벨업시키는데 아데나가 더들고, 승급석은 비교적 싸게 구매가능하기때문.



5. 직업추천

메타는 돌고돈다. 분명 지금메타도 패치한번이면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하지만 현재 메타로서는,

워리어-블댄,워로드,슬레이어,실리엔나이트(뭐든 평타이상)

로그단검-어비스 (-> 현재는, 단검 진짜 하고싶지않은이상 비추)

로그활-팬텀,실레(다 좋다. 싸우지마라 그냥 스킬보고 맘에드는거 선택해라.)

메이지-스펠싱어 (-> 쟁 최고존엄)



이중에서 고르면 뭐든 평타이상은 친다. 하지만 현재 크리티컬 하향패치로 인해서 로그단검은 고스펙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다. 물몸인데 원콤도 안나기때문. 그래서 좀 살아보려고 부랴부랴 집혼석이니 스킬이니 장비니 옵션을 탄력&방어 쪽에서 회피로 바꾸고 있는 추센데..쨋든 힘들다. 하지만 단검캐릭은 보스레이드 딜량뽑기에는 좋다.



6.직업상성

워리어>로그단검>로그활,메이지>워리어



7.장비옵션 




무기 : 공속(필수),피흡,크리,크뎀,관통,물공or마공

투구 : 피흡,관통,회피,상저,크저,물방or마방

갑옷 : 이속(pk시 필),탄력,회피,물방or마방

장갑 : 물공or마공,쿨타임,관통,회피 

신발 : 공속(필),이속(pk시 필),물공or마공,회피,탄력,쿨타임

목걸이 : 공속(필),피흡,상저,크저,쿨타임,물방or마방,탄력

귀걸이 : 이속(pk시 필),피흡,관통,상저,크저

반지 : 크리,피흡,물공or마공,크뎀,상저,크저,탄력



중에서 그냥 알아서 골라써라 상황에따라 뭐가 더 좋고 뭐가 덜 좋고는 바뀐다



8.집혼석옵션

공격집혼(공,크,명,관,HP) : 크리&공격 중에서 골라써라. 크리하향패치로 자기계열이 크리계열(로그나 크리스킬존재)이면 크리&크증뎀으로 가고 아니면 공격력으로 평균딜량올리는게 좋다.

방어집혼(방,회,크저,탄) : 로그계열은 회피, 메이지는 크저, 워리어는 탄력이나 방어가 무난하다. 하지만 내가 핵과금이다 나 좀 세다 하는 사람은 최대HP로 가라. 여기서 태클 많이 걸리겠지만 서버랭커들 집혼석 피통으로 맞춰가고있다. 팩트다. 랭커들 피통보면 방어고뭐고 저거잡을려면 존나 한숨부터나온다 다깎아놔도 물약쿨돌아오는거보면 진짜 자괴감든다. 쨋든 알아서해라.



집혼석은 저렙때부터 셋팅하나씩 해나가는걸 추천하고, 검은색&투명한하늘색인 탄력&관통 집혼석은 부옵션이 뭐든간에 절대 팔지말고 일단 박아라. 더럽게 안나온다



9.도감 중요한가?

엄밀히 말하면, 도감이 중요한게 아니다. 필드사냥은 중요하지만. 필드사냥을 하면서 얻는것들이 많다. 스크롤,주문서,승급서,마프르 등 꽤 유용한것들 많이 먹을수있다. 그거 하면서 그냥 같이 도감 하는거지 도감에 목숨걸지마라. 어차피 도감 34652코어 모아서 올컴플리트해도 전투력 56447차이다. 커보이지? 도감전투력만을 위해 그시간투자하는건 미친짓이다. 나중엔 강화 몇번에 금방 올라간다.(금방 내려가기도한다...ㅠ)



10.혈맹코인사용

1순위는 무조건 엘릭서정수선택상자다. 공격력정수 더럽게안나온다 하루 한개씩 사서 공격력정수사서 마셔라. 

