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다음번 강림 [블러디문] 공략/준비   

  • 0.0
  • 0
  • 등록일 : 2017-07-25 20:45:35
  • 수정일 : 2017-11-19 22:26:55


※ 일판 기준 공략이며, 루리웹 Saint 님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러디 문의 가장 큰 특이점은 물리 공격이 전혀 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빙녀는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광역 체인 기술이 없어서, 좀 애매할지도...)


또한 일판에는 빙녀가 없으므로, 이번 공략글에 빙녀에 대한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또한, 글판 전용 캐릭인 할쿠라나 바르바시아 등이 출시되기 이전에 작성한 글이기도 하므로,

 

   신규 글판전용 마공 캐릭들이 빠져있습니다..  이점도 참고해주세요

 

 

 

★ 또한 일판기준 공략이므로, 마공탱커 미스테아 등등, 글판에는 아직까지 출시가 안된 캐릭들도 공략글에 나옵니다..

 

   그리고, 람자처럼 글판에서는 아직 스각이 안 된 캐릭들도 스각된 상태로 공략글에 나오게 되니 이점을 참고하세요..







1. 미션


클리어 보상 : 글로리 오브 이빌 ( +92 공 +120마공의 로드)

퀘스트 클리어 : 라피스 100

환수를 소환해서 클리어 : 10%  트마 모그리 1개

아이템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 : 지팡이의 극의 (지팡이 장비시 정신 50%업)

얼음, 땅, 어둠, 빛 속성 데미지를 주고 클리어 : 루나틱 안식일 (50% 정신 무시 225% 단일 마공, -35% 모든 적 속성 디버프)

 


2. 블문의 상태


1.jpg

 



3. 아포스톨 (블문이 소환하는 작은달 8마리) 의 상태 및 약점속성


아포스톨의 경우 자신의 속성에 해당하는 속성에 대하여, 200% 저항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속성과 반대되는 약점 속성에는

 -2000% 디버프가 되어있어서, 해당속성으로 공격하면 데미지가 크게 들어감.


앞쪽에 쓰여있는 것이 아포스톨 (8마리) 의 메인 속성이며, 하이픈 뒤의 속성은 약점속성임

수 - 뇌,  빙 - 화뇌 - 토,  화 - 풍,  풍 - 빙토 - 수,  광 - 암,  암 - 광

 


4. 블문의 참고사항 및 택틱


- 블문은 물리 면역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마공기반 공격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2페이즈에는 마법을 사용하여 공격하면, 각 달의 위상에 따른 추가공격을 하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마공기반의 [특수공격기] 만으로 공격하시는게 좋습니다.


- 아포툴스의 경우 물/마공 디버프가 가능하므로, 되도록이면 물/마공 디버프를 계속해서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매 3턴마다 메테오가 날아오는데 (이후 매테오로 기재함), 1페이즈의 경우에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나

  2페이즈의 경우에는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 2페이즈의 경우에 파티에 공방마정 디버프를 걸어옵니다.


- 블문의 경우 1페이즈와 2페이즈가 나뉘어 있고, 위의 아포스톨이 3턴에 걸쳐 3마리, 3마리, 2마리의 순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쫄들을 모두 다 정리하면 즉사공격과 함께 2페이즈로 진입하게 되며, 2페이즈에서도 아포스톨 3마리를 소환하여 싸우게 됩니다.


- 2페이즈 돌입시 전체 즉사기를 씁니다.


- 2페이즈에서 hp가 20%가 깍일 때마다, 난월령의 위상이 더해지고, 또한 이에 맞추어 각각의 공격을 추가로 하게 됩니다.

  (즉사공격도 있음)


- 위의 두가지를 참고하여 즉사방지 아이템 (세이프티 비트, 겐지의 방패 등)을 장비해주시고 류크, 아야카, 유우나등으로 리레이즈를

   파티에 걸어두셔서 즉사방지에 대비하셔야합니다.


- 2페이즈에 쫄과 블문을 함께 죽이셔야합니다.

  쫄만 죽었을 경우에는 쫄이 다시 소환되고, 블문만 죽었을경우에는 쫄이 랜덤으로 파티원중 3명을 강제로 전투에서 제외시킵니다.


- 파티원 중 3명이 전투에서 강제로 제외된 이후에, 남은 3명으로 쫄을 정리하여도 클리어가 가능하긴 합니다.

