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스티니 차일드 개발팀입니다.
듀얼이 업데이트가 된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유저분들이 즐겨 주셨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저희들은 좀 더 근본적인 개선을 해 나갈 중장기적 플랜을 세우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일부 변경점을 반영하여 1차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첫째로, 승점의 분포를 재조정하여, 좀 더 합리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대단히 좁은 영역에 몰려 있어서 분포가 지나치게 좁고, 결과적으로 한두 번의 승리나 패배로
너무 강하거나 약한 상대를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승점 취득에 따른 분포를 적절하게 하기 위해서, 승점의 평균값과 표준편차를 기반으로 표준점수를 계산한 뒤,
기존의 등수와 상대적 격차를 유지하면서 적절한 비율로 퍼뜨리기 위한 개별 승점의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서 승-패의 지나친 반복을 피하고, 자신의 강함에 어울리는 점수를 찾아감에 있어서 좀 더 일관적인
플레이 패턴이 나올 수 있게 하면서, 랭커 유저분들의 점수는 그 강함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점수가 될 수
있도록 하려고합니다.
둘째로, 연속 자동 플레이 기능이 다음 주부터 적용됩니다.
매치메이킹과 자동 플레이가 기본인 듀얼의 특성상, 연속자동 플레이에 대한 유저분들의 요청이 많았습니다.
이에 유저 편의를 위해서 일차로 자동 플레이 기능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셋째로, 보상을 조정하고, 최소 전적을 하향하려고 합니다.
듀얼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 대비 보상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이를 조율할 예정입니다.
최소 전적을 14회에서 10회로 조정하고, 보상 역시 다음 주부터는 좀 더 상향되어 반영될 예정입니다.
(변경된 보상 내역은 차주 수요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넷째로, 이를 위해서 수요일에 임시 보상 정산이 있을 예정입니다.
월요일 04시부터 수요일 점검 전까지 시간 동안, 3회 이상 듀얼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현재 기준의 보상을 지급하게 됩니다.
수요일 점검 종료 이후부터는 변경된 승점, 조정된 보상과 하향된 최소 전적 기준으로 듀얼을 운영하게 됩니다.
이번 듀얼의 개선은 앞으로 개발팀이 수정해나갈 듀얼 시스템의 첫 단추이며, 저희는 듀얼이 재미있고
강함을 겨루는 의미 있는 게임 모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량해 나갈 생각입니다.
더불어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전투를 함에 있어 불편한 무기 관리 부분이나,
지나친 피로감 역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록 아직은 완벽하지 않으나, 모든 분들이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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