그 이후에는 혈맹버프를 자주사용하는데, 공격력,방어력이 각각 8코인씩 16써주면 효율 괜찮다.

그리고도 꽤많다 그러면 집혼석상자 까라. 대부분 똥집혼석나오지만 가끔 관통집혼석 나온다. 



11.과금효율

1순위는 무조건 매일다이아다. 즉시지급다이아가 레드로 바껴서 아쉬워졌지만, 그렇다고해도 혜자다. 부계정 여러개만들어서 다 매일다이아 질러서 옮기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 옮기는법은 피의증거나 거래가능S템 등을 본캐가 최대가로 팔고 부캐가 사가는 식이다. 초반에는 그렇게 사용하고 나중에 템이 어느정도 맞춰지면 다이아를 옮기기보다 혈맹재료상자 선물하는게 좋다.(혈맹장비상자 선물하지마라 그거 똥이다)



2순위는 스타터 가방팩이다. 초반에 물약&정탄&창고&블루다이아 까지 주기때문에 꽤나 효율이 괜찮은 패키지다



3순위는 시나리오패키지다 이것도 무난하게 쓸만하다

*성장다이아 접속다이아는 현금으로 사는게 아니라 블루다이아로 사는것이기때문에 모아서 꼭 사길 추천한다

-> 사실 매일다이아가 넘사벽최고효율이지만, 귀찮은사람들을 위해 2,3순위까지 적어놓은거다. (참고로 블루다이아는 한계정 같은서버 캐릭터간에는 연동된다. 레드다이아는 안된다. 그리고 매일다이아는 계정당 한개씩가능이기때문에 부캐릭이 아니라 부계정을 파야한다. 매일다이아도 28일지나면 다시 구매가능하다)



4순위는 본격적으로 블루다이아를 사는건데.. 그건 카페원칙에 어긋나므로 따로 적지는 않겠다. 하지만 혹시나 그게 11만원짜리 4천다이아라고 생각하는 바보는 없겠지? ^^



-> 과금 이렇게만 해도 작게는 몇만원에서 크게는 몇천만원 아낄수있다. 실제로 랭커중에서도 현금소비가 천차만별이다. 효율적으로 돈쓰자.



12.강화

강화는 사실 답이없다. 운이다 숨겨진시스템이 있다 뭐다하지만 이게 현질러들이 가장 돈이 많이 깨지는 원인이다.

1~12(하늘색),13~15(파랑),16~18(연보라),19~21(핑크),22~24(빨강),25~27(흙색),28~30(황금색)이다. 

왠만..하면 일반주문서,노마프르로는 13~15강정도까지 달리고 그 이후부터는 필히 마프르쓰는걸 추천한다. 멘탈챙겨야한다. 우리섭 랭커도 어느순간 보니 랭킹에 없길래 뭐지싶어서 찾아봤더니 뻥안치고 24강짜리가 8강까지 떨어져있더라. 멘탈나가서 에라모르겠다 하고 다지르면 그렇게 된다.. 축주문서는 강화성공시 1~3강 랜덤으로 올려준다. 따라서 보통 13강,16강,19강 등 3강이 올라갔을때 색깔이 바뀌는시점에 축주문서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이다. 물론 고강화부터는 그냥 축주문서만 쓰는게 좋다..



축주문서는 혈맹재료상자 까서 얻는게 그나마 효율이 제일좋다.



마프르는 제일좋은건 믿을만한 사람이랑 7~800다이아정도에 페이백으로 사는건데, 페이백은 사기치는새기들이 워낙많아서 조심해야한다.  그외 방법은 뽑기로 마일리지 모아서 사거나, 토파즈로 사거나, 거래소에서 1400다이아로 사는 방법이 있는데... 너무 비싸다 솔직히. 



무기만 줄창 강화하는사람이 있는데, 동반강화효과 신경씁시다. 동반강화효과 15강부터 효과가 엄청 뜁니다. 그때부터 홀수로 동반강화 효율이 좋아집니다. 15.17.19 ...