 


5. 난월령


블문은 2페이즈에 돌입한뒤 hp가 20%깍일 때마다 [난월령의 위상]으로 공격을 추가로 더하게 됩니다.

즉, 80, 60, 40, 20% 일 때, 공격을 하며, 총 4번의 난월령을 겪어야 합니다.

20%의 확률로 3턴동안 한명을 강제 배제,

20%의 확률로 500%로 전체 물리공격,

20%의 확률로 전체 -75%의 올스탯 디버프,

10%의 확률로 전체 즉사기(100%) 사용,

위의 확률이 90%이며, 이중 하나도 쓰지 않는 경우에는, 500%짜리 전체 단일 마법공격을 시전하게 됩니다.

 

이 난월령은 매우 중요해서, 블문이 2페이즈부터 거는 전체 올스탯 디버프에 메테오가 들어오면 꽤나 아픕니다.

이 메테오 턴에 난월령이 들어오면 파티가 전멸할 우려가 있으므로, 피를 1턴이나 2턴째에, 각 퍼센트에 맞추도록 노력을 하시고,

또한, 즉사가 들어올 수 있으므로, 리레이즈를 걸어두어, 파티의 전멸을 방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난월령을 계산 안하고 공략을 했다가, 전체 즉사기가 들어와서, 2페이즈에 전멸하여 다시 트라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낮은 확률이긴 하나, 매우 치명적이므로, 항시 대비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6. 2페이즈의 흑마법 공격에 대하여


2페이즈에서 흑마법으로 공격을 하면, 추가적인 특수 공격들을 한다고 언급한바 있습니다.

해당 특수공격은 블문의 각 달의 위상에 따라 달라지며, 달의 위상에는 크림슨 뉴문, 하프문, 풀문, 크레센트문이 있습니다.

 

- 달의 위상

크림슨 뉴문 : 700% 전체 물리딜

크림슨 하프 문 : -50% 올스탯 디버프(3턴간)

크림슨 풀문 : 300% 전체 마법딜

크림슨 크레센트 문 : 파티원 중 1명을 파티에서 4턴동안 제외시킴

 

블문을 공략하실때 잘 보시면 가운데 상단에 글자들이 뜨는데, 이것이 바로 달의 위상입니다.

달의 위상이 나오고 그턴에는 해당 위상에 맞는 특수공격을 하게 된다는 것인데. 사실 초보분의 경우에는 신경 쓸것이 너무나 많으므로

어떤 위상이였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2페이즈에는 흑마법 공격을 아예 하지 않으시는 방법을 추천 드리고

또한, 본인이 어떤 위상 이였는지가 기억이 되고 흑마법을 써야만 한다면 되도록이면 하프문때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나마도 권하지는 않습니다)

 


7. 추천 파티 및 케릭


케릭으로 각각 맞게 추천하는 것 보다는, 파티 덱을 맞추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으로 내려갈 수록 난이도가 아주 조금씩 높아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미스테아 (로이가 없다면 세계붕괴 장착), 로이 (없다면 람자, 루네라 순), 마공케 2 (한명은 단일딜 가능한 마공케가 좋음),

   류크, 아야카 (없다면 유우나 에코순)


2. 빛전, 로이 (없다면 람자, 루네라순), 마공케2 (한명은 단일딜 가능한 마공케가 좋음), 류크, 힐러 (아야카, 유우나, 에코 순)


3. 미스테아 (없다면 빛전, 왕토), 로이 (없다면 람자, 루네라순), 아쉐2, 류크 (왕토가 있다면 유우나, 에코, 가넷, 시모어도 좋음),

   유우나 베스트 (없다면 에코, 가넷, 시모어 순)


4. 왕토 (로이가 없다면 세계붕괴 장착), 로이 (없다면 람자, 루네라 순), 마공케2 (한명은 단일딜 가능한 마공케가 좋음),

    에코 (없다면 유우나, 가넷, 시모아), 힐러 (유우나 에코 순)

    정도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법탱인 미스테아를 탱으로 데려간다면, 파티원들을 방어력과 체력을 위주로 세팅을 해주시고,

빛전을 데려가신다면, 정신과 체력을 위주로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왕토를 데려가신다면 방, 정, 체를 골고루 올려주시면 됩니다.

 

미스테아와 빛전 둘 다를 이용해서 클리어 해보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미스테아로 클리어할 때, 훨씬더 안정적이고

쉽다고 느꼈습니다.

