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6월 13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카카오 브랜드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2017년 카카오게임의 기대작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를 오는 8월 중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남궁훈 게임사업총괄 부사장은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귀신과 교감한다는 반전적인 요소가 음양사의 핵심 재미다. 기존의 관념을 탈피한 음양사는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자신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세계 2억명이 즐긴 모바일 RPG '음양사'는 전설의 식신들을 수집해 자신만의 전략적인 조합을 구성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목적인 게임으로, 고대 동양 배경의 세계관을 그려낸 아름다운 그래픽, 연극을 연상케 하는 풀 애니메이션 방식의 스토리 연출이 특징이다.
특히 '음양사'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각각의 배경 이야기를 지니고 있으며, 스토리 안에 캐릭터의 사연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게임의 스토리의 몰입도와 캐릭터의 애정도를 높였다.
여기에 화양연화 OST 음악 감독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만들어낸 사운드와 일류 성우진이 참여한 음성 지원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전세계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중국, 대만, 홍콩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에서도 오랜 시간 동안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카카오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국내 특듭 성우진 40여명을 동원해 한국어 음성 지원을 진행했으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Hun 작가와 공동 작업한 '음양사 브랜드 웹툰', 모바일과 PC를 연계한 브랜드 페이지, 카카오 커뮤니티 기능 등으로 '음양사'의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음양사'의 홍보모델로 인기 가수 아이유를 발탁하고, 게임 속 아이유를 모델로 한 한국 서비스만의 특별 의상과 향후 음악 콜라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6월 13일 '음양사'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하고, 6월 27일 진행될 예정인 비공개 프리미엄 테스트 사전 신청을 받는다.
이승희 기자(cpdlsh@monawa.com)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