13.필드사냥

자기렙 +_2까지 몹 잡는게 베스트다. 가장 드랍율 좋다. 힘들면 어쩔수없이 더 낮은거 잡아야겠지만.



14. 렙업빨리? 천천히?

종결해드립니다. 89까진 물약먹으면서 가능한 빨리업하시고, 89까지 24~25만 찍는걸 목표로 하세요. 장비던전 어려움 때문입니다. 그 스펙은 되야 다른사람한테 피해안끼치고 S급 연마제 매일 얻을수있어요. 이거 엄청중요합니다.

그러면 89부터는? 메인퀘만 좀 미뤄놓으세요. 일퀘랑 핫타임은 그냥 쓰시고요. 그래도 렙업은 합니다. 전처럼 광렙이 아닐뿐이지. 그리고 벌어놓은시간만큼 이때부턴 집혼석에 시간과 아데나를 많이 투자하셔야합니다. 이때도 그냥 무작정 광렙하면 나중에 집혼석작하려할때 기차놀이인원보면 답없어요 진짜. 



15.결투장 팁

자기투력이 15만쯤때부터는 크게 상대방 투력에 쫄필요없습니다 그냥 시작하자마자 미사일볼트 날리고 스턴연계스킬쓰세요. 투력 10만이상 차이나도 잡습니다. 대신 20만 이상차이난다 싶으면 시작하자마자 결투장 한두바퀴 돌면서 상대방이 쓰는 스킬 빼고 들어가세요 그럼 이깁니다.

그리고 결투장순위는 자기가 이긴 순위로 올라갑니다. 그래서 최대한 순위높은 사람이랑 붙는건데, 순위가 잡히는기준은 자기 결투장순위에서 일의자리를 제외한 숫자만큼입니다.(즉 약10%) 예를들면 내순위가 1234등이다. 그러면 1234-123~1234+123 까지 잡힌다는거죠. 이걸 순위 높은사람이랑 붙으려고 새로고침 계속 누르시는 분이 계신데.. 그냥 뒤로가기 한번하고 결투장바로 들어오면 대기시간없이 상대 바꿀수있습니다. 참고.



16. 던전 들어갔다가 나오면 풀피됩니다. 알아서 필요한상황에 쓰세요. 



17. 룬각인은 왠만하면 장비렙업보다 후순위입니다. 50%미만 확률은 왠만하면 초반에 손대지마세요 아데나잡아먹는 괴물입니다



18. 피의증거주는 몹 레벨구간

팁게 검색하면 사진올리신분 많습니다. 자세한건 그것 참고하시구요

레벨구간은 22,22,25/31,33,35/50,54/70,78,84/100,104,108/120,124,128/ ... 입니다

이 레벨구간 사이사이에 공백이 있는 레벨구간이 성장정체기간입니다. 어쩔수없어요 89까진 최대한 빨리 렙업합니다.



19. 스킬은 어떻게 찍나

전직전에는 패시브만 계속 찍습니다. 전직후에는 필요한 패시브부터 찍고나서 필수액티브를 찍어주는 방식으로 합니다.

매일 80sp씩 모아도 부족합니다. 아껴쓰세요. 아 물론 스킬패키지사는분은 제외.



20. 핫타임때는 그냥 파티맺지말고 물약먹으면서 정탄켜고 혈맹버프받고 손컨트롤하세요 (일부로 레벨억제하는분은 파티하셔도됨)



21. 아이템 옆에 파란색 별모양은 뭐에요 

즐겨찾기 표시입니다. 즐찾된 템은 렙업재료&합성재료&판매가 불가하기때문에 실수로 사용하는것을 방지합니다. 