모든 버프 및 뎀감기와 적들에게 마공디버프가 걸려있다면, 체력 6400, 정신 500정도가 (노버프)로 들어가있으면 프로디안월을 쓰고 방어를 한상태에서 난월령으로 추가딜이 들어와도 죽지 않았습니다.

 

가왕

버프 및 체엠회복으로 왠만하면 데려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왕을 안데려가시고도 클리어 하실 수 있으신 분이라면 초보는 아니시니,

딱히 이 공략은 필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힐러

아야카가 베스트입니다. 리레이즈를 탱커에게 걸고 케알쟈를 통해서 힐을 하면 파티안정 후에는 반복만 눌러도 됩니다.

유우나의 경우 리레이즈가 있기에 차선으로 좋은 선택지입니다. 에코와 가넷의 경우 힐도되고 솬수로 중간중간에 여유가 있다면

딜을 넣어줄 수 있으므로, 이들도 매우 좋습니다.

 

여기서 유우나, 에코, 가넷등이 어떻게 보면 아야카보다도 더 좋을 수 있는 부분이,

마지막에 쫄과 블문을 같이 정리할 때, 마공케들 딜과 함께 환수(바하무트)를 이용해서 막타공격을 하게 되면 손쉽게 한방에 모든 적들을 제거하는게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 선택입니다. 파티의 안정성으로 봤을 때는, 아야카보다 좋은 케릭은 없으니, 본인이 능력이 될 것 같다 하시면 후자의 케릭들을 선택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아야카를 데려가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뎀감러

류크가 무엇보다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리밋기로 즉사방지 구간을 쉽게 넘길 수 있고 30%의 전체 뎀감기는 굉장히 좋은 스킬이므로 부연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마공케

마공케들의 경우 좋은 케릭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에이스 (부동의 블문 딜러1위)

트티 (스각후 굉장한 딜링을 보여주고 있으며, 괴수분들께서 2턴만에도 정리하게 만들어주는 그 트티나입니다)

황제 (단일 딜링 조절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보분들 딜링 조절이 어려울시에 각성한 황제를 데려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비아 (마찬가지로 초보분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블문의 경우 스탯디버프를 해오는데, 실비아의 경우 스탯디버프

내성 어빌이 있으므로 파티를 더욱더 안정적으로 하여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여러 다른 케릭들이 있으나, 케릭들 상세 스킬들 보시고 취사선택해서 데려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2페이즈 즉사구간 상세 택틱


2페이즈 즉사페이즈에 파티 재건이 힘들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셔서 이부분을 집중적으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케릭들 자체 택틱의 경우에 하단에 제가 노트마, 노즉사로 트라이하고 쓴글이 있는데, 그 파티에 있는 택틱 그대로 사용하시면 매우 편하실겁니다.

 

마지막 2마리 쫄을 실피로 만들고 메테오 다음턴에 쫄을 제거합니다. 즉 1턴에 제거를 하는 것인데, 이때 중요한 점은, 로이가 있다면 로이의 경우 최종장을 부른 상태에서 죽게 되면 다시 서장부터 노래를 부르게 되므로 노래를 서장부터 불러서 3장의 노래를 부르고 메테오턴이 지난 다음에 쫄을 정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류크의 리레이즈를 1턴이나 2턴에 불러 놓으시고 다음턴에 조합을 한번 더해주세요. 그리고 3턴 (메테오 턴)이 지나고 쫄을 정리해야 합니다.

 

미리 리레이즈를 걸어 두어야 이후 턴에 류크의 리밋기를 추가로 채울수 있고 즉사기 이후 필요한 상황에 류크 리밋기를 다시한번 이용해 주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조합을 쫄 정리 바로 전턴에 해두어야지, 하이메가바올을 즉사기 이후에도 3턴간 상황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즉사기는 힐러와 류크가 가지고 있는 것이 좋고, 둘다 가지기 힘드시다면 무조건 류크가 안전비트를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류크가 즉사방지기를 가지고 있어야하는 이유는 위에 기재하였는데, 류크의 뎀감기가 큰 역할을 하며, 류크가 죽으면 조합이라는 한턴이 소모되고 이때 또다시 류크가 죽게 된다면 다시 조합을 해야해서 턴낭비를 심하게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사이후, 최대한 빠르게 하이메가바올을 올려주셔야합니다.

 

류크에게 즉사방지를 달아주실 수 없다면 환수 테트라 실피드를 2각하면 카모플라쥬라는 어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익혀서 장착해주시거나,

또는 노말소환으로 얻는 케릭중에 트마로 카모플라쥬를 얻을 수 있는 캐릭이 있는데, 이를 장비해주셔야만 합니다.

특히 초보분들에게 있어서는, 2페이즈 즉사기 이후의 파티 재건은 류크가 즉방기를 맞고난후 다시죽지 않게 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미스테아는 프로디안월을 사용해주시고, 빛전은 빛은 우리와 함께를 사용해주시고, 왕토는 리밋기 (54% 뎀감기)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힐러의 경우 리레이즈가 있는 아야카, 유우나의 경우에, 탱커에 리레이즈를 걸고 힐을 해주시고, 가왕은 노래 바로 부르고 나머지는 방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파티가 재건될 때 까지는 딜러들은 방어로 생존에만 치중해주시면 되고, 탱이 살아 남았다면 2페이즈 즉사구간은 거의 무사히 넘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방심하시면 안되는 이유는 메테오턴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테오 턴에는 모든 케릭들이 방어를 (힐러 제외)하여, 생존능력을 최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메테오까지 넘기고 모든케릭에 공마방정버프, 뎀감기가 걸려있고, 적들에게 공/마 디버프까지 걸리면 다시 딜을 하시면 됩니다.

 


9. 블문행동의 간단 요약


- 블문은 1페이즈와 2페이즈로 나뉘어 있음.


- 1페이즈에 3마리, 3마리, 2마리의 순으로 3차례에 걸쳐서 쫄들이 8마리가 나옴.


- 각 쫄들의 경우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해당속성의 경우 +200%의 저항을, 또한 반대되는 속성의 경우 -2000%의 속성저하를 가짐

  (예, 아쿠아 아포스톨의 경우 물속 200% 속저가 있으며, 반대되는 번개속성의 속성저하 2000% 가 있으므로, 뇌속으로 공격할시에

   강려크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음)


- 마지막 쫄 2마리를 정리하면 블문은 전체 즉사기를 사용


- 이후 쫄을 3마리 소환 (한번에 소환하지 않으므로, 쫄 피를 맞추기 위해, 쫄이 전부 소환될 때까지, 딜을 자제하는 것이 좋음)


- 각 달의 위상에 따라 흑마법을 사용하게 되면, 그 위상에 맞는 강려크한 공격을 추가로 시전하게 됨


- 블문과 쫄을 동시에 죽여야지만 된다.


- 블문이 남아있는 도중에 쫄이 죽으면 쫄이 다시 부활함.


- 블문만 죽인 경우 쫄들이 남게 되고 이때 쫄들은 파티에서 랜덤으로 3명을 강제로 배제시킴(남은 3명으로 쫄정리를 해도 클리어 가능)

 


10. 마치며


최대한 초보분들의 관점에서 세세하게 적으려고 노력하다보니 글이 굉장히 길어 졌습니다.

중언 부언하는 감이 없지 않지만, 초보분들의 경우에 처음 트라이하는 보스의 경우에는 같은 내용이라도

한 글에서 여러번 접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하여, 반복해서 기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고 다들 쉽게 불문을 클리어하실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



★ 아래 글은,  [NO트마, NO즉사방지 아이템으로 블문 클리어하기]  입니다.



부계가 블문만 클리어를 못하고 있던 와중에

에이스 2각성 시키면 노트마로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을 하였는데

이번에 에이스 각성시킨후 한번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최초의 생각은

2에이스로 가서 딜로 잡아보려 하였으나

제가 스토리를 거의 안한 관계로 (디르나도 중간밖에 진행을 안함)

즉사방지 아이템이 없어 파티를 재건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에이스(공 500대) 혼자로는 딜이 되질 않기 때문에

파티를 재건하면서 딜도 할 수 있는 에코를 눈여겨 보게 되었습니다.

풍악님께 에이스를 세팅해달라고 한 뒤, 바로 트라이를 해보았는데,

 

관건은, 2페이즈 돌입시의 즉사타이밍에 파티를 재건할 수 있느냐 못하느냐 였습니다.

재건을 하면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트라이를 해보았고,

2페이즈 즉사타이밍에 총력을 기울여서 파티 재건에 임했습니다.

그 결과로 2페이즈를 다행히도 즉사방지템없이 (프렌분은 즉사방지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재건을 하였고

그 기세로 쭉 에이스와 에코의 바하무트솬수 딜로 공격을 쭉이어 나갔습니다.