22. 아이템 옆에 블루다이아는 뭐에요 :

거래소 판매가능템입니다. 그렇다고 다 판매가능한건아닙니다. 거래소는 s등급템이상을 올릴수있는데 푸른다이아가 붙은 a등급이하템들은 거래소에 당장올리지는 못하지만, 거래가능템끼리 렙업&합성해서 s등급으로 만들면 팔수있습니다. 주의! 거래가능템을 거래불가능템으로 레벨업시 거래불가능템이 되니 주의.



23. 집혼석 창 내에서 집혼석 부옵션을 볼수있습니다. 아이템창 들어갔다나왔다 하지마세요. 집혼석 꾹 누르시면 뜹니다.



24. 코어상자 막 쓰지마시고 남겨두세요. 정예던전 내에서 퀘스트나 일일퀘스트에 몬스터코어얻기 퀘스트 나올때 쓰면 클리어됩니다.



25. 정예던전 소탕권 그냥 파세요 아데나 많이 줍니다



26. 레어스킬페이지 얻는 법

-메테오스톰은 혈맹던전 혈맹보상으로, 그 외(힐링,앱솔루트)는 필드보스잡으면 드랍됩니다.

-또는 거래소 광클릭



27. 계열별 레어스킬추천

1. 힐링스트라이크 : 전직업 오토돌려놓기 좋습니다. 물약값 개이득

2. 메테오스톰 : 원콤계열 딜러추천.

3. 앱솔루트실드 : 탱커용



28. 업적

-딴건 너무 신경쓰지마시고, 일격에 압도 업적은 초반부터 빨리 깨버리세요. 투력 좀 올라갔다싶을때마다

정탄켜고 경험치던전 쉬움난이도에서 공격력버프 먹고 해골궁수한테 미사일볼트 날리면 잘 깨집니다



29. 보스레이드 및 채널변경 팁

-보통 보스레이드 하실때 1채널 잡자마자 다른채널 옮겨서 한번 더잡으시는건 대부분 아실거고, 채널이동을 하는 또다른 방법이있습니다. 캐릭터선택창으로 나갔다 들어오면 돼요. 채널은 랜덤으로 걸리지만, 꽤 높은 확률로 다른채널로 떨어집니다. 잘 활용하시면 채널 3개 돌아다닐수있어요. 또는 채널을 옮겨야하는데 이미 1채오는데 채널이동을 써버린분이라든가..



30. 오만의탑 최대로 뚫으려면?

-혈맹버프 다받고, 고급물약 사서 옵션에서 고급물약부터 체크, 25%정도로 조절해두시고 시도해보세요 훨씬 많이 올라갑니다



31. 은빛수염 코어 최소 1개는 먹자

-얘는 공격력 올려주는 보스코어인데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레이드참가해서 드시든지, 아니면 그냥 거래소에서 1개만 사서 드세요 50다이아면 삽니다.



32. 요일던전 권장투력보다 낮아도 몇만차이나면 그냥 시도한번해보세요. 실패해도 횟수 안사라집니다 -> 즉, 다른 난이도 이상하게 들어갔어도 그냥 안깨고 나오면 됩니다



33. 아데나던전은 권장투력근처면 용이 체력이 좀 많아서 시간맞추기 쉽지않지만, 권장투력보다 조금 낮아도 시도해보세요 오만의탑 깰때 쓴 혈맹버프 남겨둔상태로 아데나던전 들어가서 정탄켜고 잡으면 억지로 잡아집니다. (대신 아데나던전은 못깨면 횟수가 줄어들기때문에 투력 꽤 차이나면 시도도 하지마세요)



34. 특성강화

s급,r급 특성의 돌이 있다고 칩시다. r급부터 먼저 쓰고 s급쓰세요. 