 

중간에 약간씩 위험했던 구간이 있었지만 무리없이 진행하였으나

아뿔사.... 



전체 공격이 가지는 치명적인 단점이였습니다.

블문 HP 관리가 안된다는 점..

이로 인해서 눈물을 머금고 다시금 트라이를 해야 했습니다.

 

실패의 원인을 따져본 결과 중간에 류크의 슈퍼노바로 고정뎀을 주었는데

이게 쫄에게 더 큰 데미지로 온다고 판단을 하였고

2페이즈 부터는 슈퍼노바를 쓰지 않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던중 펌핏님의 가넷글을 보았고 세팅을 해달라고 한 뒤, 모셔갔습니다.

 

초반 무리없는 진행을 하던중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였는데,

 

가넷에 즉사방지 아이템이 없는것이였습니다.

....순간 멘붕이 왔지만,

어차피 여기까지 온것 끝까지 해보자라고 생각을 하였고

즉사 방지 없이도 파티를 재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으로 2페이즈 즉사구간을 버텨내고 파티재건에 성공을 하였고

그대로 가면 클리어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저의 파티원들에게 즉사를 쓰는 블문!!(버그 인것 같습니다)

마법으로 데미지를 준일이 없었기에, 너무나도 당황 스러웠고

잠시 넋을 잃고 바라봐야만 했습니다.

어처구니가 없었지만 너무 지쳤기에 그냥 그대로 게임을 종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자기전에 고민을 해보다가,

단일딜이 가능한 케릭이 아무래도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황제가 정말 좋았으나 저의 부계 덱에는 황제가 없었고 가지고 있는 4성케들은 전부 전체딜을 하는 케릭들 밖에 없었습니다.


전체딜로 운에 맞기는 딜을 하는 것은 너무나 큰 도박이라고 생각되었고,

다시금 제 부계의 덱을 보던 중에, 덱에만 남겨두고 신경을 쓰지 않고있던 놈이 보였습니다.


알테마 점수 83점에 빛나는 냐루루!!!

정보를 찾아보니 쥐꼬리만한 단일 마공딜이 가능한 케릭이였습니다.

 

이놈이다 싶어서 바로 라피스와 체력을 쏟아부어서, 6성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4성스타트 케릭임에도 불구하고 레이드 케릭이라 스탯이 너무나도 안습하여,

대체 이놈이 딜이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매턴 죽을 것 같아 오히려 폐를 끼칠것 같아서,

고민을 하다보니 이번에 스토리 이벤트에서 카모플라쥬가 적용된 악세가 생각이 나서 바로 장비를 시켜주었습니다.

 

한번에 모든 미션을 하기위해서 이것저것 세팅을 하던 중에, 빛속을 넣을 수가 없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데려가는 케릭들은 빛속 공격이 없었고, 또한 스토리를 진행안함으로 인해서, 카벙글이나 락슈미를 얻지 못해,

그 흔한 배니슈조차 사용을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무슨 방도가 있지 않을까하여, 그동안 얻어놓은 환수를 찾아보던중에,

라무가 배니슈를 익힐 수 있는것을 발견하고 바로 배니슈를 익혀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제 본계 류크(류크 트마작이 안되어있어서 카터도배에 솬수10%달아놓음)를 데리고

한번 가보았습니다.

 

카모플라쥬 덕분인지 그다지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았고 매턴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었습니다.

2페이즈 즉사 구간도 무난하게 넘어갔고,

블문 거의 마지막에는 최대한 블문 피를 10만에 맞추려고 노력하였고, 11만정도 되었을 때,

로이 리밋기, 류크 바하무트딜, 에이스 트라이레이져, 미스테아 블리자드, 아야카 배니슈, 냐루루 리밋기를 같이 쏟아부은결과,



클리어 성공을 하였습니다... ㅠ_ㅜ

 

빙/토/광/암 속성을 넣는건, 바보같이 빙/토/광만 보고,  암을 제대로 못봐서,

암속을 안넣어서......네 바보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가야해요...ㅠㅠㅠㅠㅠ

 

 

지금까지는 트라이했던 과정을 말씀드렸고,

 

여기부터는 노트마 도전해보시려는 분들께 드리는 팁입니다.


로람이는 왠만하면 꼭 데려가시는게 좋습니다. 공방마정 디버프를 봉쇄해줄 수 있는 케릭을 같이 데려간다면,

티더(버프, 엠회복), 블랑, 루네라(피, 엠회복 노래)로 대체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미스테아가 정신 500에 피가 6250이 되니 방정디버프걸려도 로이 3장버프와 하이메가올을 받으면 거의 죽지 않았습니다.

다만 메테오 턴에 딜이 너무 미스테아한테 몰리면 죽게 되었는데, 피가 6천 후반이 되신다면 굉장히 안정적으로

진행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파티원들의 피와 방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어차피 마공은 미스테아가 맞아줄 것이기 때문에,

미스테아는 정신과 피를 최대한도로 올리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택틱은 고정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2페이즈에서는 반복버튼을 위주로 눌러서 편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로이 서장부터 최종장 되면 최종장만 반복,

미스테아 1턴 프로디안월, 2턴 방어, 3턴 방어 - 반복,

류크 하이메가올 최초에 쓴후, 1턴 바하나 슈퍼노바로 딜, 2턴 조합, 3턴 하이메가바올 반복,

아야카는 미스테아 리레이즈 후 케알쟈만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

에이스와 냐루루는 딜 또는 방어,

 

저 택틱만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하였습니다.

 

중요한게 2페이즈 즉사 구간이였는데, 몇번 해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쫄을 정리하는 턴을 1턴으로 맞추었는데, 이유는 3턴에 쫄을 정리하면 즉사기와 메테오가 같이 들어오기 때문에,

저의 경우 즉사방지가 없어서, 절대로 살지 못할 것이라 판단 하였고

1턴에 정리를 하게 되면 이후 메테오 턴이 올때까지 2턴간 파티 재건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을 하였기 때문이며,

그대로 잘 이행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전의 도전에서는 부계 덱에 류크를 데려갔기 때문에 즉사방지가 안되었으나,

프렌으로 허접하더라도 즉사방지가 있는 류크를 데려갔더니 파티 재건하는게 훨씬 수월하였습니다.

 

클리어 하는데 걸린시간은 약 2시간정도 된 것 같네요

이것보다는 더 빨리 클리어할 수도 있었을텐데

실패하기 싫어서 마지막에 계속 냐루루로만 딜해서 피 맞추느라 시간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드디어 블문 노트마 노즉사로 클리어 하고 나니 속이 시원하네요

제글 읽으시는 분들 중에도 노트마로 한번 도전해보고자 하시는분 계시면

자신있게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렵지만 그래도 해볼만 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0.0

0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1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8건 l 1/1 페이지
  • 닉네임
    Level 01 배낭줘요   신고 2017-07-25 냐루루라는애  탐나내요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5 냐루루 도트도 완전 귀여워요ㅋㅋㅋㅋㅋ
    0
  • 닉네임
    Level 01 배낭줘요   신고 2017-07-25 귀여워서 탐나요 ㅋㅋ
    0
  • 닉네임
    Level 01 배낭줘요   신고 2017-07-25 글판에는  4턴째부터 1200프로의  단일딜이가능한  램도있어요.글판전용스킬..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5 넵~  렘 뿐만 아니라, 글판전용 캐릭들을 비롯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글판만의
    다른 캐릭들도 존재하므로, 조만간 기회가 되면 글판 공략글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김원장00   신고 2017-07-25 광폭화 버그안고쳐서 이놈도 쓸려나간다에 한표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5 ㅋㅋㅋㅋㅋㅋ 제발 그렇게 됬으면 좋겠네요...ㅠ_ㅜ
    0
  • 닉네임
    Level 08 승주곰순이   신고 2017-07-25 이놈 공략할때는 고배율 마법데미지 어빌리티를 써야겠네요. 딱 떠오르는 스킬은 트라이레이저, 디스토피아, 성광폭렬참, 더블알테마 등.. 체인가능한 마딜러를 2기는 써야겠네요. 그리고 미스테아 나오기 전에 이놈 등장하면 공략불가겠죠?
    0
  • 닉네임
    Level 01 배낭줘요   신고 2017-07-25 프비승!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5 네.. 그리고 일반 흑마법이 아닌, 마공계열 특수기 또는
    마법 판정을 받지 않는,  특수기 체인 스킬류 등을 써야 합니당...
    흑마법을 쓰면 트리거가 발동되서, 반격기가 날라와버려서..ㅠ_ㅜ