이유는? s급 특돌 성공률이 8퍼입니다. 그리고 실패시 보너스가 10퍼죠. r급부터 하면 성공률도 더 높고, 실패시 보너스도 더 높습니다. 즉, r급부터 쓰고 s급을 쓰면 r급이 바로 성공하면 이득이고, 실패해도 실패시보너스를 더받고 s급을 돌리기때문에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35. 초월,특성

1초월에 레벨맥스 2가 증가합니다. 맥스가 증가하는것이기때문에 당장에 2업을 하는게 아니라서 다시 레벨업 시켜서 맥스까지 채우는겁니다. 그리고 초월맥스는 5번. 즉, 40레벨 까지입니다.



특성은 무기를 기준으로, 배경템은 2%씩, 무배경템은 5%씩 증가하고, 총 10번 가능합니다. 즉 맥스는 각각 20%,50% 까지입니다.



36. 악세 세트 뭐로가요?

현재 가장 인기있는건 나센,엘븐 입니다. 그다음이 블랙오르 정도구요. 아르볼,문스톤,피닉스는 뽑아도 팔기힘든게 현실입니다.

나센,엘븐,블랙오르 중에서 그냥 맞춰진걸로 따라가는거 추천합니다. 나센(이속),엘븐(스턴저항),블랙오르(크리저항)

아, 그리고 악세는 배경템이 없습니다.



37. 도시섭?시골섭 기준? 

보통 접속대기시간이 걸리냐 안걸리냐로 따집니다.



38. 젤? 데이?

데이=무기강화주문서, 젤=방어구강화주문서 를 말하는겁니다 pc리니지 용어입니다



너무좋은 정리글이라 공카에서 퍼왔습니당^^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4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15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55,991 [잡담]슬롯강화 100레벨 확장   +5 18:12:05 7
155,990 [잡담]명전 2승 마무리   +5 23:53:39 7
155,989 [잡담]대전장 상자 성공   +5 22:51:02 18
155,988 [잡담]혈맹상자 탈린스만 뽑기   +5 2024.04.16 19
155,987 [잡담]슬롯강화 암덩어리   +5 2024.04.16 13
155,986 [잡담]대리충전해드립니다, 내용必   +5 2024.04.15 15
155,985 [잡담]21번 실패 후 성공   +5 2024.04.15 19
155,984 [잡담]시련 노가다 보상   +5 2024.04.15 18
155,983 [잡담]월보 마무리 굿밤요   +5 2024.04.14 21
155,982 [잡담]오르비스 또 꽝   +5 2024.04.14 13
155,981 [잡담]요새전도 꽁으로 냠냠   +5 2024.04.14 25
155,980 [잡담]성혈전   +5 2024.04.14 142
155,979 [잡담]늦은 월보 시작   +5 2024.04.12 8
155,978 [잡담]구서버 거래소 대박   +5 2024.04.12 20
155,977 [잡담]명전 개폭망   +5 2024.04.11 14
155,976 [잡담]이메일계정 연속로그인 실패 하신분   +5 2024.04.11 21
155,975 [잡담]돈마블 통합로그인 문제   +5 2024.04.09 20
155,974 [잡담]안발린 레이드 득템   +5 2024.04.09 15
155,973 [잡담]변신 뽑 상자 도박   +5 2024.04.08 28
155,972 [잡담]배틀 고헌 대전   +5 2024.04.07 12
155,971 [잡담]오랜만에 바이움   +5 2024.04.07 12
155,970 [잡담]공성 티켓 작업 완료   +5 2024.04.07 11
155,969 [잡담]펜던트 스알 최고기록   +5 2024.04.06 12
155,968 [잡담]망할 변신 강화 개망   +5 2024.04.05 16
155,967 [잡담]모닝 월보 숙제   +5 2024.04.05 9
155,966 [잡담]모닝 보스 시작,,   +5 2024.04.03 21
155,965 [잡담]새시즌 명전,,대전장 열리네요   +5 2024.04.02 16
155,964 [잡담]이벤시공 잠수놈들   +5 2024.04.02 24
155,963 [잡담]시련 탈린스만 3종   +5 2024.04.01 13
155,962 [잡담]하르 월보 꽝   +5 2024.04.01 10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