    그리고 미스테아 없어도 공략 가능하구욤,,
    추후에 추가공략 올릴때 보다 더 자세한 내용들 (글판 상황에 맞게) 첨부해 보도록 할께욤~
    0
  • 닉네임
    Level 10 레안드로스   신고 2017-07-26 에이스랑 아쉐가 딱 좋아보이는뎀.. 맞나염? 둘다 2개씩 있는뎀.. 에이스는 1기 스각 완료궁..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6 넵~  현재  [7월 26일자] 기준으로 글판에 나와있는 마딜 캐릭들 기준으로는,
    에이스, 트티, 황제, 아쉐 등등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스각했을 때를 기준으로..)
    그리고 빙녀도 있구요..
    0
  • 닉네임
    Level 01 잉무무   신고 2017-07-26 부계는 마공덱을 연구해서 탈탈 털기를 노려봐야겠네요
    무지개가 괴랄하게떠서 트티2  마피1을 가지고있단보니 풀각에 마세팅에 프렌까지해서 트티3마리의 카오스 웨이브를 넣어줘야겠습니다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6 오... 트티 부럽습니당 ㅠ_ㅜ
    그것도 2마리나...
    저도 블러디 문 나오기 전에, 트티좀 떴으면 좋겠네욤 ㅋㅋㅋ
    0
  • 닉네임
    Level 01 잉무무   신고 2017-07-26 부계정은  마덱이 잘나오는 편이라 저번에 용녀때도 반차만으로4성 마법사2개 떠서 트마편하게 해주고 했다죠
    다른부분 트마 안해줘서 더 오르지는 않지만  이제 필요한건 가왕이네요
    0
  • 닉네임
    Level 01 배고픈딜러   신고 2017-07-26 음 뒤에 공략기는 글자색이 너무 보기 힘들군요..
    0
  • 닉네임
    Level 28 gastong11   신고 2017-07-26 글자색 수정완료 했습니당!!^^
    0
  • 닉네임
    Level 01 도꾸주인   신고 2018-03-30 카모플라쥬는 위장 스킬을 말하는겁니다.
    ㅋㅋㅋ 방긍 네이버 검색ㅋㅋ
    이제 슬슬 블문 시작해야죠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35,536 [잡담]파라요 2024.04.05 98
35,535 [잡담]파라요 2024.03.25 79
35,534 [잡담]팔아요 2024.02.24 211
35,533 [잡담]팔아요 2024.02.11 121
35,532 [잡담]팔아요 2024.01.29 120
35,531 [잡담]ㅍㅍㅍㅍ 2024.01.28 55
35,530 [잡담]ㅍㅍㅍㅍ 2024.01.14 154
35,529 [잡담]ㅍㄹㅇ 2023.12.24 253
35,528 [잡담]ㅍㄹㅇ 2023.12.17 97
35,527 [잡담]파라요 2023.11.21 219
35,526 [잡담]팔아료 2023.11.15 247
35,525 [잡담]할로윈챠우 2돌 36만라피스 1.2팝니다 2023.11.11 302
35,524 [친구추가]친구찾아요 부탁드립니다 ㅜㅜ 2023.09.29 171
35,523 [질문]남은 던전은 어케 찾나요....ㅠㅠ 2023.09.04 247
35,522 [친구추가]친구 구합니다 2023.08.30 122
35,521 [잡담]이바라 3각 비전카드 +@ 20만라피스 .. 2023.08.15 589
35,520 [잡담]파라요 2023.07.30 264
35,519 [잡담]팔아요 2023.07.30 160
35,518 [잡담]종결계정급쳐합니다. (1) 2023.06.23 1,110
35,517 [친구추가]친구 구해요 (1) 2023.06.18 201
35,516 [잡담]7년했나 6년했나 과금은 gv80가격 정.. 2023.06.10 1,255
35,515 [잡담]글판 초반 진행계 팝니당 2023.06.10 870
35,514 [잡담]ㅍㄹㅇ 2023.06.04 440
35,513 [친구추가]뉴비 친추 부탁드립니다 2023.05.29 197
35,512 [잡담]■돌계정FFBE■35~42만 라피스■3~.. 2023.05.27 1,357
35,511 [잡담]종결계 팔아요~~~~ 2023.05.22 771
35,510 [친구추가]친추 부탁드립니다 2023.05.18 172
35,509 [잡담]미연동 진행계 팔아요 (10) 추천 2 2023.04.29 1,103
35,508 [질문]조각 질문 드립니다 2023.04.24 266
35,507 [잡담]파라요 2023.04.23 456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